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GP 퀄리파잉 결과
페이지 정보
본문
벨기에 GP 퀄리파잉이 막 마무리 되었습니다.
오늘 있었던 FP3 떄 비때문에 트렉상황이 안좋아서 레드플랙으로 얼마 달리지 못하고 마무리가 되었고, F2 스프린트도 연기가 되면서 F1 퀄리파잉은 괜찮으려나 걱정이 많은 상황에서 퀄리파잉이 진행되었습니다.
비가 와서 모든 세션이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로 진행되었고요.
비가 오는 상황에 따라서 기록이 왔다갔다하긴 했습니다만 다행히 사고 없이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스파에서는 사고나면 안됩니다.
이번 퀄리에서는 알핀의 약진이 두드러졌는데요.
이게 프렉티스때부터 알핀이 눈에 띄긴 했습니다. 그래서 퀄리파잉 지켜보자고 했는데 잘만 했으면 알핀듀오가 Q3에 나가도 이상하지 않은 퀄리파잉이 되었습니다.
가슬리는 이번 GP는 하늘에서 친구가 응원해줄테니 꼭 잘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살짝 아쉬웠긴 합니다.
Q3에서는 요새 꽤 괜찮았던 하스가 스파에서는 힘을 못쓰면서 동반 탈락을 했습니다.
츠노다는 이미 파워유닛 교체로 레이스때 최후미 출발이 정해져있던 상황이라 많이 무리는 안한 것 같았습니다.
Q2에서는 알본이 0.003초차로 매우 아쉽게 탈락을 했어요.
윌리엄스도 조금씩 올라오는 것 같은데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고요.
보타스는 Q2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요새 자우버가 안좋은 상황인데 그래도 보타스가 Q2까지는 진출을 했네요.
Q3에서는 역시나 막스는 혼자서 엄청나게 기록을 세웠지만 10그리드 패널티가 이미 부여되었기에 폴은 오래간만에 르끌레가 가져갑니다.
이번에 프렉티스때부터 페라리가 나쁘지 않았었고요.
그리고 주목할건 역시 페레즈가 3위 기록으로 프론트 로우를 가져갑니다.
오래간만에 인터뷰하는 페레즈 얼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반면에 프랙티스때 안좋았던 메르세데스는 이번에 가져온 업그래이드 다시 돌려놓고 시작했던게 좋은 선택이 되었습니다.
일단 메르세데스의 이번 업그래이드는 실패였던걸로요.
맥라렌은 빗길에서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레이스는 드라이 컨디션에서 이루어지니 기대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탑 10중에 4강팀 8명이 모두 들어가면서 나머지 두 명은 알론소와 오콘이 들어갔습니다.
내일 알핀의 모습이 매우 기대가 되고 있네요.
오늘도 경기 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레이스때는 맑은 날씨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Zero님의 댓글의 댓글
sunandmoon님의 댓글
나머지 팀들은 날씨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전반적으로 성능도 기록도 상향 평준화 되고 있는 느낌이 들어요.
점점 보는 맛이!!
경기 당일도 조금 날씨의 변수가 생기면 좋겠다는 작은 희망을 품어 봅니다.
새우깡님의 댓글
이러나 저러나 막스는 참 대단하네요
내일 또 폭풍같은 추월쇼 나올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