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당

(탄핵 재표결 1일 전)   🔥 제목 시위는 [말머리] 또는 임시게시판(불타는앙)을 이용바랍니다.

미 SEC 이더리움 현물 ETF 반려 전망..알트코인 향방은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MDEASY 114.♡.125.221
작성일 2024.04.27 12:10
973 조회
0 추천
쓰기

본문

반면 홍콩은 이달 말부터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 시작


이더리움 증권성 논란 장기화..알트코인 시세 추이 주목'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오는 5월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승인 신청을 반려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반면 홍콩은 이달 말부터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를 시작할 예정인 만큼,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자산) 시장 추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SEC는 반에크가 요청한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승인 여부를 오는 5월 23일까지 결정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외신에 따르면 SEC는 반에크 등과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세부 사항을 논의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탠다드차타드(SC)도 관련 분석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을 낮게 관측하고 있다.

이는 올해 1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논의 과정과 대조적이란 분석이다. 


특히 게리 겐슬러 SEC 의장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당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결정은 단일 상품만을 구성종목으로 하는 비트코인에 한정된다”면서 “대부분의 가상자산은 투자계약(증권)이며 연방증권법이 적용된다”고 선을 그은 것도 이를 뒷받침한다.

이더리움은 2022년 9월 당시 네트워크 합의 알고리즘을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로 전환한 만큼, ‘하위 테스트(Howey Test)’에 따라 증권으로 분류될 수 있다. 1946년 미국 대법원 판례에서 비롯된 하위 테스트는 투자 자산이 증권으로 볼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활용된다.

증권성 판단은 △돈이 투자되고 △그 돈이 공동 사업에 쓰이고 △투자에 따른 이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그 이익은 타인 노력으로 발생될 경우에 증권에 해당한다.

이에 따라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달리 스테이킹 등 투자에 따른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조건까지 충족시킨다는 것이 업계 중론이다. 

(...)


https://www.fnnews.com/news/202404261609292483

댓글 1

나무플러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나무플러스 (125.♡.237.193)
작성일 04.27 18:30
이더리움이 올라가야 나머지 알트도 올라갈텐데..이더리움이 에너지를 축적하고 있는지..힘을 못 쓰고 있긴 하네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