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미러에 틴팅(?) 할 수 있나요?
페이지 정보
본문
얼마전 HUD관련 고민 글을 올렸다가 많은 도움을 받아서 계약하고 왔더니 슬슬 출고 이후에 결정해야 할 것들을 고민 중입니다.
일단 현재 차량은 10년전 지방이라서 필름 가진 매장을 힘들게 찾아내서 붙인 50/35 입니다. 낮엔 편광 쓰고요. 밤이나 비오면 노란색 렌즈 낍니다.
굳이 렌즈를 하나 더 끼는 이유가, 뒷 차 눈부심입니다. 어릴적에 나이트 2번 정도 가보고 다시는 안가기로 한게. 눈부심을 너무 아파하는 편입니다. (빛 번짐은 아니에요.)
주요 자동차커뮤분위기가 국민농도라는 30/15에 대단히 적대적인 것은 익히 알고 있습니다만, 아무튼 흔하다보니(그리고 그냥 살다보니... 회사차인데 제가 멋대로 안몰순없잖아요?;;;) 몰아볼 일은 많았는데요. 주로 이런 차 몰아보면, 어두운게 제 취향은 아니긴한데, 저 사이드미러 눈부심에서 확실히 자유롭더라구요.
비만 안오면 30/15가 국민농도인게 이유가 있구나 라는 생각을 종종하면서, 역시 다음차는 ecm달린차로 사야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안타깝게도 차급이 높지 않다보니 이번 차도 ecm미러가 아예 없어요 ㅠㅠ
이제 필름도 구하기 쉬우니 50으로 붙이려는 판에 15를 붙일수는 없고...
밤운전은 hud 포기해야하나 생각하던차에, ecm이 없으면 패시브(?)로 구현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데 생각이 미쳤습니다. 혹시 미러에 틴팅이나 필름 붙여보신분 계실까요?
대중적이지 않은데는 다 이유가 있을 것 같긴한데...
스텔스차는 어떻게 볼 건데라는 의문은 그동안 아무런 옵션도 없이도 잘 살았는데, 옵션들이 커버해주지 않을까하는 행복회로 돌리고 있습니다.
typeholic님의 댓글의 댓글
카페타님의 댓글
룸미러를 디지털룸미러로 바꿨습니다.
저는 ECM 룸미러이긴 하지만 눈부심 차단효과에 대해서는 불만이였습니다. 오히려 수동이긴 하지만 기본 룸미러인 D/N 룸미러가 더 낫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디지털룸미러로 바꾸니 룸미러에 의한 눈부심은 전혀 없습니다.
typeholic님의 댓글의 댓글
typeholic님의 댓글의 댓글
앙게이님의 댓글
ECM이 없더라도 예전 차들은 룸미러 중앙하단에 수동으로 각도조절하는 레버가 있었는데요..
그걸 앞으로 밀면 밤에 눈부심 방지되는거 아닌가요?
어떤차길래 ECM이 없다고 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최근에 ECM 안 달린 차가 더 찾기 어려운데요...
typeholic님의 댓글의 댓글
햇살이아빠님의 댓글의 댓글
각도가 딱 뒷자리 꼬맹이 보이는각도던데 ㅋㅋ
무화과나무님의 댓글
뉴모닝에도 있던 ECM 룸미러 가 없다는게 의아한데 꼭 필요하면 알리에서 룸미러형 블랙박스 사서 다시면 될듯합 니다.
폐인풀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