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운전자의 흔한 변명 - 브레이크가 안들어요 SUBL(갑작스러운 의도하지 않은 브레
페이지 정보
본문
https://www.autoindustriya.com/inside-man/the-problem-with-driving-is-braking.html
운전의 문제는 브레이킹 입니다.
The Inside Man은 SUBL을 설명합니다 : 갑작스런 의도하지 않은 브레이크 기능상실
SUBL이란 무엇입니까?
SUBL(Sudden Unintended Brake Loss)은 SUA(갑작스러운 의도하지 않은 가속)보다 오래된 현상입니다. 우리는 전에 모두 들었고 어쩌면 우리 중 일부도 그 낡은 변명을 사용하고 싶은 유혹을 받았을 것입니다. 운전자가 차를 후진시키거나, 삼륜차에게 티본 충돌을 하거나, 보행자를 옆으로 밀 때마다, 우리는 거의 모든 사고 조사 보고서에서 가해자가 "브레이크 기능상실", 즉 브레이크 고장을 주장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문에는 버스와 트럭의 대형 사고가 발생하고, 브레이크 고장으로 통근자나 휴가객 등 수십 명이 사망하는 사례가 늘 실립니다. 그러나 어떻게 "브레이크가 기능상실을 할" 수 있습니까?
한 가지 일반적인 원인
브레이크 고장의 유일한 원인은 유압 시스템 누출이며 현대적 자동차에서 임박한 브레이크 손실을 감지하지 못할 수 없습니다.
1930년 이후에 생산된 모든 자동차는 현대식 자동차입니다. 자동차에 브레이크 시스템 누출이 있는 경우 하루의 여정을 시작하기 전 콜드 스타트에서 페달에서 평소와 다른 스펀지 같은 느낌을 즉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1960년대 자동차에는 계기판에 페일 세이프 브레이크 경고등이 있습니다. 트럭과 버스도 브레이크 페달 느낌과 브레이크 기능상실에 대한 경고와 관련하여 안전 장치가 동일합니다. 에어 브레이크가 장착된 트럭과 버스는 바닥에 있는 에어 브레이크 버튼이 작동하면 짐을 실은 22륜 트럭의 속도를 어떤 동력 유압 제동 시스템보다 더 빠르게 감속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다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에어 브레이크는 안전 장치입니다 - 엔진이 에어 브레이크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원하는 압력을 생성하지 못하면 엔진이 트럭에 동력을 공급하여 전진할 수 없습니다.
표준 변명
따라서 브레이크가 기능을 잃는 것은 적절한 브레이크를 밟지 못한 개인적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지는 표준 모방 변명이 된 근거없는 낭설 중 하나입니다. 인간의 실패를 인정하는 대신, 마치 브레이크가 갑자기 자리를 비우고, 배회하고, 길을 잃거나 졸 수 있는 힘이 있는 것처럼 사고를 브레이크 자체의 탓으로 돌리는 전술입니다.
스키드 마크 없음: 브레이크가 없거나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습니까?
NLEx에서 사고 조사관들은 브레이크 고장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스키드 마크가 거의 없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증거는 또한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전 세계 모든 도시에서 발생하는 긴 연휴의 탈출 및 재진입 기간 동안 외곽 고속도로의 교통 밀도가 급증할 때 더욱 커집니다. 교통량이 많아 고속도로가 막히면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여기에서는 주말 연휴 전날이 눈여겨봐야 할 때입니다. 성탄절, 성주간, 노동절(5월 1일), 만성절(11월 1일).
추돌의 원인
돌이켜 보면, 고속도로 사고의 대부분이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에 휴가를 보내는 가족들로 가득 찬 대부분 새 차 혹은 거의 새 차의 꼬리물기 연쇄 추돌인 이유를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루틴 변경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일반 고속도로 사용자는 교통 체증과 느린 속도에 익숙하지 않고 평균 이하의 이동 시간을 감지하여 참을성이 없어지고 잃어버린 시간을 만회하기로 결심합니다. 반면에 도시 거주자는 도시의 가다서다 보다 더 빠른 속도로 꼬리를 물고 이동하는 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느리고 느리다가 빨라지는 흐름은 완전히 낯설고 도시 러시아워의 스톱-고-스톱 사이클과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친숙함의 부족
더 빠른 속도에 익숙하지 않은 도시 운전자는 고속도로에서 필요한 더 빠른 제동 응답 시간에도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브레이크 페달에 더 강한 힘을 가하는 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브레이크 작동 시 스크레치가 나지 않을 것이냐 혹은 부딪힐 것이냐의 차이를 만듭니다. 그리고 앞차의 뒷범퍼를 들이받지 않으려고 하면 뒤에 있는 사람도 제때 브레이크를 밟을 것이라는 확신이 없습니다.
브레이크 밟는 법 배우기
의심할 여지 없이 평소보다 다소 강한 힘으로 브레이크를 밟는 것은 많은 운전자에게 미지의 영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이스 드라이빙 클리닉과 모터스포츠 스쿨링에서 운전대를 잡고 앉는 올바른 방법을 배운 후 첫 번째 운전 코스는 브레이크를 밟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운전자에게 오른발의 절대적인 힘을 가르칩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가 결코 알지 못했던 것보다 훨씬 더 짧고 빠르게 멈출 수 있는 방식으로 그것을 신뢰하도록 가르칩니다.
JP Tuason 안전 운전 클리닉에서는 브레이크 페달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끊임없이 상기시킵니다. 페달 금속은 그보다 훨씬 강한 힘을 견딜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저널리스트가 유명 스포츠카 브랜드의 500마력 슈퍼카를 테스트 트랙하려고 할 때마다 스포츠카 관리자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운전자에게 제동 기술을 새롭게 익히도록 요구하는 것입니다.
안전벨트를 매지 않은 승객을 생각해 보십시오
운전자가 사고를 피하기 위해 자동차의 최대 제동력을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한 또 다른 장애물은 놀랍게도 잠에서 깨어나 앞 유리나 앞 좌석 등받이에 부딪힐 수 있는 부주의하거나 졸고 있는 자동차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내재된 반사 작용입니다.
운전자의 이 쓸데없는 걱정을 덜어주는 유일한 방법은 모든 승객이 안전벨트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임박한 사고에서 운전자는 사고를 피하기 위해 급제동만 생각하면 됩니다. 2km/h로 충돌하는 차량 60대의 정면 충돌 사고에서 총 순 속도는 120이라는 것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은 동일한 속도로 실외로 나가거나 앞 유리로 발사됩니다.
안전거리 유지
당연히, 운전자가 거리를 유지한다면 이 모든 심한 제동력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탈출/재진입일에 고속도로를 혼잡하게 만드는 운전자의 대다수는 도시 거주자입니다. 그들은 더 느린 속도와 더 가까운 간격에 익숙합니다. 더욱이, 그들은 일부 공격적인 운전자가 그들의 길을 가로막지 않도록 틈을 메우도록 훈련을 받습니다. 이러한 일차원적인 반사 신경은 완전히 다른 환경인 고속도로로 이어지며 파괴적인 결과를 낳습니다.
중략
호송대 피하기
많은 사람들은 또한 다른 가족 차량이 리더를 따라서 호송대를 성가시고 불법적인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호송대는 또한 비상등을 켜면 법으로 부터 면제되는 것처럼 추월 차선을 스스로 점유하는 죄를 짓고 있습니다. 같은 호송대는 또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사적인 공간을 방해하는 것을 방지하고 선두 차량을 놓쳐 길을 잃을 것을 두려워하기 위해 범퍼에서 범퍼로 운전합니다.
이제 이 운전자들이 어디로 가야 할지 명확한 계획을 세우고, 표지판을 읽고, 지도를 따라가기만 한다면, 이 위험하고 이기적인 호송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경로, 정류장 및 계획의 즉흥적인 변경은 휴대 전화로 승객에게 쉽게 전달될 수 있으며, 승객은 새로운 지침을 운전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