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집트, 중국에 최초의 J-10C 전투기 주문
페이지 정보
본문
중동의 정치가 얼마나 복잡한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신호로, 이집트는 중국청두J-10C 전투기를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집트는 2018년에러시아 Su-35S 전투기를주문한 바 있습니다.그러나 미국은 CAASTA 법에 따라 러시아 군사 수출을 차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집트가 이 명령을 취소하도록 강요했습니다(이제트기는 현재이란에판매되고 있습니다).그리고 2018년에 이집트로 갔지만 이후 이 문제는 무산되었습니다.이제 이집트는 중국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집트, 중국 J-10C 주문 보고
밀리터리 워치에 따르면 이집트 국방부는 8월 19일에 중국 4세대 전투기에 대한 첫 주문을 했습니다.이는 올해 초 이집트가 중국 주도의 브릭스 블록에 가입하고 노후화된 제트기의 대체품을 찾기 위해 노력한 이후 나온 조치입니다.사실이라면F-35구매 국가에 대한 논의는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인수로 이집트는 파키스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중국산 J-10C를 주문한 국가가 될 것입니다(군사 감시국은 수단도 내전에 돌입하기 전에 이 제트기를 주문했을 수 있다는 미확인 보도가 있다고 밝혔습니다).J-10C는F-16에 대한 중국어 답변입니다.
이집트에는 대규모 공군이 있지만 노후화된 F-16 파이팅 팰컨은 단계적으로 퇴역할 계획입니다.미국이 이러한 제트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로운 F-16 기종을 판매할 것이라는 제안이 있었습니다.밀리터리 워치는 "...J-10C는 패키지와 비슷한 비용으로 제공되지만이향상된 F-16 모델보다 전투 능력이 우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이집트 국제 에어쇼에서 중국 J-10이 비행하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피라미드 옆을 비행하는 Y-20 수송기가 비행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iamchp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