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5시즌 현재 기준 확정 시트표
페이지 정보
본문
어제 가슬리와 스트롤의 계약으로 F1 25시즌 시트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두 드라이버가 모두 확정된 팀은 레드불, 페라리, 맥라렌, 애스턴 마틴이며, 메르세데스에서 페라리로 해밀턴이 이적한 것 외에 세 팀은 현 드라이버 라인업으로 그대로 갑니다.
한 드라이버가 확정된 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르세데스: 현 라인업 러셀-해밀턴
올해 2월에 F1판에 폭탄처럼 떨어진 해밀턴의 이적 소식으로 한 자리가 비었지요.
이제는 하나 남은 상위권 팀 시트인데 초반에 사인스가 오나 하는 루머가 있었지만 거의 아닌걸로 결론이 나고 있습니다.
제일 유력한건 윌리엄스든 메르세데스든 두 팀 중 하나에 키미 안도넬리를 올리겠다라는 썰이 있고요.
알핀에서 나온 오콘 관련 이야기들도 조금 돌았었습니다.
아마 빨리 결정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이 자리는 느긋하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알핀: 현 라인업 가슬리 - 오콘
가슬리는 어제 연장계약이 오피셜로 났고 오콘은 떠나는게 오피셜로 났습니다.
그래서 이팀은 오콘자리에 누가 오느냐가 관심인데..
일단 나오는 말로는 리저브 드라이버인 잭 두한, 알핀 WEC팀에서 뛰고있는 믹 슈마허, 그리고 요새 사인스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팀 시트에 누가 앉을지 궁금해지네요.
윌리엄스: 현 라인업 알본 - 사전트
이팀도 알본은 연장계약을 했습니다.
남은건 사전트의 시트인데요.
사전트는 내년 시즌에 인디카로 간다는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일 많이 나왔던 루머는 사인스였고요.
아마 사인스의 행선지가 정해지면 시트 하나가 정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사인스가 안오면 메르세데스가 오콘이나 안토넬리를 앉힐 것 같긴 합니다..(는 제 뇌피셜입니다.)
RB: 현 라인업 츠노다 - 리카도
츠노다는 연장계약을 해서 남은 자리는 리카도 자리입니다.
요새 이팀이 돌아가는게 심상치가 않아서 7월에 리카도대신 로슨을 앉힌다는 이야기도 돌고있습니다.
리카도야 RB시트 유지가 목표일테고요.
로슨이 F1에 와서 어느정도 실적이 있어서 기다리고 있는 것도 맞아서 시트 정리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자우버: 현 라인업 보타스 - 저우
이팀은 훌켄버그가 이적해서 왔습니다.
26시즌부터는 아우디로 바뀔예정이라 아우디로 생각해도 상관은 없을 것 같기는 하지만 일단 내년에는 자우버니까요.
원래 이팀에서 계속 사인스를 원하고 있던거야 잘 알려져 있는 상황인데요.
사인스가 지금까지 미룬걸 보면 갈 생각이 없어보이기는 합니다만 모르겠네요.
저우가 어제 레이스 전 기자회견에서 사인스가 사인을 해야 드라이버들이 행선지를 정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두 드라이버 모두 확정이 안된 팀은 하스입니다.
하스: 현 라인업 훌켄버그 - 마그누센
훌켄버그는 자우버로 이적했습니다.
일단 한 시트는 올리버 베어만이 매우 유력한 상황으로 올해 총 6번의 FP1에서 테스트 주행을 진행 중입니다.
이팀은 드라이버 라인업이 다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돌고있는 이야기가 오콘이 온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정말 오면 루키랑 괜찮을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남은 25시즌 시트는 총 7자리, 현재 시트에 앉아있는 드라이버 중에 시트 확정이 안난 드라이버는 사인스, 리카도, 마그누센, 보타스, 사전트, 저우, 오콘 총 7명 입니다.
이야기가 나오는 루키 드라이버는 안토넬리, 베어만, 로슨, 잭 두한 총 4명입니다.
아차, 믹 슈마허도 있었네요.
시트 경쟁은 12명이 7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는 상황인듯 합니다.
Zero님의 댓글의 댓글
이제 갈만한 시트도 얼마 안남아서 결정을 해야할 시기인건 맞는 것 같기도 하고요.
드라이버들 뿐 아니라 팬들도 제일 궁금해하는게 사인스의 시트인것 같아요. (이건 저도..ㅎㅎ)
sunandmoon님의 댓글
리카도는 아무래도 내년엔 좀 어려워 보여요. 요즘 츠노다 보다 좋아보이는 거라고는 밝은 성격 말고는ㅠㅠ
남은 자리들도 속속 결정되고 있으니 더 조바심이 나는군요.
Zero님의 댓글의 댓글
해밀턴 유탄에 사인스가 크게 맞아버렸는데 올 시즌에 폼이 좋다보니 타이밍이 영 안좋네요.
리카도는 저도 내년에 어려워보이긴 합니다. 안타까워요.
베오님의 댓글
아우디가 될 자우버로 가는게 수순이겠지만 지금 너무 하위권이라서 미루는거 같고
대신에 알핀은 키워야할 루키 잭두한을 자우버에 부탁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자우버로선 1년짜리 시트라 누가와도 상관없을테니 사실상 사인츠와 잭두한 트레이드(^^)에 응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내년에는 미뤄왔던 루키들 많이 데뷔했으면 좋겠네요.
Zero님의 댓글의 댓글
사인스가 아우디도 좀 못미더워 하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사인스 영입전에 뛰어든 팀들이 다들 우리팀에 메르세데스 파워유닛 쓸거라고 사인스한테 얘기 하는 것 보니 메르세데스 26시즌 엔진이 잘 나오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자우버에 잭두한이 가서 헐크랑 함께 해보는 것도 루키에게는 괜찮을 것 같기는 합니다.
수도로직님의 댓글
Zero님의 댓글의 댓글
777KG님의 댓글
사인스 입장에서 메르세데스로 간다면 다년계약을 원할테고, 하지만 팀은 1년 계약을 제시했을 것 같습니다.
하위권 팀이라면 1년 계약만 하고 26년도에 상위권 팀의 비는 시트로 옮겨가고 싶을 것 같습니다.
Zero님의 댓글의 댓글
일단 알핀이 26시즌에 탈출조항 넣어서 계약조건 제시했다는 루머가 돌고있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twinss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