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에서 차를 밀다가 접촉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페이지 정보
본문
아파트 주차장에서 앞에 주차가 된 차량을 밀다가 차가 살짝 내리막으로 굴러서 앞쪽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의 범퍼에 찍힘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사고차량 주인에게 전화를 걸어서 사고 사실을 이야기 하고 수리를 요청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한 일주일 정도 지나서 사고차량의 차주가 전화가 와서 X00만원의 수리를 청구하였습니다.
범퍼는 1.5mm 정도 찍힘으로 범퍼 내부 손상이 발생해서 교체하였고 그 사이 제네시스를 렌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사고 차량은 2천씨씨 급인데 배기량 기준으로 렌트카 되는 것이 아닌지 물었더니 화를 내더군요. ㅎㅎ
그래서 그러면 렌트비 내역과 수리 내역을 보내주면 송금해 주겠다고 했더니 왜 말을 고분고분하게 안하냐고 자기 진료봐야 하는데 바쁘게 그런다고 화를 내면서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래서 문자로 사고내역을 보내주셔야 지급을 해드릴텐데 사고내역 부탁드립니다 라고 했더니 아무 연락이 없었습니다.
보험처리를 못한 이유는 운전 중이 아니어서 보험으로 처리가 안되고 일배책으로도 안된다고 확인하였습니다.
아무연락이 없어 무작정 기다리던 중 어제 전화가 와서 차량을 수리를 못했고 렌트비와 차량 수리비는 그정도 나온다고 들어서 청구를 한것이다 라고 하더군요.
결국 사고차를 고친적도 없었고 렌트를 한적도 없었던 것이죠.
상대차량은 사실 이번 사고로 인해 찍힘 자국 외, 추가적인 스크레치와 찌그러진 곳이 좀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래서 범퍼 교체를 원한 것이 아니었나 합리적 의심이 들기는 합니다만 펙트는 모르는 것이니..
무슨 피해의식이 있는 사람인지 소리를 버럭 질러대면서 자기가 얼마나 바쁜의사인데 전화를 해서 따지냐 고분고분해야지, X00만원 나왔다고 하더니만 ㅎㅎ
일단은 수리내역을 확인해야 지급하겠다고 까지만 이야기를 하고 대화를 끝냈습니다.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살면서 별 희안한 경우도 다 겪어보게 되어 넉두리를 한번 해봤습니다.
다모앙의 첫글이 굴당에 넉두리가 되어버렸습니다. ^^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Hoakalei님의 댓글의 댓글
휘소님의 댓글의 댓글
Hoakalei님의 댓글의 댓글
하드리셋님의 댓글
그나저나 저 사람 한몫잡을려고 했네요 인성 개쓰레기네요,,,
nanothings님의 댓글
걍 요구하면 다되는 줄 아나봅니다.
범퍼 교체라 해도 공업사에서 교체 판정이 나야 하는것인데요
Hoakalei님의 댓글의 댓글
writer님의 댓글
범퍼란건 원래 퉁퉁 어디 부딪혔을 때 차 상하지 말고 충격 흡수 하라고 있는 부분인데
참 우리나라 일부 운전자들은 정말 이상합니다..
Hoakalei님의 댓글의 댓글
아이폰점보님의 댓글
칼쓰뎅님의 댓글
저도 이전에 와이프랑 같이 삐딱하게 이중주차된 차 밀다가... 일배책했었네요;;;
그 담부터는 밀때 앞뒤 철저히 보면서 하네요.
틴팅이 워낙 까만것들을 하니까 앞에 주차된 차들이 안보입니다 ㅠㅠㅠ
Hoakalei님의 댓글의 댓글
Hoakalei님의 댓글의 댓글
셀빅아이님의 댓글
그런데 이런게 보험 처리 안된다 하니 상대방이 억울하게 나오면 대처하기 참 힘들겠습니다.
Hoakalei님의 댓글의 댓글
꼬끼님의 댓글
이중주차는 무조건 전화해서 빼달라고 요청해야합니다... 에고...
리릿님의 댓글
도장이 아니라, 범퍼 자체가 파이거나 찢어졌다면, 센터에선 범퍼 교체 견적을 줍니다. 보험처리해도 이렇게 처리되요.
아마 제가 카본립 같은 옵션을 달았으면 500이 넘게 올라갈거고요.
같은 2000cc지만, C63s같은 차라면 더 나올거고요.
걍 배기량만 보고선 판단하기가 좀.. 어렵죠. 물론 렌트는 쏘나타 나올겁니다. 2000cc라서...
국가주석님의 댓글
Hoakalei님의 댓글의 댓글
육일사님의 댓글
근데 보험사 렌트하고, 정비소에서 보험입고했을 때 주는 렌트하고는 좀 다르더라구요.
저는 그랜저 3.0이 온적도 있었어요. 제차는 2.0 디젤이었구요.
질여풍님의 댓글
비용 지급은 수리내역서와 렌트카 사용했으면 이용 영수증 받고나서 지급이죠. 물론 여기에서도 방치한 죄로 20%는 차주 부담이니 상계하고 지급합니다. 잘 알아보시고 현명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Teor님의 댓글
이상한 차주를 만나서 고생을 좀 하시는군요...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