차종별 측면 유리 스펙 . JPG(有)

Lv.1 떡구님 (61.♡.25.45)

2026년 6월 25일 PM 01:46

조회 1,039 공감 0

모카에서 PDI센터에서, 전면 유리는 아니고, 측면 유리의 스펙을 간이장비를 통해서 체크했습니다.

쓸데없지만 재밌는 영상이라 보기 쉽게 표로 정리해봅니다.

자외선차단율은 살이 타는걸 방지해주는거라 높을 수록 좋고,

적외선차단율은 열감을 막아주는거라 높을 수록 덜 뜨거워집니다.

가시광선투과율은 사람이 육안으로 보는 빛이 통과되는 비율이라.. 높을수록 실내가 밝고 시인성이 좋아집니다.

참고로, 1열 측면의 합법적인 가시광선 투과율은

국토부의 자동차관리법에선 70% / 경찰청의 도로교통법에선 40%입니다.

그리고 둘다 단속은 하지 않습니다 ㅎㅎ;;

전체적으로,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들어가있는 유리면.. 살이 탈까봐 틴팅을 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모두 자외선차단율은 100%의 수치를 보여줍니다.

2열에 이중접합차음유리가 없는 차량들이면 2열 승객을 위해서라도 틴팅이 필요할 것같습니다.

놀라운건 아반떼와 포턴데... 자외선 적외선 차단이 거의 안되는... 사실상 생유리수준의 유리가 들어갑니다.

원가절감이 얼마나 되는건지.. 놀라울정도네요.. 이 차량들은 무조건 틴팅필름 시공이 필요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론 테슬라정도면 노틴팅으로 다녀도 충분할것으로 보여지고..

펠리세이드정도면 80%대 틴팅필름 시공하면 딱 적당해보입니다.

댓글 (9)

  • 나와함께

    나와함께 Lv.1

    06.25 · 210.♡.186.13

    아반떼는 무슨일이 났나요???

  • 떡구님 Lv.1 → 나와함께 작성자

    06.25 · 61.♡.25.45

    원가절감요..

  • 쥐군

    쥐군 Lv.1

    06.25 · 218.♡.90.236

    아반떼는 좀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저정도면 그냥 생유리인데

  • 쥐군

    쥐군 Lv.1 → 쥐군

    06.25 · 218.♡.90.236

    틴팅 금지 (강력한 처벌을 하는)국가에도 저 스펙으로 수출할까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 떡구님 Lv.1 → 쥐군 작성자

    06.25 · 61.♡.25.45

    북미엔 솔라글라스가 기본사양으로 들어갈겁니다..

  • A

    Allison Lv.1 → 쥐군

    06.25 · 121.♡.255.161

    동네에 MD초기형 미국모델 수입해온차량 있었는데 (마침 노틴팅)

    전체유리 다 솔라글라스 였습니다.

    뒷유리,뒷트렁크에 미국명문대스티커+살던 주 자동차검사통과스티커? 등등 붙어있던...

    계기판도 마일,km 두개 다 되는 계기판이더라고요

  • 티엔

    티엔 Lv.1

    06.25 · 211.♡.22.86

    어차피 틴팅을 다 하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면 제조사가 법적 강제 없이는 쏠라 글래스같은걸 넣을 필요가 없죠.

    기업의 숙명이 원가절감인데요.

  • 떡구님 Lv.1 → 티엔 작성자

    06.25 · 61.♡.25.45

    네 맞습니다. 소비자가 알아주지도 않는데

    굳이 비싼돈 들여서 좋은걸 넣어줄 이유가 기업입장에선 없긴하죠..

    근데 포터야 원가절감 끝판왕 상용차니까 그러려니 해도..

    북미사양엔 솔라글래스 탑재되서 나가는 아반떼가.. 국내판에서 포터급 생유리 넣어주는건 좀..

    최소한 동급인 셀토스급은 되야하는게 아닌가 싶긴 하네요..

  • 나르는곰돌이2 Lv.1

    06.25 · 211.♡.201.212

    제 아반떼엔 솔라가 붙어 있는데요

    한국이구요

    측면 1열을 하긴 하였습니다

    마누라 왈 차 안으로 숨을 필요는 없다길래 합법 준수 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