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 라식 수술 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글 올리는 것이 누군가에겐 불편하실 수도 있어서 불편하신 분이 계시다면 글을 내리겠습니다.
제 차량은 2022 모델Y 롱레인지고, 당시 반도체 공급 부족 이슈 등으로 센터콘솔 데이터 케이블 삭제, 매트릭스 라이트 삭제가 되었던 모델이였습니다. 당시 조금 짜증나긴 했지만 당시엔 차가 없어서 대기가 1년씩 하던 시절이였고 나날이 싯가 테슬라는 가격이 천청부지로 오르며, 전기차는 빨리 받는게 이득이라는 말을 듣고 출고하였습니다. (결과론적으론 눙물이 ㅠ.ㅠ;)
여튼 그런 눈이 이쁘지만 이쁘지 않는 그런 차량이였습니다.
근데 최근 커뮤니티에서 교체 시 글로벌 헤드라이트 즉 매트릭스 버전으로 달아준다는 소문과 불량 이슈가 있으면 무상으로 교체된다고 하는 정보를 입수. 빠르게 불량을 찾아보았습니다.
사진을 올릴까 하였으나, 또 누군되고 누군 안되는게 말이 되냐? 식으로 AS 센터를 괴롭힐 수 있어서 그건 제가 바라는 바가 아니기 때문에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
이슈 사유 : 내부 기름(?) 흘러내림, 푸른 곰팡이, 내부 케이스의 작은 크랙
이 제 눈에 발견되었고(사실 찾아보지 않으면 볼 일이 없지 싶습니다) 모바일에서 AS 요청을 하였습니다.
한 차례 재고 부족으로 1주일 가량 연기가 되었고, 어제 교체 받고 왔습니다. 특별히 그 어떠한 말씀도 안하셨고, 대기만 하고 교체 받고 왔습니다.
연기가 되었을 때 견적서가 동봉되었고, 교체 비용과 처리 비용 0원이 찍혀 있었습니다.
자영업으로 인해 센터 방문을 처음 한 상태였습니다. (그간 초기 이슈도 그냥 덮어두고 타야만 했던...ㅜㅜ)
신기한건 교체는 금방하는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인하여 시간이 더 걸렸다는 설명을 해주셨고, 차량 내부 차량 이미지와 휴대폰 앱에서의 제 차량 이미지에 눈알이 변경되었습니다. 넘나 세세하게 해주셔서 감동이였습니다.
여튼 이런 이슈가 있어서 요즘 생각하면 엄청 비싸게 구매한 차량에 업그레이드를 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긴합니다만 기능상 문제도 없었는데 블랙 컨슈머 같기도해서, 뭐 여차저차 미묘한 감정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얼릉 미국산도 업데이트로 매트릭스 기능이 사용 가능해졌으면 좋겠네요.
최근 커뮤니티에선 교체가 깐깐해졌다는 글들이 있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 해당 센터 위치 질문, 하자 사진 등의 질문은 사절 하겠습니다. 그 외 질문은 환영합니다.
메두사님의 댓글의 댓글
만약 사고수리로 한쪽만 교체하게되면 나머지 한쪽은 보증으로 무상교체라고....
하늘만이님의 댓글의 댓글
하늘만이님의 댓글의 댓글
근데 알리에서 정품 매트릭스 라이트가 양쪽 약 300달러에 팔고, 그걸로 교체하고 소프트웨어 덮어 씌어도 된다고 듣긴했습니다.
PeterOtter님의 댓글의 댓글
암튼 축하드립니다.
chacannara님의 댓글
하늘만이님의 댓글의 댓글
고철님의 댓글
이걸 바꾸니깐 fsd이전을 해준다고 해도 바꾸긴 싫더라고요.. 한방에 엑스로 가야지란 생각만 ㅎㅎ
하늘만이님의 댓글의 댓글
제가 간 지점에서는 지난 목요일 오후 3시 입고 예정이라고 가장 빠른 시간을 잡아 주셨었어요.
하늘만이님의 댓글의 댓글
잘 되실 바래요~
하늘만이님의 댓글의 댓글
rymerace님의 댓글
테슬라는 정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합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하늘만이님의 댓글의 댓글
차량 비싸게 사던 시절에 구매해서 배가 아프려다가 좀 나은 느낌입니다 ㅋㅋㅋ
곰팅이☆님의 댓글의 댓글
기존 제품이 SAE이고 GLOBAL 어셈블리로 전부 통합된거 같습니다.
SERVICE MODE, SERVICE MODE+ 필요합니다. (TOOLBOX 3 가 필요함)
https://service.tesla.com/docs/ServiceBulletins/External/TN/TN-24-17-002_Model_3_(2017-2023)_Model_Y_Headlamp_Replacement_Guidelines.pdf
PeterOtter님의 댓글
그럼 짝눈? ㅎㅎ
업글 버전으로 교체해주는것도 나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