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캐세이퍼시픽, 엔진 문제 발견 후 A350 항공기 전체 점검
페이지 정보
본문
홍콩의 국적 항공사 캐세이퍼시픽은 비행기에 영향을 미치는 엔진 문제를 발견한 후 전체 에어버스 A350 항공기를 점검하면서 수십 편의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세계 최대 장거리 제트기 사용자 중 하나인 이 항공사는 월요일 홍콩에서 취리히로 향하는 CX383편에서 엔진 부품 결함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비행기는 나중에 홍콩으로 돌아왔습니다.
캐세이는 CNN에 보낸 성명에서 "이 부품은 전 세계 A350 항공기에서 이러한 고장을 겪은 최초의 유형"이라고 말했습니다. 48대의 비행기를 철저히 검사한 결과 "교체해야 하는 동일한 엔진 부품이 다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엔진 문제의 성격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화요일 오후까지 교체가 필요한 엔진 부품이 영향을 받는 항공기 15대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3대는 수정되었으며, 영향을 받은 모든 항공기는 토요일까지 운항을 재개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캐세이는 앞서 점검 및 수리 작업으로 인해 월요일과 화요일에 운항하는 24편의 항공편을 취소한 바 있습니다.이 항공사는 수요일에 10개의 지역 왕복 항공편을 취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장거리 서비스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 사고가 엔진 내부의 연료를 안내하는 부품인 연료 노즐에 문제가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CNN은 캐세이에게 추가 논평을 요청했습니다.
A350에 영향을 미치는 이 문제는 경쟁사인 보잉(BA)이 여러 가지 심각하고 주목할 만한 문제를 겪은 후 발생했습니다.이 미국 비행기 제조업체는 올해 초 알래스카 항공이 운항하는 737 맥스 항공기의 도어 플러그 중 하나가공중에서 폭발한 이후 몇 달 동안 안전 위기에 휘말려 있습니다.
캐세이는 항공기 제조업체와 엔진 제조업체, 롤스로이스, 규제 당국에 엔진 문제에 대해 문의했다고 밝혔습니다.에어버스에 따르면 A350 제품군은 롤스로이스의 트렌트 XWB 터보팬 엔진 모델 두 대를 사용합니다.에어버스 대변인은 롤스로이스에 질문을 전달했습니다.
영국 항공우주 회사는 성명을 통해 CX383편이 트렌트 XWB-97 엔진으로 구동된다고 확인했으며, "이 사건에 대한 조사를 지원하기 위해 항공사, 항공기 제조업체 및 관련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런던에서 거래되는 주가는 월요일에 6% 이상 하락 마감했습니다.
항공 산업을 추적하는 엔다우 애널리틱스의 설립자 슈코르 유소프는 A350이 "매우 안전하다"고 말했지만, 부품, 부품 및 기타 엔진 재료와 관련된 물류 지연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iamchp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