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보증연장 환불기
페이지 정보
본문
타던 차량(현대 투싼 하브)을 헤이딜러에 넘기고 새 차를 들이면서, 차에 걸려있던 보증 연장을 환불받았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이 생각보다 굉장히 느립니다. 신청 후 환불까지 1개월이 걸렸네요.
현대 보증연장상품은 차량의 기본보증기간이 끝나면, 보증 수리 상황 발생시 현대에서 직접 처리하는 것이 아니며 보험사에서 수리 과정 심사 후 비용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단, 이 상품의 판매는 현대차가 운영하는 현대샵에서 담당합니다.
환불 받아야 할 상황이 생기면, 현대샵으로 전화를 해서 환불신청을 해야합니다. 보증연장 상품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은 기간이라도 환불시 20%의 위약금이 발생하며, 이에 대한 동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후 차주 정보, 계기판 사진, 등록증 사진을 보내주면 신청 과정이 끝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부터 발생합니다. 현대샵과 보험사간의 연락이 원활하지 않은지 여기서부터 무한 대기를 해야합니다. 처음 신청할때는 2~3주 걸릴 수도 있다고 했는데 3주가 지나도 환불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현대샵에 전화를 합니다. 이번에는 현대샵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부분 환불 신청을 누르라고 합니다. 또 제가 결제는 카드로 했는데… 이제서야 환불은 현금 입금을 시켜준다고 계좌번호를 요청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카드 부분 취소를 해주는데 이쪽은 그런 방식을 쓰진 않더군요.
시킨대로 다 하고 1주일을 또 기다렸는데, 또 돈이 안들어옵니다. 다시 전화를 했더니, 보험사 쪽에서 처리가 늦어지는거 같다며, 죄송하다고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하네요.
결국 8월 2일 오후 4시쯤 위약금 20%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되었습니다. 신청일이 7월 3일이었으니 정말 딱 한달 걸렸습니다. 여느 보험사가 그렇듯이 돈 받는 건 칼 같고, 뱉는 건 느립니다.
셀빅아이님의 댓글
중고차로 팔 때 환불 받는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
카리우스님의 댓글의 댓글
보증연장은 중고가에 반영되지 않으니 환불받는게 더 이득이라고 하더군요.
제이슨본죽님의 댓글
요즘 같은 세상에 한달이나 걸린다는 게 이해가 안가네요.
카리우스님의 댓글의 댓글
내용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도 같고,
전달자 같은 역할을 하다보니 계속 꼬이는듯 싶습니다.
카리우스님의 댓글의 댓글
카리우스님의 댓글의 댓글
제 투싼의 기간 최대로 하고 엔진/미션 + 일반보증 해서 105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https://www.hyundai.com/kr/ko/service-membership/car-management-service/warranty-extension-service
물론 저 페이지에 나와 있는 얼리버드나 결합할인 다 들어간거긴 합니다.
부릉부릉님의 댓글
별멍님의 댓글
기본 보증이 끝나지 아니한 경우, 보증연장 상품의 효용은 발생하지 아니하였는데
해약하는데 수수료를 20%를 가져간다니...
새 차 구입 후 즉시 가입 & 3년 11개월간 이자 꿀빨고
해약하면 20% 또 떼고
1개월 뭉개고
4년간 이자 냠냠 하니 보험사 입장에선 제발 해약하라고 기도하고 있을겁니다.
파란소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