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항여수 (125.♡.109.46)
2026년 6월 25일 PM 03:23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경정비를 위해 카센타에 들렀습니다.
목표는
진동 발생으로 미미3종 교체
엔진 경고등 떳다 사라진거 원인 점검(노킹, 배기가스, 산소센서도 의심)
그 외에 잡다한거 없는지 점검
결과는
3기통 딸딸이 레이는 원래 이렇다 PASS!
정비기사님이 차 떠서 미미 롤로드마운트 보여주셨는데 짱짱했습니다... 그래서 더 OTL...
시동 키고 주유하거나 주유캡이 잘 안닫히면 발생하는 유증기가 원인이다 별 일 아님
아마 아내가 시동 건 채로 주유를 했나 봅니다... 교육!!
그 외에 경고등 내역 없음!!
잡다 경정비로 30만원 넘게 깨졌네요 ㅠ
부동액 보충 - 경차는 부동액이 많이 증발한다. 보조탱크 엥꼬 상태
전륜 브레이크 드럼 편마모로 교체
밋숀오일 드럽다고 교체
타이어 위치 교환
ECU 주행 중 시동꺼짐 리콜
기타 . 19만이 넘었지만 누유 없음 =b , 부싱류 아직 짱짱
기사님께서 '16년식 12만km', 1000만원에 샀는데
제가 '21년식 19만km', 750에 샀다니까 부러워 하심ㅋㅋ
--
역시 중고차는 1년에 3만키로 이상 탄 차가 짱이다.(고속 위주로 타서 주행거리 대비 하체가 멀쩡함)
어떻게 19만km를 3~5000rpm을 조지면서 타는데도 이렇게 멀쩡한지 현기차 내구성을 새삼 다시 봤습니다.
댓글 (6)
-
단단디1
06.25 · 119.♡.199.16
- 미
미항여수
→ 단디1 작성자
06.25 · 125.♡.109.46
4만km/y에 3~4년 된 차가 제 1순위입니다. ㅋㅋ
-
셀셀빅아이
06.25 · 125.♡.200.218
엔진마운트가 상태가 좋다는게 의외네요. :)
- 미
미항여수
→ 셀빅아이 작성자
06.25 · 125.♡.109.46
네 저도 당연히 삐꾸라고 생각 했는데 마침 옆에 있는 모닝이랑 비교해주시더라구요. 마운트도 주행거리보단 연식인가봅니다.
-
통통화권이탈
06.25 · 175.♡.167.35
적은 유지 비용은 내수 시장에서 경쟁사들을 압살할 수 있었던 비결이지요. 앞으로 차값은 최대한 올리더라도 부품 값과 수리 비용은 하청 손모가지를 비틀어서라도 타사보다 낮게 유지하려 들 것 같습니다.
저도 모닝 탈 때 21만 넘게 타도록 큰 고장 없었는데 수입차들이 의외로 안 되는 부분이더군요.
- 미
미항여수
→ 통화권이탈 작성자
06.25 · 125.♡.109.46
3기통 엔진 통째로 갈아도 200이면 된다는 얘기 하더라구요.
접근성이 좋은 차량일 수록 더더욱 보수적으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오 그렇군요 3만k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