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변경 고민...
페이지 정보
본문
작년에 범퍼(말리부 12년) 사고 나서 7:3 과실로 범퍼 아직 깨진채로 다니고 있는데, 이러다 보니 자꾸 차 바꾸고 싶은 마음이 새록 새록 하네요.
현재까지 차량
07년 투싼 : 신차로 아버지가 샀지만, 거의 제가 사용했고 명의도 제명의,현재는 어머니께서 연 3000km 정도 사용하고 있어요.
스펙트라 : 결혼하면서 투싼을 가져 갈수 없으니, 친구(중고차매매업 현재는 다른일)한테 천만원 정도 중고차 뽑아 달라 했더니, 어디서 스펙트라 가져오더니 이거 고장날 때 까지 타라 하면서 받았어요. 50만원 주고 가져왔던거 같은데, 그냥 주드라고요.
요거 잘 사용했습니다. 집사람이 엉뜨만 있으면 OK 해가지 신혼초 이걸로 잘 다녔습니다. (사고로 폐차)
10년 마티즈 : 친구가 렌트카 다니는데 병원내에서만 사용했던 차량인데, 자기 와이프 타라고 가져왔는데, 운전 못하겠다고 해서 관심있으면 저한테 타이어 교체 및 썬팅까지 다해서 팔기 아깝다고 150인가 200에 가져왔습니다.
한 5-6년동안 제가 출퇴근용으로 잘 타고 다녔습니다. (올해 폐차하면서 50받음)
12년 말리부 : 현재 타고 있는 차인데, 장인어른이 연1000키로 내외로 타시다가 돌아가셔서 당시 중고매매가 1700인데, 1500 장모님 드리고, 가져왔습니다. (등록비도 내주심)
풀옵에 2.4 모델이라 제가 좋아하는 영역 90~130 정도에서 아주 잘 나가고 승차감도 좋습니다.
다만, 이 차 타면 고장난 허리도 고쳐 준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저는 반대로 이 차만 타면 허리가 아파서 서울에서 부산 갈때도 마티즈 타고 간 적도 있습니다.
2시간 이상 운전시 허리 아픔이 있습니다.
현재는 직장 편도 35km 중 고속도로포함 20km 구간이 약 80~100km 로 다니는 구간이고,
5km 정도가 비포장도로로 다닙니다. 농로길...
하루 약 70km 사용하고, 작년 총 마일리지는 2만 3천키로미터고요.
주변에서는 전기차로 바꾸면 돈 번다고 하는데, 전기차를 2000만원대의 중고차면 맞는 말인데
요즘 나오는 신차로 바꿀경우 감가 생각하면...
유류비를 절감하기 위해 차를 바꾼다는 것은 그냥 정.신.승.리. 에 불과하구나 라는 것을 느낍니다.
고민하고 있는차량
구형 G70 18~19년 : 캠핑도 안다니고 작은 차를 선호합니다. 출퇴근용으로 딱 좋을것 같아서요. 2.0 또는 디젤
첫차를 디젤 타서 그런지 딸딸이에 대한 이질감은 없습니다.
그리고 구형 이 외관이 제 갠적으로 이쁩니다. 2500만 내외
전기차 GV60 21년 : 옆에서 자꾸 전기 전기 하길래 아이오닉 보다가 GV60 내장 보고 반했습니다.
외관은 좀 눈물이 납니다. 5500만 내외
BMW 530e 20년 : 프러그인 하이브리드 인데, 은근히 귀찮을거 같기도 하면서 연비 매력적인거 같기도 하고 3500만 내외
중립주차가 안된다면 힘들거 같습니다.
신차 아이오닉5 : 전기차중엔 가장 좋긴한데 차가 큰거 같습니다.
집사람은 이제 중고차 지겹다고 신차나 사라고 하는데, 신차 살 돈이면 중고 사고 연금이나 더 넣자고 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아파트가 주차장이 1:1.05 라서 조금이라도 늦으면 이중 주차 해야 합니다.
그래서 현대쪽을 생각하는 것도 있습니다. 530e 는 중립 주차 안되죠 ?
충전 인프라는 보통입니다. 단지내 전기차도 많고요. 다만 제가 시차근무제를 하고 있어, 집에 5시30분이면 도착하는데
그 때는 거의 비어 있습니다.
충전 스트레스는 안받을거 같은데 충전 완료 후 이동주차 하려면 그게 스트레스가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부고속도로를 매일 타기 때문에 고속도로 충전도 이용할수 있고요.
예산은 최대 쓰면 6천까지는 가능한데, 그걸 다 쓰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장고때리다 또 그냥 타던거나 타야지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4-5년 마다 차 바꾸시는 분들 대단하다 느낍니다.
AREA49님의 댓글의 댓글
인터루드님의 댓글
지금보다는 좀 더 저렴한 전기차들이 슬슬 나올듯하니 한번 각을 보고 고민을 해보시죵
엠에이치님의 댓글
국산 전기차는 ICCU가 걸려서 구입하기 망설여지고,
다른 전기차들은 아마 중립주차가 안될겁니다.
중립은 된다지만 그건 주차를 위한 중립이 아니고 견인을 위한 중립이라 전원이 계속 들어와 있다고...
그렇다면 리스트 중에서 남는건 G70이네요.
저도 G70 3.3이 타고 싶습니다.
소뒷다리님의 댓글
현기 전기차 두대째 아직까지 잘타고 있습니다..
트렁크가 필요하다면 모y도 괜찮지 싶네요..
아이오닉5, ev6, gv60 모두 트렁크가 작습니다..
달콤한딸기쨈님의 댓글
그냥 여유되시는 부분에서 조금 더 무리하셔서 한 10년정도 탈 차로 고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자유쩜오알지님의 댓글
가장 저렴한 방법은 있는 말리부 타시는거죠. 허리 문제는 운전 자세를 다시 잡아보신다던지, 다른 방법으로 보완해 보고요.
전기차가 진동/소음 없고,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은데, 비싸다는 단점, 이게 제일 큰 문제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