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디스플레이 테마’ 공개
페이지 정보
본문
https://youtu.be/3Mz2mZwUF6E?si=BbVelwqkVI67aWIY
기아가 북미시장에서 차량 내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사용자 취향에 맞춰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아는 북미에서 미국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개막에 앞서 30종의 NBA 각 구단 별 ‘디스플레이 테마(Display Themes)’ 디자인을 출시했다고 19일(금) 밝혔다.
디스플레이 테마는 개인화된 차량 경험을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로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의 색상 및 그래픽, 시동을 켜고 끌 때 나오는 애니메이션 등을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기아 커넥트 스토어’ 및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신이 선호하는 NBA 구단의 디스플레이 테마를 구매하고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 적용할 수 있다.
기아는 디스플레이 테마를 지난 9일(현지시간) 북미에서 EV9에 최초로 도입했으며, 국내에서는 올해 하반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및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탑재된 차량을 중심으로 확대 전개할 예정이다.
기아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상품 선택폭을 넓혀 고객 취향에 맞는 개인화된 차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테마를 개발했다.
기아 CXD사업부 파블로 마르티네즈(Pablo Martinez) 상무는 “디스플레이 테마 출시로 고객은 차량 구매 이후에도 자신의 차량을 개성 있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더 다양한 테마와 혁신적인 브랜드 협업 및 선도적인 디지털 사양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기차 ccNC에 테마 기능 들어가는거 알고 있었는데
기존 틀 유지하고 색만 바뀌는거면 조금 실망인데요?
먼곳으로님의 댓글의 댓글
관련해서 설문조사도 진행했었어요
먼곳으로님의 댓글의 댓글
서드파티 업체 위주로 나올것이라고 하네요
Forecasting님의 댓글
nanothings님의 댓글
그냥 색 바꾸고 차 모양 좀 바꾸는 정도면 정말 매너리즘에 심하게 빠져있는거죠
pirit님의 댓글
그래도 기아가 현대보단 나은 것 같은데...커다란 화면 좀 적극적으로 써 주면 좋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