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39.♡.114.125)
2026년 6월 25일 PM 02:42


올해 고속도로 사망자수는 총 96명으로 전년(1월~5월)대비 52.4% 증가
2차 사고, 지정체 구간내 사망 사고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로유지보조 등 운전보조기능의 과도한 의존으로 전방주시 태만으로 발생한 것이라 추정
차량 고장으로 고속도로 위에 서 있다가 사망한 비율은 전체 고속도로 사망자수의 15.6%(15명) 차지
직선 구간에서 92명의 사망자가 발생
앞지르기 차로(보통 1차선)의 치사율(11.7%)은 주행 차로(5%)보다 2.3배 높게 나타남. 앞지르기 차로에서 사망자수는 22명으로 전년 대비 266.7% 증가
터널 및 지하차도 내에서의 사망자가 올해 14명으로 지난해보다 250% 증가
자료를 보니 추월차선에서 사망자 증가는 심각하네요. 경사로+터널 주변+상습 정체 고속도로 구간이면 몇 군데 생각나긴 합니다만...
출처 - 경찰청 보도자료 ( https://www.police.go.kr/index.do )
댓글 (19)
- 달
달려라쑈바
06.25 · 211.♡.237.74
- 수
수경아빠
06.25 · 218.♡.12.125
화장실마다 반자율주행 사고난다고 붙어있던데... 사망사고가 많았군요
- 떡
떡구님
06.25 · 61.♡.25.45
FSD도 안되는데 저렇게 사망사고 많이나는 ADAS는 왜 허용일까요?
오히려 안전 생각하면 저런 ADAS도 다 금지해야되는거 같은데 말이죠..
참 알다가도 모르겠는 대한민국입니다.
-
얼얼남인즐
06.25 · 211.♡.131.158
주행보조장치 없는차들의 사고비율도 증가하는지, 변화 없는지 비교해야죠.
주행보조장치 없고, 추월차선 진입을 극도로 꺼리는 저같은 사람은 비교적 안전할까요?
-
인인터루드
06.25 · 115.♡.106.184
'반자율주행' 일단 이 단어부터 불태워 버리든지 해야합니다
그리고 언능 자율주행을 가능하도록 정부도 발 벗고 나서서 중국처럼 빠르게 달려나가야지
의미있는 사고율 감소를 볼 수 있겠죠
-
아아리니아빠
06.25 · 121.♡.83.16
예전에 HDA 기능 보고 친구놈이 술자리에서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그거 켜고 폰으로 게임 해도 되겠다"
한 마디 해줬습니다.
"그러다 뒈져..."
- 오
오구
06.25 · 49.♡.44.197
1차로 정속주행 -> 정체발생 -> 안전거리 없이 다닥다닥.
추월차로 단속좀 빡시게 하면 좋겠어요.
그냥 하위차로에서 간격 여유롭게 벌리고 가는게 맘 편합니다.
-
트트레콰르
06.25 · 118.♡.11.29
추월차선하고 acc는 무슨 상관관계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
FFairladyZ
→ 트레콰르
06.25 · 106.♡.201.107
1차선에서 크루즈 140~150 걸어놓고 가는 차들 의외로 많아서요
차 없을땐 알아서 고속으로 쏘고 앞에 차 있으면 졸졸 따라가고 그러니 전방주시를 안하게 되죠
그러다 앞에 고장차량이나 시설물, 정체구간 나와서 때려박거나 갑자기 끼어드는 차 박거나...
-
트트레콰르
→ FairladyZ
06.25 · 118.♡.11.29
생각도 안해본 시나리오라 ㄷㄷ
생각보다 정신나간 인간들이 많군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천안논산 고속도로 차령터널 근처에서 밀리고 사고 많이 나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