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항공사, 여성에 ‘남성 옆자리 기피 옵션’ 제공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FlyCathay 121.♡.203.125
작성일 2024.06.09 17:43
279 조회
0 추천
쓰기

본문

​CNN방송에 따르면 인디고 항공은 여성 승객이 온라인으로 항공편을 체크인하고, 좌석을 선택할 때 다른 여성이 어디에 앉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시범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2006년에 설립된 이 항공사는 인도에서 하루 2000편 이상의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편을 운용한다.

​인디고항공 측은CNN에 “이 옵션은 혼자 여행하거나 가족 예약의 일부로 여행하는 여성에게 제공될 것”이라며 “이는 우리 회사의 ‘#GirlPower정신’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여성 승객들의 여행 경험을 더욱 편안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옵션 도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모든 승객에게 비교할 수 없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새로운 옵션 역시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가 취하고 있는 많은 단계 중 하나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CNN은 “인디고항공이 여성에게 다른 여성이 어디에 앉아 있는지 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이유를 명시하지 않았다”면서도 “비행 중 여성과 어린이에 대한 폭행은 전 세계적으로 정기적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짚었다.CNN은 이같은 서비스 제공의 목적을 ‘기내 성폭행’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 중 하나로 해석한 셈이다. ​

댓글 0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