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고민] 그랜저 Vs 520i 도와주세요...ㅜㅜ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30대 후반에 아이 둘(첫째는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둔 아빠입니다.
현재 제 출퇴근 차로 sm3 2013년식 62,000km 주행중이며, 와이프는 출퇴근 겸 패밀리 카로 싼타페를 주행 중입니다. 별일 없이 운행을 하던 중 와이프가 접촉 사고가 나고, 저희 어머니도 접촉 사고가 나면서 와이프가 진지하게 저에게 애기를 하더군요.
'오빠, 차가 오래 되었지? 차를 바꿔야 할 것 같아.'
이럴수가.. sm3가 제 첫 차이기도 하고, 자주 점검을 해줘서 그런지, 잔고장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별 생각없이 출퇴근하고 다녔죠. 하지만 한달 전 엔진 쪽에 찌르르르? 소리가 나서 벨트를 교체한 정도? 입니다. 아무래도 2년전에 와이프가 트럭과 접촉 사고나고, 이번에 접촉 사고가 나면서 유튜브로 블랙박스 관련 영상을 보더니 10년된 sm3를 바꿔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한 것 같았습니다.
처음에는 '에이~ 내가 무슨... 10년 더 타야지!!'라고 하였으나... 자꾸만 의식적으로 자동차를 알아보더군요..ㅎㅎ;;
그동안 만일을 위해 모아둔 현금 4천만원이 있기때문에 중고차를 알아보다가, 겁이 나서 신차를 알아봅니다. 처음에는 소나타를 알아보다가, 평소 사고 싶었던 그랜저 가성비 트림을 알아보게 되더군요. 그돈씨?와 함께 g80, BMW 520i msp까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응????)
그렇게 해서 제가 고민하고 있는데.. 와이프는 오빠가 이제 40대 되가는데 언제 외제차 타겠어? 이러면서 520i를 사라고 하더군요. (물론, 전시장가서 둘러보기도 하고, 친구 차를 가지고 가볍게 시승도 해보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520i를 사면 무이자 할부이긴한데… 이게 맞나? 하고 있습니다. 이성적으로는 더 저축하고, 모아서 나중을 위해 쓰는게 맞지 않나? 하고 있습니다. 제 정말 바보같은 제 마음을 모르겠습니다. ㅜㅜ
두서 없지만, 굴당 회원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 첫사랑 같은 sm3를 잘 고치면서 폐차할때까지 탄다.
- 무슨 소리? 현금으로 가능한 정도인 그랜저를 산다. (계약 걸고 돈을 모으면 가능)
- 남자의 로망, 인생에 있어 외제차 한번쯤은 타봐야 하지 않겠어? 520i msp를 지른다.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에버그린님의 댓글
bmw는 중고차 사시는게 좋을거같아요
그랜저는 신차 vs 520i 530i로 해서 고민하시면 될거같습니다.
bmw가 할인도 많이 하고 감가도 생각보다 커요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둠칫두둠칫님의 댓글
지금 550정도 할인인거 같은데 올초에 1000까지 간적 있습니다.
6월 플모는 아직 안나온거 같은데 이번달 할인 알아보시고, 할인이 성에 안차면 9월까지 기다려 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BSI 5년 10만이라 사고 나지 않는한 소모품 등으로 인한 유지비는 딱히 크게 들 일 없습니다.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둠칫두둠칫님의 댓글의 댓글
뒷좌석도 꽤나 곧추서 있어서 시승 때 뒷좌석 승차감도 꼭 확인해 보세요.
일단 미리 축하 드립니다. ㅎㅎ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눈오는밤님의 댓글
운전자 입장에서는 주행성향이 다르고, 동승자 입장에서는 특히 2열 공간의 크기와 승차감이 많이 다릅니다.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찌릉찌릉베짱이님의 댓글
다만 현재 빚이없다 = 뱀!!!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seragraph님의 댓글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족제비집사님의 댓글
사고 싶었던 차이기도 해서 탈때 마다 기분도 좋고 그렇슴다.
bmw 1>>3>>5 순서대로 5년이상 탔지만 유지비 크게 신경안쓰였습니다.
아 물론 할인은 잘알아보고 사시면 좋아용~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족제비집사님의 댓글의 댓글
현재 520i도 시내는 7~9? 고속도로에선 평균 17~18 깃털 악셀링으로 용인서 영종도 왕복했을땐 20.1까지 봤었어요.
3. 제네시스, 벤츠, bmw, 아우디, 볼보 다 돌아다녀봤는데 와이프는 의외로 bmw 디자인하고 승차감을 좋아하더라고요.
4. 딜러 잘만나면 할인도 좋고 사후관리도 좋습니다. 전 세대이긴하지만 트레이드인,재구매,무이자다해서 1400정도 받았어요. 구매 후에도 골프백도 따로 보내주고 커피쿠폰도 보내주고 안부문자도 보내주고 뭐 이런 세심함이 좋더라구요.
(제네시스에 옵션넣으니 비싸서 못샀....ㅠ..)
4. 잔고장없이 3대다 잘탔어요. 제일 큰 문제가 1시리즈때 디퍼오일누유였는데 70만원정도 수리비 들었던것 같습니다. 그 외엔 오일류만 잘 갈아주고 탔습니다.
브랜드를 떠나서 사고 싶으신걸 사는게 기분좋게 오래타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출근할때, 세차할때, 여행갈때등등 ㅎ..전 그게 bmw였던거죠 뭐..ㅎ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스르크님의 댓글
동이군님의 댓글
보증기간 내외로 타겠다 or 보증 연장해가면서(추가비용) 타겠다 = 5시리즈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ForV님의 댓글
신형그렌저는 실내 공간이 넓다 빼고는 보유중인 구형 520D보다 좋은점을 찾기가.....
가격이 많이 부담된다면 모를까 그런게 아니면 520i가 그렌저랑 고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르세요.. ㅋㅋㅋ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팜3님의 댓글
G80이나 a6는 5시리즈 신형에 비하면 구형이고요
리릿님의 댓글
근데 520i를 보실 거면, E클도 한번 보세요. E200 av가 가격이 비슷합니다.
근데 이 가격이면, 조금더 보태면, M340xi 투어링도 가능합니다...
BMW 실키식스. 투어링의 실용성. MPA라인업의 스포츠성...에 xDrive!
1억 언더 궁극의 아빠차 중 하나죠.
아 그러면 또 A7가 보이기 시작하고......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포딩님의 댓글
그랜저는 놔두시고 530i시승해 보세요.
그랜저는 10년 후에 타셔도 됩니다.
휘뚜루님의 댓글
520이든 530이든 하차감 별것 없어요.
가성비로 보면 현기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르크님의 댓글의 댓글
부장연산동님의 댓글
저도 그렌저 하이브리드 나왔을 때 어머 이건 사야해하다가 그냥 5한번 타보자 해서 5디젤로 샀습니다.
연비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뒷자석은 그렌저가 크고 재미는 5인거 같습니다.
이프로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