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7세대 머스탱GT 유저의 쏘카N 간단한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Planet 106.♡.222.86
작성일 2024.06.18 10:38
1,085 조회
8 댓글
3 추천
글쓰기

본문

딥한 차쟁이가 아닌 입장에서 기록해봅니다~


참고로 제 머스탱은 아직 길들이기 중이라 (이제 1300정도 주행), 출고 후 노멀모드로 주행에다가 4000rpm 넘겨본 적 없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다행히 직장근처에 쏘카엔 존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출근할 때 오랜만에 버스타고 출근했고, 편도로 빌려서 퇴근 후 쏘카엔을 타고 좀 드라이브하다가 퇴근하는 식으로 2시간을 빌렸습니다.


첫 할인???.. 인가 25% 받고 보험은 만땅으로 해서 37000원 정도에 빌렸고, 주행요금은 16000원 나왔네요 (60km 정도 주행)


N은 무조건 N 모드죠.


N모드로 주행 바로 시작했고, 끝나고 주차할 때까지 N 모드 주행했습니다. 중간에 기름 만땅 채워줬고요.


  1. 배기음


아무래도 GT를 운행해서 그런건지, N의 냉간시동은 생각보다 크진 않았습니다. 처음에 N을 타보고 싶어했던건 유투브에서 워낙 많이 나와서 찾아보기도 많이하고 기대도 많이 했더랬죠~ 8기통과 4기통의 차이가 있어서인지, 주행중 배기음도 괜찮긴 했는데, 확실히 묵직한 음은 덜하긴 하더라구요.


  1. 엑셀반응


이게 조금 어색했는데, N모드라서 그랬던건지, 처음 출발할 때 엑셀을 눌러도 반응이 없길래 핸드브레이크가 걸려있나 했어요. 근데 조금 더 깊게 밟아야 좀 묵직하게 출발하더라구요. 예전에 아반떼 몰았을 때는 안 그랬던거 같은데, 모드때문에 설정이 그렇게 되어 있는 거 같았습니다. 초반에 살살 밟아서는 차가 안나간다는 점!


  1. 팝콘소리…


저는 팝콘소리 어떻게 내는 지 몰라서 머스탱 타면서도 아 저단수에서 어쩌다 나나보다 했는데요. N은 엄청 잘 납니다. 확실히요. 특히나 더 그렇게 내는 게 목적이라 그런건지 2단에서 엄청 오래 유지가 되더라구요. 머스탱은 단수가 엄청 잘 올라가서 (10단이라 그런가봅니다 ㅜㅜ), 팝콘 듣기 힘든데, N은 심지어 70km/h 정도가 돼도 2단으로 유지하면서 갈 수 있더라구요. 2단으로 가면 왠만하면 팝콘소리가 자주 나니 아무래도 적당히 뚫린 거리에서는 계속 팝콘소리가 납니다. 따다닥….


  1. 주행느낌


어제 외곽타면서 좀 밟아봤는데 사실 좀 겁냈거든요. 오버스티어 난다그래서…. 그래도 별 흔들림없이 괜찮더라구요. 사실 속도에서 조금 적응해보려고 N을 빌렸습니다..

(머스탱은 후륜이고, 제가 후륜이 처음이라 미끄러질까봐 고속을 아직 못 내고 있어요… 밟아야 110정도 밟아봤습니다… 이건 BMW드라이빙센터라도 가서 적응해봐야 할 거 같아요ㅜㅜ)


근데 확실히 N이라 그런지 달리면서 나는 배기음도 듣기 괜찮더라구요. 전 주행할 때 무조건 음악듣는데, 음악소리 작게 하고 달려도 타는 재미가 있구나 했습니다.


  1. 핸들


핸들은 노멀로 타고요. 머스탱도 컴포트로 하고 타는데요. 같은 선에서 봤을 때 N이 가볍긴 하더라구요. 전 머스탱은 컴포트도 좀 무거운거 같아서 그랬는데, N은 조금 더 가볍게 설정이 되니 좋았습니다.


  1. 편의사항


이건 놀랐습니다. 세상에 아N에 어댑티브크루즈와 어라운드뷰라니요 ㅋㅋㅋ 어댑티브는 페리하면서 생겼다고 들었는데, 어라운드까지 있으니 완전 데일리로 좋겠다 싶었습니다. 제 머스탱은 전방센서도 없는데..ㅜㅜ (전방센서 없는데 어댑티브는 있어서 이게 참… 걍 넣어줄 거 같이 넣어주지…).. 오토홀드에, 핸들열선에 간단한 공기청정에 계기판에 깜박이 카메라도 나오고.. 전동시트 옵션만 없지 완전 있을 건 다 있더라구요.


  1. 총평


아무래도 빌린차라보니 확 쏘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 차는 아무래도 좀 조심스럽게 모는 느낌인데, 오랜만에 맘편히 주행해서 너무 좋았어요. 간혹 쏘카 빌려서 운전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스트레스도 풀리고 혹시 주변에 쏘카엔 존이 있다면 꼭 몰아보세요. 세컨으로 두고 싶은 차입니다~



p.s. 이전에 빌리신분이 저랑 비슷한 체형인지, 거울이 저한테 딱 맞게 맞춰져있더라구요 ㅋㅋ

특별히 기름도 느낌상 더 좋은 비싼 여의도에서 고급유로 넣어줬습니다. 비싸서 그런지 셀프가 아니더라구요?? 벨트 풀었는데, 얼마 넣어드릴까요 해서 놀랐다는... 그리고 주유구버튼 바닥에 있는 거 오랜만에 봐서.. 버튼 찾느라 아저씨앞에서 민망했는데 아저씨가 찾아줬어요...



댓글 8

Planet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Planet (106.♡.222.86)
작성일 06.18 10:39
숫자가 1로 왜 통일이되죠 ㅜㅜ 작성할 땐 제대로 나왔는데...

엠에이치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엠에이치 (211.♡.51.112)
작성일 06.18 12:33
공도에서 과속하신 속도는 자세하게 안적으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머스탱은 한번 소유해보고 싶네요.

Planet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Planet (106.♡.222.86)
작성일 06.18 14:00
@엠에이치님에게 답글 ㅎㅎ 속도는 지웠습니다.. 왠만한 스포츠카보다는 싼편이니 머스탱 좋습니다!!

무지개망고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무지개망고 (14.♡.67.226)
작성일 06.18 13:35
아n 확실히 매력있어요.. 노말모드에서도 냉간시에는 소리가 커서 결국 못샀....단독주택이거나 외부주차장이었으면 데일리로 샀을겁니다 ㅎㅎ

Planet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Planet (106.♡.222.86)
작성일 06.18 14:01
@무지개망고님에게 답글 데일리로도 손색이 없을 거 같아요~~ 어제 만땅넣으니까 480km 정도 갈 수 있다고 뜨긴하더라구요.

카푸어집사님의 댓글

작성자 카푸어집사 (121.♡.26.202)
작성일 06.19 00:39
"제가 후륜이 처음이라 미끄러질까봐 고속을 아직 못 내고 있어요" -> 후륜이라고 고속에서 미끄러지는것 아닙니다. 머스탱 GT정도 타시면 자동차의 움직임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는 갖추는게 좋습니다. 이론을 이해하고, 실전연습도 드라이빙센터 등에서 어느정도 해보시면 자신감을 바탕으로 즐거운 카라이프 가능하실거에요. 모르면 무섭고, 더 위험한 케이스는 몰라서 용감할 수도 있습니다.

MR/RR이 아닌 FR은 후륜이라고 돌고 그런것 딱히 없습니다. 코너 탈출시 바보같이 풀악셀하지 않는 이상요.
다만 대부분 후륜구동 고성능 차량들은 썸머타이어로 출고되고, 국내 대부분 (전륜구동) 차량들은 사계절타이어를 끼워서 나오기에 후륜이 쉽게 돈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봐야 합니다.

이주오기 전에 옆동네에 썼던 글 첨부합니다.
https://m.clien.net/service/board/cm_car/18503174

Planet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Planet (106.♡.222.86)
작성일 06.19 12:41
@카푸어집사님에게 답글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제가 그래도 항상 막 쏘는 그런 운전은 아니라.. 이 타이어 갈때쯤엔 올웨더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잘 공부해보겠습니다!!
라고 글을 남기고 글 읽어봤는데.. 선회시 가속은 최대한 안 하는걸로.. 해야겠네요 ㅋ

노자키님의 댓글

작성자 노자키 (58.♡.15.205)
작성일 06.19 12:12
벨N을 데일리로 타고 있지만, 아N은 아직 안타봤는데 또 다른 재미일꺼 같네요.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