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보잉 항공기, 이륙 도중 바퀴 떨어져 나갔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09 10:15
본문
보잉 항공기의 바퀴가 이륙 중에 떨어져 나가는 사고가 또 일어났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은 8일(현지시간) 운항 중인 보잉사 항공기 중 하나가 이륙 도중 바퀴가 떨어져 나가는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보잉 항공기 비행 도중 바퀴가 빠지는 사고는 올해 들어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3월 바퀴가 빠지는 사고가 발생한 보잉 777-200 항공기 (사진=레이더박스 엑스@RadarBox)
유나이티드 대변인은 이메일을 통해 "유나이티드 항공 1001편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이륙할 때 바퀴 하나를 잃은 후, 덴버 국제 공항에 안전하게 착륙했다. 바퀴는 로스앤젤레스에서 회수됐으며, 이 사건의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항공기에는 승객 174명과 승무원 7명이 탑승했으나 모두 안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지난 3월에도 비슷한 사고를 겪었다. 지난 3월 보잉 777-200은 미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이륙하여 249명을 태운 후 이륙한 지 몇 초 만에 바퀴가 빠지는 사고를 겪었다. 관련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상=레이더박스 엑스(@RadarBox)
떨어진 바퀴가 공항 내 직원 주차장에 떨어져 주차돼 있던 차량 중 최소 1개가 파손됐다. 이 항공편의 목적지는 일본 오사카였지만 사고 발생 후 우회해LA국제공항에 착륙했다.
댓글 8
FlyCathay님의 댓글의 댓글
@지조님에게 답글
이제 닉넴을 바까볼까요 fly assiana...ㄷㄷㄷ
iamchp님의 댓글의 댓글
@FlyCathay님에게 답글
슬슬 Bye Asiana가 되지 않을까요? ㅠㅠ
왜 우리는 타국 (EU/미국) 공정거래위원회의 합병 거부를 기대해야하는것일까요 ㅠㅠㅠ
왜 우리는 타국 (EU/미국) 공정거래위원회의 합병 거부를 기대해야하는것일까요 ㅠㅠㅠ
FlyCathay님의 댓글의 댓글
@iamchp님에게 답글
미국이 인가해도 합병까지 최소 2년은 더 유지해야되요 ㄷㄷㄷㄷ
FlyCathay님의 댓글의 댓글
@A350님에게 답글
조금만 읽어봐도 개나이티드가 문제인건 명백해지는데 그냥 보잉으로 다 엮고 싶은 소설가들의 마음으로 보입니다.
iamchp님의 댓글의 댓글
@A350님에게 답글
정비는 유나이티드가 하고 있으니 유나이티드쪽 실수겠죠. @FlyCathay 님 말씀대로 보잉기종에 어떤 사고만 나도 보잉으로 엮으려는것 같습니다...
FlyCathay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