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 3년만에 녹 쓴 아이오닉5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9.06 23:39
본문
https://damoang.net/car/37443?sfl=mb_id,1&stx=naver_84ae089e
얼마전 차량 녹 관련해서 글 올렸었습니다. 출고 3년된 현대 아이오닉5이고, 신차출고 후 무사고, 도색한 적 없는 차량입니다.
발생 부위: 트렁크 개방시 드러나는 차체쪽 웨더스트립으로 덮인 철판 끝쪽과 뒤휀다 용접? 포인트. 웨더스트립 전체를 벗기지는 못했어서 다른 부위에도 녹이 퍼져있는지는 모릅니다. 아직까지 외판에는 녹 없습니다.
하이테크센터에서 추측한 원인: 차체 용접 후 프라이머 통에 차체를 통째로 담궜다 빼는데, 해당 부위가 끄트머리라 프라이머가 제대로 붙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함.(아니그럼 용접포인트에는 왜???)
수리방안: 녹 발생한 부위만 갈아내고 재도색. 해당부위 수리하려면 트렁크 탈착 필수.
현대차의 부식 보증은 3년 6만km입니다. 그러나 이번 경우는 공장에서 생산할 때 부터 잘못돼서 발생한 현상이라 무상수리라고 합니다.
해당사안 본사 보고 여부를 물어봤을때 보고는 한다고 합니다만 현장에서 사진조차 찍지 않은걸로 봐선 보고 안하리라 봅니다.
해당 방식으로 수리했을때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센터측에서는 별거아니고 그냥 갈아내고 도색하면 된다는 반응이여서 영 믿음이 안 가네요. 아..그리고 트렁크 단순 탈부착은 중고판매시 감가 없으려나요?
자동차 수리와 도장, 철 분야에 대해서는 전혀 문외한이라 많은 분들의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17
셀빅아이님의 댓글
이왕 수리하는거 탈거후 확실한 마무리 하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녹부위만 갈아내면 다른곳에서 녹 올라올것 같네요.
녹부위만 갈아내면 다른곳에서 녹 올라올것 같네요.
크크킄님의 댓글의 댓글
@셀빅아이님에게 답글
C필러 부품이라서 해당부분 뜯어내려면 차 잘라내야합니다.....차 걸레짝되는거죠...
태드창식이님의 댓글의 댓글
@크크킄님에게 답글
뜯어 내는거, 우리는 그것을 '판금'이라고 하죠...
중고 감가의 크리티컬!!
중고 감가의 크리티컬!!
우리요다이티님의 댓글
하필 부위가....허미...저도 한번 살펴봐야겠네요 무사히 수리되었으면 합니다...
크크킄님의 댓글의 댓글
@우리요다이티님에게 답글
네 웨더스트립 벗기고 꼭 확인해보세요. 제 차는 뒷휀다 끄트머리만 저렇게 돼있습니다. 뒷휀다 파팅라인 지나면 말짱해요.
태드창식이님의 댓글의 댓글
@크크킄님에게 답글
벗기고 나면 다시 조립하기 쉽나요? 원상복구가 힘들것 같아서 시도하기도 겁나네요 ㅠㅠ
까망꼬망1님의 댓글
아킬레우스의 발목 처럼 저 부분 붙잡고 퐁 담궈서 잡혀있던 저 부위에 방청이 안된걸려나요....
크크킄님의 댓글의 댓글
@까망꼬망1님에게 답글
뒤휀디의 방청이 불량인건지..뒤휀다 끄트머리 라인을 따라서만 저렇게 돼있고 루프쪽은 멀쩡합니다.
Allison님의 댓글
그나마 사업소라 흔쾌히 무상으로 해준다고 했을지도요..
일선 블루핸즈였으면 고객과실 ..
바쁘니까 다른데 가서 상담해봐라 시전하죠.
일선 블루핸즈였으면 고객과실 ..
바쁘니까 다른데 가서 상담해봐라 시전하죠.
크크킄님의 댓글의 댓글
@파키케팔로님에게 답글
신차도 도색전 탈지작업을 하는군요...탈지하다 빼먹은걸까요ㅠ
BLMN님의 댓글
그런 방식으로는 방청이 안될 수가 없겠던데... 뭘까요 원인이 ㅡㅡㅋ
같은 과정으로 만든 그날 같은 시간대 다른 차량들은 과연 멀쩡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