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TPMS를 교체해봤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원래는 지난주에 타이어를 전부 교체하면서 tpms 배터리가 다되서 인식이 안되니 갈아달라고 했는데….
안된다고 하네요?
제 차에 키를 꼽고 on(시동걸기 직전)으로 켤 수가 없어서 안된답니다…
대충 2017년 즈음에였나 키로 열고 닫는게 귀찮아서 알리발 버튼 스타트겸 keyless 엔트리 가능한 장비를 직접 달았는데… 그것때문에 tpms 를 바꿔도 등록이 안된다네요?
버튼 두번 누르면 on 모드로 들어가는데 이걸 물어보든가 하지 그냥 안돤다고 해서… 개당 80불이라서(320불)돈도 돈이고 또 기다리기 싫어서 아마존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Tpms 4개에 obd2 등록 기기포함 200불정도 들었습니다.
교체는…
스탼드 잭이 두개밖에 없어서 한번에 두개씩 진행했습니다.
운전석 쪽 앞뒤
조수석쪽 앞 뒤로 진행 했는데 별로 어렵지는 않더군요.
타이어 바람 빼고 tpms쪽 타이어를 눌러주면 센서가 노출됩니다. 전 타이어를 차량 하부에 놓고 카잭으로 눌러줘서 열었습니다.
교체 후 바람을 넣어주고 새로 넣은 센서를 활성화 시키려는데 이게 안되더군요.. 사실 이고 알아내느라 시간을 한시간아나 잡아먹어서 총 두시간 걸렸네요…
기기를 가까이 가져다대고 아무리 기다려도 새로운 센서가 켜지질 않는겁니다….^^;
유튜브찾아보니 공기를 넣었다가 빼라고 해서 그것도 해보고 자석을 가져다 댜라고 해서 그것도 해보고…
마지막으로 원심력을 이용하래서 주행도 해봤는데 센서가 안켜집니다…
한시간 가량 고생하다 포기하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기기가 울리면서 센서 하나가 등록이 되더군요. 그래서 나머지도 돌아가면서 인식 시켜보려 했는데.. 이건또 안되는..
한참 후에 알아낸게… 인식된 센서는 제가 교체한 오래된 센서였습니다….^^;
여기서 또 좌절을 할뻔 했는데 복제 옵션이 있는것이 기억나서 혹시나 하고 tpms 프로그램 모드로 들어가니 새로 설치된 센서의 아이디를 오래된 센서의 아이디로 교체가 가능하더군요.
결국 쓰레기통을 뒤져 오래된 센서를 꺼내서 나머지 센서의 복제를 마쳤습니다.
사실 복제를 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어야 하는데 그래도 타이어 압력 오류가 여전히 나왔습니다…
두시간 걸려서 교체하고 복제까지 마쳤는데… 하아…
결국엔 고쳤습니다.
근데 원인을 알고보니 허무하더군요…
기존에 있돈 센서는 정상 작동을 하고 있었습니다만…
차량에 등록된 센서의 아이디가 하나만 빼고 다 달랐습니다…. 어찌된 노릇인지는 모르겠지만 3개의 아이디가 달라서 항상 오류가 났었네요…
$200불 들이고 두시간 소비하고 뻘짓 했습니다.
뭐 8년 된 차라서 교체할 때 다 됐다고 생각하고 타야겠네요.
블루밍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