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2 2시간 타본 후기.txt
페이지 정보
본문
일단 ix1 이냐 폴스타2 이냐 테슬라 모델3냐에서
폴스타2를 먼저 2시간정도 타봤습니다.
쏘카에서 4시간 빌렸지만 걍 2시간만 탔습니다 ㅋㅋ (제가 있는 곳까지 부르면 4시간이 최소 더라구요.)
일단 결론은
생각보다 안좁은데?
였습니다.
제가 키가 178에 덩치가 작은 편이 아닌데..
당연히 지금 타고 있는 530e보다 좁긴 하죠. 근데 막 어우 넘 좁아! 이게 아니라
아주 조금 좁고 사실 불편하지도 않더라구요. 다리를 쩍벌 해봐도 뭐 어느정도 쩍벌도 되고..
그래서 첫인상은 아주 좋았습니다. 와이프도 생각보다 안좁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엑셀 브레이크 느낌이 예전에 타던 렉서스 es300h 느낌이 나더라구요.
브레이크를 좀 쎄게 밟아야 차가 서는 느낌? bmw는 살짝만 밟아도 서서 제가 처음 바꿨을때 적응하느라 힘들었거든요.
(참고로 원페달 드라이빙 해봤는데 bmw의 comfort모드 보다 더 회생제동이 세게 걸리길래 걍 끄고 다녔습니다.)
그래서 아주 좋은 차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 같은 차알못도 느낄 수 있을정도로요.
하.지.만
단점이 없었던건 아닌데요.
제가 운전할때 백미러를 자주 보는 편입니다. 근데 시야가 너무 좁더라구요..;; 물론 쏘카라서 누군가가 그렇게 해둔 걸 수도 있겠지만요.
거기에 후방 주차 시, 저는 어라운드 카메라가 익숙하지 않아서 후방카메라 및 백미러, 사이드미러를 보고 주차하는 편인데..
아 후방카메라가 뭔가 세팅이 잘못되어있는지 몰라도 엄청 왜곡이 되어있어서 뭐 어떻게 하라는건지 잘 파악이 안되더라구요.
근데 이건 제가 렉서스에서 bmw로 넘어왔을때도 달라진 느낌을 적응했어야 했기 때문에 그러려니 했습니다.
근데도 너무 심하게 왜곡 되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그렇고 와이프도 그렇고 특히 와이프가 싫어했던게 깜빡이 소리..
구슬 치기 하는 소리같다 아니다 이건 뽁뽁이 터뜨리는 소리다. 플라스틱 부러지는 소리다. 등등
서로 깜빡이 소리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나누게끔 하는 그런 소리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깜빡이 소리는 현기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제 머리 속 깜.빡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
어쨋든 백미러 시야 및 후방카메라 빼곤 아주 대만족 했습니다.
엠에이치님의 댓글의 댓글
DevChoi84님의 댓글
소재감은 뭔가 좋진않은데 좋은?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서 독특한 텍스쳐로 색다른 차에 탄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다만 앞은 괜찮은데 뒷좌석은 좀 답답하더라구요.
손많이가는오빠님의 댓글
깜빡이는 덴마크산 자작나무(?) 부러뜨리는 소리라고 했었구요.
전 뒷좌석 앉아보고 포기했어요.
차량 바닥이 높게 올라와있어서 불편했고
제가 키가 168인데 내릴때 무릎이 B 필러 하단에 부딪칩니다.
바로 전 시승차량이 미니 클럽맨이었는데 승하차 불편함이 비슷한 수준이었어요.
운전 자체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
뒷좌석 + 세로형 네비로 인해서 포기했습니다.
팜3님의 댓글
오래 타보니 오히려 주행질감과 핸들링, 브래이킹등 기본기
전기차 중 싸보이지 않는 내장과, 티맵, 누구ai음성인식이 가장 맘에 들더라구요
특히 티맵이 계기판에 풀스크린 뜨는건 정말 편해요
전스형님의 댓글
저와 느낀점은 거의 동일합니다
생각보다 안좁다고 느낌 - 뒷좌석은 타다보면 너무 좁고 등받이가 너무 세워져있습니다
룸미러 후방 시야 좁은것(사실 뒷 유리자체가 엄청 시야가 좁습니다)
후방카메라 왜곡 심함
엑셀/브레이크의 편안함
제차가 듀얼이라 다를 수도있는데 운전석 발 놓는 부분이 평평하지 않았습니다 굴곡있었는데 꽤나 불편했습니다
굉장히 안정적이고 좋은차였지만 단점도 명확합니다
Alex9006님의 댓글
무대포님의 댓글
마음에 들었던건 깜빡이 소리 하나였습니다. ㅎㅎㅎ
나머지는 전체적으로 뭔가 애매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저는 22년식 모델3 롱레인지 타고 있습니다.
엠에이치님의 댓글
2열은 시트높이가 높아 앉은키가 큰 사람은 머리공간이 좁아 불편할 수 있고,
실내 트림들에 쓰인 직물느낌의 소재가 독특한데 피부로 직접 문지르게 되면 자국이 잘 남습니다 건조한 피부일수록 더욱.
그리고, 회생제동은 끄거나 단계조절이 되어서 좋고
내연기관 처럼 클리핑 기능도 켜거나 끌 수 있어 전기차의 그런 부분들이 마음에 안드는 사람들은 내연기관 차량과 같은 느낌으로 활용이 가능하단 부분도 장점이지요.
청허도덕진군님의 댓글
좁은 느낌이 불쾌하지 않고 오히려 꽉 잡아주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T맵이 내장된 부분도 정말 편했습니다.
여유가 되면 폴스타 한대 꼭 들이고 싶습니다.
pirit님의 댓글
저도 차 구매 전에 시승 해 보고 만족했던 차라 앞으로 나올 차량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