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허리 아프신분들 이거 함 따라해 보세요. 다음날 신세계가 펼쳐질 수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Amoo 112.♡.88.225
작성일 2024.06.28 23:59
1,306 조회
6 댓글
5 추천
글쓰기

본문

제가 두어 달 전에 계단에서 잘 못 내려와서 발목이 아주 아주 심각하게 다쳤었어요. 아직도 붓기가 약간 있는 상태입니다. ㅠㅠ

발목 다쳤을때 병원에서 쌤이 계단에서 넘어지면 대부분 허리도 다치는데 괜찮으세요? 하시더라구요. 그때는 발목이 아주 심각하게 다치고 팔목이 좀 시큰거릴 뿐 허리는 괜찮았습니다. 제가 허리는 아픈적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발목 부목만 하고 귀가 했습니다.

그런데 아뿔사….한 이틀 뒤에 장을 보고 채소를 냉장고 아래칸에 정리하려고 허리를 숙이는데 갑자기 뭔가 전기를 맞은거 마냥 찌릿하면서 생전 처음 느끼는 이상한 통증이 오더라구요. 너무 놀라서  바로 허리를 들었더니 괜찮아 지더군요. 그런데 또 이틀 정도 뒤 무거운 걸 옮긴다고 들어서 놓는 순간 또 이틀전과 비슷한 아니 더 강력한 통증이 찌릿하고 왔습니다. 그 뒤로는 거의 한 달간 24시간 내내 잠을 잘때도 아주 죽을거 같진 않지만 은근히 짜증이 나는 통증이 지속됐어요. 생할 만족도가 툭툭 떨어지고 이 통증이 지속되면 어쩌지? 하는 약간의 우울감? 도 왔습니다. 

요즘 유튜브에 많은 정보와 스트레칭 방법이 나와있으니 일단 제 증상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뭐 예상 했듯이 디스크일 확률이 컸습니다. 그런데 또 골반과 엉덩이 근육이 문제가 생겨도 디스크와 비슷한 증상이 오고 그 증상이 하도 비슷해서 확실히 결론을 못 내린다고 하더라구요. 

마취통증병원 가서 엑스레이도 찍고 해도 뭔가 딱 뭐다는 안나오더라구요. MRI나 CT를 찍어야 뭔가 나올 수 있을 듯도 보였습니다. 설사 디스크라고 해도 쉬고 약먹고 디스크가 아무는 거 외엔 뭐 딱히 방법도 없는거 같더라구요. 

여한튼 한 달간의 통증과 싸우면서 이것저것 검색하고 스트레칭을 해봤는데요. 아래 두 가지를 따라하고 자고 일어나니 통증이 80~90% 가 없어졌습니다!! 아파서 아침에 일어나서 바지 입기가 힘들었는데 숙이고 바지 입어도 살짝 불편함이 있지 통증이 심하진 않았습니다.

언 빌리버블!!!!! 

딱히 어려운 동작 아니니 한 번씩들 해보세요~ 너무 무리는 하지마시고 살살 본인의 상태에 맞게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날 부터 허리 통증 줄어드신 분들은 메로나 하나씩 사주세요~ 

중요팁:  양팔을 책상이나(첫번째 링크)  벽에 대고(두번째 링크) 하실때 팔을 쭉펴고 겨드랑이 아래부분(광배근쪽) 을 내리면서 힘이 들어가게 하고, 그 힘을 쭉 유지하면서 팔이 안 굽어지게 오리궁디 하셔야 합니다. 척추 정렬과 기립근에 힘이 들어가게 하면서 몸통은 흔들림 없이 하는게 중요합니다. 

https://youtu.be/hX7BSF5HW8Y?si=RZXb3M8VAGdEc1GW

https://youtu.be/wElBtzgT9jM?si=dhmoQrT-mX-HlfMW

댓글 6 / 1 페이지

구루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구루 (116.♡.29.75)
작성일 06.29 00:09
첫번째 영상 백년허리에서 하지 말라는 자세인데요. 디스크 터져서 굽히거나 꼬거나 하는 행동 자제하고 신전운동 하면서 허리 쉬는게 느리지만 회복하는데 제일 도움됩니다.

Amoo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Amoo (112.♡.88.225)
작성일 06.29 00:11
@구루님에게 답글 아 저도 그 교수님거 자주 보고 하는데요.  첫번째 영상 보시면 골반 부분을 오리궁디하라고 하십니다. 오리궁디가 바로 신전입니다. 오리궁데하고 일자로피고(앞으로 숙이는 동작이 아닙니다.) 그리고 허리말고 골반을 앞뒤로 살살 풀어주시면 허리근육통 왔을때 담달 편해져요. 위아래 춤요.  (근육통 왔을때 경험 몇 번 있습니다. 살짝 아파도 하다보면 풀려요)

아수라님의 댓글

작성자 아수라 (220.♡.174.65)
작성일 06.29 00:12
허리아프신분.. 유튜브에서 뭐가 좋다 뭐가 좋다 하는거 함부로 따라하지 마세요

Amoo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Amoo (112.♡.88.225)
작성일 06.29 00:21
@아수라님에게 답글 네~ 무리는 하지 말아야 하겠죠. 저는 아무튼 이거 조금씩 아직도 하고 허리가 하나도 안아픕니다. 제 주위에 허리만 20년째 아픈분이 계신데요. 이 분 아침마다 바지 잘 못 입었었는데 요거하고 많이 좋아지셨다고 합니다. 저는 이미 한 달 전부터 허리 안아프고요. 허리 아프신 분들 혹시 도움 되실까하여 올려봤습니다.

니파님의 댓글

작성자 니파 (116.♡.6.107)
작성일 06.29 00:18
아프면 진통제가 기본입죠. 어제 병원가서 진통제 잔뜩 들고 왔네양...

Amoo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Amoo (112.♡.88.225)
작성일 06.29 00:29
@니파님에게 답글 염증이 있으면 꼭 드셔야하고요. 통증이 심하지 않으면 진통제는 많이 안드시는게 좋다고는 하시더라고요. 발목 심하게 다쳤을때 못 참을 정도로 아프진 않아서 의사쌤께 약 안먹어도 되냐고 여쭤보니 참을만하면 안먹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사랑니 두개를 뽑느라 약을 계속 먹었어서 약을 좀 당분간 안먹고 싶어서 여쭤봤었어요.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