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러간당

🔥 제목 시위는 [말머리] 또는 임시게시판(불타는앙)을 이용바랍니다.

재규어의 도박은 성공할까요? - 재규어에서는 무슨 일이?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정복 106.♡.142.210
작성일 2024.11.25 13:43
1,585 조회
3 추천
쓰기

본문


https://www.motortrend.com/news/how-jaguar-plans-to-reinvent-itself-car-business-update/

What’s Going on at Jaguar? Here’s How the British Brand Plans to Go Big Again


새로운 전략

재규어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그 중심에 있는 급진적인 콘셉트카를 공개하기 위해 열린 미디어 이벤트에서 "평범한 것을 버리라", "생생한 삶", "틀을 깨라", "두려움 없는 창의성" 등 밝은 색감의 유행어가 섞인 마케팅 문구를 많이 들었습니다. JLR의 디자인 디렉터인 리처드 스티븐스(Richard Stevens)는 "디바이스 마크"(기본적으로 재규어 명판), "스트라이크 스루"(모든 재규어 차량에 표시되는 질감이 있는 평행선 그래픽), "메이커스 마크"(도약자 및 스타일화된 JR 그래픽)와 같은 용어 뒤에 숨겨진 뉘앙스를 설명하면서 이 프로젝트 뒤에 많은 시간과 돈이 투입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까운 차량 찾기

이 모든 것의 밑바탕에 깔려 있는 재규어의 재창조는 단순한 전제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재규어는 더 적은 수의 자동차를 더 높은 가격에 팔고 그 자동차로 많은 이익을 얻기를 원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는 JLR이 잘 알고 이해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JLR은 지난해 약 80,000대의 풀사이즈 레인지로버를 평균 거래 가격이 약 180,000달러, 125,000대에 가까운 디펜더를 평균 거래 가격이 95,000달러가 조금 넘는 가격에 판매했습니다. 재규어가 현금을 쏟아내는 동안 랜드로버는 이제 판매된 차량 한 대당 평균 25,000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계산은 쉽습니다. 작동시키는 것은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JLR의 사장 아드리안 마델(Adrian Mardell)은 회사가 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는 "완전한 리셋"이라며 "우리는 이전에 디펜더에서 이를 해왔고 재규어에서 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재규어의 새로운 자동차

JLR의 재창조 전략의 핵심은 재규어(브랜드와 자동차)가 게리 맥거번(Gerry McGovern)이 랜드로버의 디자인 책임자였을 때 완성한 모더니즘 디자인 철학을 수용해야 한다는 믿음입니다. Defender와 같은 모델이 고급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준 철학입니다. "[재규어의] 과거 전략은 옳지 않았다"고 현재 JLR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맥거번은 말합니다. "뒤를 돌아보는 게 너무 많았어요." 그가 재규어 디자인 팀에게 한 새로운 브리핑은 간단했습니다: "과거의 모든 것은 잊어라."


그렇다고 해서 새로운 재규어 EV가 맥거번의 매끄럽고 날렵한 레인지로버를 낮춘 것처럼 보일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12월 2일 공개된 콘셉트카는 "E-타입만큼이나 화제가 될 것"이라고 마델은 말합니다. 그리고 우리를 믿으십시오, 그것은 매우 다른 이유로 될 것입니다. 맥거번은 재규어가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의 말이 맞습니다.


JLR은 더 젊고 부유하며, 더 연결되고, 더 도시적인 완전히 새로운 청중이 새로운 재규어에 매력을 느낄 것이라는 아이디어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실제로, 글로버는 재규어의 기존 고객층의 10-15%만이 향후 몇 년 동안 재규어를 계속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특히 라인업에서 가장 저렴한 자동차가 2026년에 판매될 때 최소 120,000달러에 판매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만약 고급시장의 움직임이 효과가 있다면, 그것은 재규어가 연간 100,000대 미만의 자동차를 팔고 이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새로운 순수 전기 재규어의 첫 번째는 쿠페와 같은 낮은 형상의 4도어 차량이 될 것입니다. 재규어는 자동차가 최대 430마일의 EPA 등급 범위와 고속 충전기에서 단 200분 만에 15마일의 범위를 추가할 수 있는 전기 아키텍처를 가질 것이라고 말하는 것 외에 기술적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자동차는 거의 확실히 전륜구동이 될 것이며 그 이상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두 개의 전기 모터가 있습니다.


전 세계 4도어 세단과 쿠페의 판매가 몇 년 동안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이와 같은 차체 스타일로 새로운 전략을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첫 번째 양산차는 [12월 2일에 공개될 콘셉트카의] 가장 순수한 구현이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선택되었습니다"라고 Glover는 말합니다. 재규어 전무이사 역시 최근 전 세계적인 전기차 판매 부진에 대해 상대적으로 우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는 2024년을 생각할 수 없다"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장기적으로 미래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댓글 5

bends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bends (58.♡.171.254)
작성일 11.25 15:17
저는 올해 최악의 자동차 브랜딩으로 고민없이 재규어를 뽑겠습니다...

DevChoi84님의 댓글

작성자 DevChoi84 (211.♡.96.205)
작성일 11.25 15:25
보르노가 최악인줄 알았더니 재규어가 최악중 최악을 찍어주네요

산다는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산다는건 (218.♡.216.130)
작성일 11.25 15:45
크앙!에서 앙! 된 듯한 느낌이네요

Grizzle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Grizzle (223.♡.244.171)
작성일 11.25 16:38
과연 계획대로 될지?

요오옹님의 댓글

작성자 요오옹 (121.♡.136.19)
작성일 11.25 19:32
차량 품질 성능 이런건 차치하고 브랜드 헤리티지 및 이미지 나락 보낸걸론 마케팅 역사에 남을것 같습니다.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