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만 킬로가 넘었습니다. 겉벨트 교체시에 같이 하면 좋을 작업이 있을까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0.08 09:41
본문
(옆동네에 같은 글을 썼는데 여기도 한번 남겨봅니다. 혹시 안되면 삭제하겠습니다)
차량은 올뉴크루즈고 12만키로 약간 넘었네요.
차를 바꿔볼까 하다가 그냥 예방정비 조금 해주고 5~6만은 더 타볼려고 합니다.
고장나지도 않은거 건들지 말고 고장날때 고치는게 가장 좋다고는 하는데
요즘 장거리를 많이 다녀서 집 멀리서 퍼지면 좀 고생이라 미리 예방정비를 해둘까 합니다.
12만~13만쯤 해주면 좋은 예방정비가 겉벨트 셋트라고 하던데..
그래서 겉벨트, 텐셔너, 댐퍼풀리 교체할려고 합니다.
당연히 냉각수도 올교체 할거구요..
근데 찾아보니 하는 김에 워터펌프와 써모스탯도 교체해주면 좋다고는 하는데..
다 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워터펌프만 추가하는게 좋을까요?
정비 잘 아시는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겉벨트 셋트와 연관된 것 추천부탁드립니다.
그 외에 작업이라도 12만키로쯤 예방정비 삼아 해주면 좋을 작업 추천 부탁드립니다.
엔진오일, 미션오일,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브레이크액, 타이어, 냉각수 등은 주기적으로 교환하고 있습니다.
댓글 8
삼성현님의 댓글의 댓글
@카리우스님에게 답글
답글이 늦었습니다;; 저도 카리우스님의 경우를 인터넷으로 본지라 여쭤본건데 다 갈긴 해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까망꼬망1님의 댓글
저도 중고차 사고 난뒤 11만에 벨트셋 갈긴했는데....가만 생각해보면 1년 주행거리 3천도 안되는데
괜히 갈았나 좀 후회되기도 합니다...제 경우 워터펌프, 냉각수랑 브레이크 액도 갈았는데 그건 주기적으로 하신다고 하니...
괜히 갈았나 좀 후회되기도 합니다...제 경우 워터펌프, 냉각수랑 브레이크 액도 갈았는데 그건 주기적으로 하신다고 하니...
삼성현님의 댓글의 댓글
@까망꼬망1님에게 답글
답글이 늦었습니다;; 그렇군요.. 저는 요즘 갑자기 주헹거리가 늘어서.. 괜히 장거리 가다 퍼지면 어쩌나.. 걱정해서 여쭤본겁니다. 좀 애매하다는 의견도 있긴 하더라구요. 어떤분은 17만을 타도 이상없다고 하고.. 아무튼 조언 감사합니다
상암도시엔님의 댓글
10만 넘어가서 작업한거중 젤 좋았던것은 엔진미미 세트, 쇼바, 스프링, 기타 하체 부품들이었네요. 새차 느낌 나요.
삼성현님의 댓글의 댓글
@상암도시엔님에게 답글
답글이 늦었습니다;; 새차느낌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냥 고장만 안나고 퍼지지만 말길 하는 생각이었는데.. 말씀해주신 작업도 고려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루미235님의 댓글
겉벨트, 텐셔너베어링, 아이들베어링, 워터펌프, 워터펌프가스켓, 부동액 이렇게 하시고요.
뜯은 김에 제너레이터 점검도 하시기 바랍니다. 폴리 문제로 발전이 안되거나 소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뜯은 김에 제너레이터 점검도 하시기 바랍니다. 폴리 문제로 발전이 안되거나 소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현님의 댓글의 댓글
@두루미235님에게 답글
답글이 늦었습니다;; 어짜피 계속 탈거면 다 하긴 해야될것 같아요. 근데 제너레이터까지 하면 예산이..ㅠㅠ 고민해보겠습니다. 조언감사합니다
카리우스님의 댓글
전 겉벨트 셋 교체할때, 워터펌프하고, 미션마운트 엔진마운트 같이 갈았고, 써모스탯은 안갈았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1만km 정도 더 탔을때 써모스탯 고착나서 정비소로 끌려갔네요? ㅋㅋㅋ
공임도 아낄꼄 해서 이왕이면 다 갈아주시는게 좋은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