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한국은 분리수거 배출을 시민들에게 너무 까다롭게 시행하는것 같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배불뚝이아저씨 222.♡.55.158
작성일 2024.06.29 02:07
3,618 조회
53 댓글
39 추천
글쓰기

본문

진짜 해외처럼 그냥 일반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이렇게 딱 3가지로만 구분했으면 좋겠어요…


재활용 쓰레기 비닐 따로 캔 따로 병 따로 물병 따로 스틸로폼 따로 유리 따로 너무 분리해야할게 많아요...ㅜㅜ

85%

댓글 53 / 1 페이지

쟘스님의 댓글

작성자 쟘스 (175.♡.90.247)
작성일 06.29 02:13
기업들이 제품 포장할 때 재활용이 쉽도록,
재질을 종류를 줄이고,
깔끔하게 뜯어져서 분리되도록 법제화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플라스틱 통에 비닐랩핑하는 거,
플라스틱에 종이 붙어있는거,
비닐에 종이 송장 붙어있는거,
이런거 다 못하게 막아야 해요.
쓸거면 깔끔하게 분리되도록 강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브랜드만큼이나 재활용 분류 표기도 눈에 확 보이게 크게크게 만들고요.

그해여름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그해여름 (183.♡.48.16)
작성일 06.29 02:17
@쟘스님에게 답글 정말 소비자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기업에게도 제발 깔끔하게 디자인 하라고 했으면 좋겠습니다.

배불뚝이아저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배불뚝이아저씨 (222.♡.55.158)
작성일 06.29 02:46
@쟘스님에게 답글 오홋 가장 효과적인 해결법 같습니다! ㄷㄷㄷㄷㄷㄷㄷ

metalkid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etalkid (113.♡.77.27)
작성일 06.29 06:58
@쟘스님에게 답글 저와 생각이 일치합니다.
기업들의 포장부터 이런 규격화를 해야 해요.  이게 선행되지 않고 힘드나 효과 미미한 국민만 옥죕니다.

NapS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apSS (116.♡.202.94)
작성일 06.29 07:25
@쟘스님에게 답글 라벨 스티커도 잘 떼지는 거만 쓰게 법제화 되면 좋겠어요. 투명 페트에 프린팅 하는 카페들도 못하게 하고....

ShadowPla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hadowPlan (223.♡.24.247)
작성일 06.29 07:53
@쟘스님에게 답글 기업들도 재활용분담금을 냅니다. 등급 평가를 통해 재활용에 어려운 등급은 가산금도 있고요.

kmaster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kmaster (1.♡.134.156)
작성일 06.29 09:24
@쟘스님에게 답글 솔직히  돈만 들이면 그거 대량으로 자동으로 다 선별 됩니다  수선별 보다 정확도 높게요  유럽쪽은 이미 그렇게 돌아가고 있어요  우리나라는  쥐 시절에  기반 만든거 다 민영화하고 박살내었죠

ehdtkqorl123님의 댓글

작성자 ehdtkqorl123 (221.♡.89.162)
작성일 06.29 02:15
근데 진짜 쓰레기 버린거 뒤져서 나오면 벌금떼리는게 좀 거시기 하긴 합니다..

나그네님의 댓글

작성자 나그네 (211.♡.199.201)
작성일 06.29 02:17
벌금 걷으려고 저런 거 만드나 싶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쉽게 하고,
교육이라도 제대로 해주고 과태료를 때려야지...
이게 뭐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따.

오프더레코드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오프더레코드 (110.♡.10.61)
작성일 06.29 02:18
행정편의 위주로 아무렇게나 최종소비자한테 제도를 강요하고 있죠. 뭐는 되고 뭐는 안 되는지 제대로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하다못해 동네 구멍가게들도 전단지 뿌리면서 홍보하는데 구청에서 쓰레기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설명해주는 전단지나 메일 한번 받아본 적이 없잖아요.

예린지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예린지 (49.♡.150.20)
작성일 06.29 06:12
@오프더레코드님에게 답글 행정하시는 분들은 절대 홍보를 하지 않죠. 일이 늘거든요. 일이 많아지면 민원 발생가능성도 많아지고요.

콘헤드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콘헤드 (124.♡.160.8)
작성일 06.29 07:00
@오프더레코드님에게 답글 행정편의적 정책 정말 많습니다. 정작 단속해야할 것들은 눈감고 만만한 것들만 단속한다는 느낌도 많이 들구요. 불법주차, 꽁초무단투기는 단속의지가 안 보인다 싶은데... 열심히 분리수거하다가 규정이 애매하거나 바뀌는 바람에 실수한 건 단속하고 과태료 때린다?

호호바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호호바 (39.♡.75.92)
작성일 06.29 02:47
근데 가져갈 때 보면 한 차에 다 때려넣드라고요 ㅠㅠ

훈녀지용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훈녀지용 (211.♡.157.9)
작성일 06.29 07:25
@호호바님에게 답글 진짜 이거 킹받습니다. 애써 라벨 떼어서 pet 분리하는곳에 넣어놓으면 집게차로 다른 플라스틱과 한꺼번에 넣어서 가져가더라구요

읍읍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읍읍 (136.♡.213.164)
작성일 06.29 02:51
한국 국민들이 진짜 착하죠

Murderfucker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Murderfucker (223.♡.78.98)
작성일 06.29 03:13
기업들에게 전가해야될걸 국민들한테 떠넘기고있죠 그만큼 해줬으면 나머진 국가가 알아서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로안체이서님의 댓글

작성자 로안체이서 (131.♡.159.184)
작성일 06.29 03:28
분리수거를 안 할 수는 없을 겁니다. 수거업체가 몰래 아무데나 버리는게 아니라면, 수거업체가 다시 정리를 해야 할 거고, 이미 보조금 주지 않으면 재활용 쓰레기 처리는 돈이 않된다고 들은지 오래 된것 같으니까요.

마이너스아이님의 댓글

작성자 마이너스아이 (183.♡.95.227)
작성일 06.29 03:29
이러다 동네 아파트 소각장 생기겠어요.

장군멍군님의 댓글

작성자 장군멍군 (58.♡.46.177)
작성일 06.29 03:30
이놈의 나라는 기업들이 책임질 일을 국민들에게 떠넘기는게 일상이 됐죠
은행들이 책임회피하려고 쓰레기만도 못한보안프로그램들을 억지로 깔게 해서 유사시에 사고 터지면 소비자탓으로 몰고 가려는 것도 정말 악질 중에 악질입니다

Jaekky님의 댓글

작성자 Jaekky (106.♡.197.76)
작성일 06.29 03:58
양 많으면 안 가져간다고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라고 하면서 과태료 때리는건 말이 안되죠. 뭐든 다 국민 탓을 하니...

DavidKim님의 댓글

작성자 DavidKim (142.♡.57.228)
작성일 06.29 04:06
쓰레기 버리는 날마다 그 담당이었던지라 회사에서 회식으로 술에 취한 상태로 자정즈음에 퇴근해서도 쓰레기 분리수거에 최선을 다했던 기억이 있네요..

파적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파적 (222.♡.155.239)
작성일 06.29 04:09
제기 잘 모르는 부분일 수도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재활용 수거 기업+제조업 기업의 이익 극대화에 국민이 이용당한 다고 봅니다. 너무 기준이 빡세요 이것저거 다 따져가며 아니다 보이는건 다 폐기처분해 버린다고 협박아닌 협박을 하기도 하고… 기업들은 재활용 편한 방법이 있어도 광고 효과 + 제조라인 변경 비용 등을 이유로 배째라 하고 있고 말이죠

랑조님의 댓글

작성자 랑조 (72.♡.40.71)
작성일 06.29 04:40
가끔 한국 가서 쓰레기 분리하려고 하면 멘붕 와요 ㅎㄷㄷ

우미님의 댓글

작성자 우미 (24.♡.229.252)
작성일 06.29 04:53
RE100도 모르는 놈들한테 뭔가 바라기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저희 회사는 CO2 발자취 줄인다고 개 고생하고 있는데... ㅠ.ㅠ

배불뚝이아저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배불뚝이아저씨 (222.♡.55.158)
작성일 06.29 06:26
@우미님에게 답글 아쉽지만 이건 문통정부때도 개선 못하던 부분입니다

실험대상님의 댓글

작성자 실험대상 (222.♡.136.176)
작성일 06.29 05:34
쓰레기도 공부해서 버려야하니.....

Cornerback님의 댓글

작성자 Cornerback (221.♡.220.26)
작성일 06.29 05:47
https://youtu.be/OS9uhASKyjA?si=OEJK0kTCp5I6_Wzk
3가지요??
동의 안 되네요
Epr 을 강하게 해도, 결국 소비자가 역할 해야합니다

저 쪽국 모 마을도 무려 45개 항목으로 재활용 분류 하는데, 다들 시간 많이 소요되고 부담이라 싫었다고 하지만, 결국 다 적응해서 열심히 재활용 하고 모범시례가 되었죠

결국 환경 위해서는 기업 Epr 뿐 아니라 개개인도 엄청 엄격하게 분류 해서 배출해야해요

저는 오히려 분리수거 할때 항목이 더 세분화 안되는게 불만이고,
이걸 다 분류 해도 업체가 다 섞어버리는게 불만입니다

재선님의 댓글

작성자 재선 (222.♡.123.105)
작성일 06.29 05:57
저도 대충 생각해서 버렸는데.. 이거 뭐 시험이라도 만들어야 할 분위기네요. 젠장요

페이퍼백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페이퍼백 (182.♡.7.249)
작성일 06.29 06:05
법이나 규정을 지킬 필요가 없는 인간들이 만들거든요.  직장에서든 집에서든 자기네들은 쓰레기 봉투 한번 안 만져봤을 인간들이 저 규칙과 법을 만들었죠.

삐딲썬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삐딲썬 (172.♡.122.158)
작성일 06.29 06:08
맞아요. 동의합니다. 뉴질랜드는 녹색, 빨강, 노랑 세가지. 시민들의 협조/협력을 구해야지 벌금이라니… 일하는 사고방식이 글러먹었습니다.

남한이 싱가폴도 아니구, 그 따위로 할려면 주택문제도 싱가폴처럼 따라 하든가! 나쁜 것만 배워오나…

Typhoon7님의 댓글

작성자 Typhoon7 (118.♡.6.3)
작성일 06.29 06:26
그런데... 분리해도 수거할때는 한 차에 부어넣고 가는것 같던데요;

J2rang2님의 댓글

작성자 J2rang2 (172.♡.95.40)
작성일 06.29 06:30
외국 처럼 병, 캔, pet병 모두 반환 비용 지급 해주면 좋겠어요

뱃살꼬마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뱃살꼬마 (106.♡.64.100)
작성일 06.29 06:38
정작 그렇게 해도 결국은 사람들이 지키지 못해서 대부분은 그냥 태워버리고 재활용할 쓰레기는 수입해다 쓴다고 들었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건 같습니다.

뿌리깊은나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뿌리깊은나무 (121.♡.112.168)
작성일 06.29 06:50
동네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분리해 버리는데도 있고 한꺼번에 봉투에 혼합해 버리는 데도 있고 가져갈 때도 쓰레기 수거차에 한꺼번에 부셔서 때려 싣고 가는곳도 있고 기준이 없어요.

Psychest님의 댓글

작성자 Psychest (110.♡.227.39)
작성일 06.29 06:58
까놓고 페트병이나 유리병 이런 눈에 뻔히 보이는 것들이야 그렇다 쳐도

무슨무슨 껍질등 식자재 관련해서 음식물쓰레기인가 일반쓰레기 인가를 나누는 기준에서 그냥 실소가 나오더군요(염분관련)

이거저거 따지기 귀찮으면 그냥 소금좀 뿌려서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만사 OKㄷㄷㄷ

지혜아범님의 댓글

작성자 지혜아범 (211.♡.109.100)
작성일 06.29 07:09
집에 쓰레기통이 4개입니다
애시당초 분리를 해서 배출을 하는데 하기 귀찮지만 벌금 내기 싫어서 합니다
우리나라나 기업이나 마인드 똑같아요 희생은 서로 나누고 성과는 독차지하고

뎅이닷님의 댓글

작성자 뎅이닷 (124.♡.173.84)
작성일 06.29 07:10
어이쿠. 저러면 행정 낭비가 어마어마할 텐데요.

catzlog님의 댓글

작성자 catzlog (217.♡.196.43)
작성일 06.29 07:11
이런건 교도소 죄수들을 시키면 안될까요?

우리딸이뻐요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우리딸이뻐요 (1.♡.214.135)
작성일 06.29 07:19
제가 분리해서 배출하는거 자체는 별로 불만이 없는데...기준도 애매하면서 뭐 하나 잘못 배출했다하면 사람을 죄인 취급하는게 화딱지 납니다. 정작 맘대로 대충 던져놓는 사람들은 제대로 처벌하지도 못하면서 말이죠.

Blizz님의 댓글

작성자 Blizz (108.♡.134.4)
작성일 06.29 07:34
업체에서 해야 할 일을 시민들에게 전가하는 거죠. 업체에 보조금 주고 시민들이 분류할 일을 줄여주는게 사회적으로는 훨씬 더 효율적일 겁니다.

쩝쩝님의 댓글

작성자 쩝쩝 (175.♡.189.64)
작성일 06.29 07:40
의미가 약한 분리수거라고 봅니다.

1. 제조업체부터 분리수거가 편하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조금씩 좋아지기는 하지만, 아직도 쉽지 않습니다.
(차라리 1~9까지 분리수거 항목 번호를 적어서 숫자별로 모을 수 있게 끔 하면 좋겠더라구요)
2. 그런데 기껏 분리수거 해도 가져갈때는 섞어갑니다.
3. 그럼 말짱 도루묵이죠.... 센터가서 다리 분리수거 한다고 또 반복작업이 진행됩니다.
4. 결국 시민들에게는 불편함을 가중시키는 한편 처리업체나 지자체 입장에서도 비용절감효과는 딱히 없습니다.
(아, 쓰레기 봉투값 수입은 좀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 봉투는 재활용이나 자연분해가 되나 모르겠네요...)

aeronova님의 댓글

작성자 aeronova (121.♡.136.43)
작성일 06.29 08:01
고생하며 분리수거하는데 과연 재활용이 얼마나 잘되나 궁금합니다

육손백언님의 댓글

작성자 육손백언 (125.♡.135.137)
작성일 06.29 08:03
분리 수거된 쓰레기 처리 과정 보시면 이거 이렇게 까지 해야 되나 하는 생각 듭니다 무슨 종교 같아요 재생에너지 같은 거는 개나줘버리고

금강님의 댓글

작성자 금강 (1.♡.27.72)
작성일 06.29 08:06
제가 해외사는 이유중 하나로 꼽습니다
정부에서 공무원들이 해야할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쓰레기 공무원들을 쓰레기장으로 보내는 법안 시급합니다

kmaster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kmaster (1.♡.134.156)
작성일 06.29 09:22
@금강님에게 답글 정부주도에서 민영화 한게 명박이로 알고 있네요

금강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금강 (1.♡.26.178)
작성일 06.29 10:39
@kmaster님에게 답글 그새끼는 안끼는데가 없네요ㅠㅠ
다음 대권주자가 공약으로 걸면 좋겠네요
범죄자 공무원 검새들 쓰레기 처리로 강등 및 해결방안이나 개선한자만 복귀ㅋ

누룽지닭죽님의 댓글

작성자 누룽지닭죽 (59.♡.85.230)
작성일 06.29 08:30
결국은 수거업체 좋은일만 하는 거더라구요. 동생이 캐나다 영주권잔데 가 보니까 분리수거고 뭐고 다 때려박아서 버립니다. 가장 부러운 점 중에 하나였어요.

kmaster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kmaster (1.♡.134.156)
작성일 06.29 09:21
@누룽지닭죽님에게 답글 예전 처럼 국가 주도로 하고  자금 투자하면 지금 우리나라도 그정도는 합니다  대다수 기업들이 망하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살아있는 업체들도 조금 있어요
저도  재활용 선별라인은 지금 다시 해도 혼합된 쓰레기에서 금속 비닐  플라스틱 종류별로  그리고 소각용 폐기물까지 90% 이상 확률로 선별 및 집하처리 까지 가능한 플랜트 라인 설계 가능해요

누룽지닭죽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누룽지닭죽 (59.♡.85.230)
작성일 06.29 09:51
@kmaster님에게 답글 쥐새끼는 손 안 댄 곳이 없네요.
18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kmaster님의 댓글

작성자 kmaster (1.♡.134.156)
작성일 06.29 09:19
국가가 해야 할 일을 일반 시민들에게 넘기는 거죠  그 뒤에는 민영화가 있고요
예전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시절  정부에서 재활용 정책에 돈을 쓰고 지자체와 정부차원에서 재활용 센터 건립하고 신기술 도입할때만 해도 지금보다 단순하게 분류해도 재활용 선별장에서 자동선별로 다 선별 되었어요
유럽이나 미대륙쪽 다 그렇게 하고 있고 일본도 어느정도 자동선별 되는 편입니다  (유럽 쪽에 비해 기술력은 떨어집니다)
국내업체도 그와 관련 하여 기술개발하고 시장도 형성이 되었지요
물론 당시 기술적 과도기 인것도 있고 쓰레기쪽이 사짜들이 워낙 많아서  제대로 안돌아가는 설비들도 있었지만 그건 사실 공무원들의 부패로 인한 뒷돈받고  특정 업체 밀어주기등이 문제였죠  시간이 지나고 투명성이 개선되면 충분히 개선될 일이었습니다
문제는  명박이 되고나서  이미 정부 돈으로 설립해서 잘돌아가는 설비들 부터 일반 집하장까지 싸그리 민영화 시키면서 부터였어요
당연히 처음엔 설비투자는 국가에서 다 해놓은 상태이니 민간업자들이 와서 정비 따위 하지도 않고  정규직으로 일하던 사람들 다 짜르고  일용직 외국인 노동자들로 채워놓으니 예산 절약 되고 잘돌아가는듯 했죠
문제는 민간업자 특성상 설비 투자를 안합니다  정부에서도 민영화 했기 때문에 예산을 줄여버려요
결국  잘돌아가던 설비들 몇년안에  다 고철이 되었고  폐기물 쪽이 돈이 안되고 재활용품 선별 효율도 떨어지니 더 돈이 안되는 상황이 되어서  업자들 요구로 점점 선별방식만 복잡해지고 있죠 
음식물 쓰레기 사료 만드는것도 이거 그리 좋은 일 아니에요 예전에는  더 다양한 방법이 있었고  많은 기술 개발되었어요
문제는 그걸 정부에서 다 죽였다는거

지금 국민들한테 환경 소리하며 세부적인 선별까지  다 떠넘기는거 그거 다 정부에서 무리하게 민영화 했고 정부주도로 제대로 돌아가던 설비까지  예산 축소와 민간업체들의 배째라 덕에 다 고장나면서 이꼴이 된겁니다
현재 재활용 설비 주력으로 하던 엔지니어링 업체나  설비 기업들 대다수 폐업 처리 된 상황이에요 
폐비닐 액화부터 타이어 액화  이거 이미 20년전에 상용화되었던 설비인데  기존 업체들이 다 죽어 버리고 설비 기술도 로스트 테크놀러지 화 되니 이게 신기술이라고 나오고 있더군요
우리나라 민영화의 가장 나쁜예가 재활용 관련 폐기물관련 정책입니다
예산 없다고  기계 수리 안하고 제대로 처리도 안하고 소각장으로 흘러 들어가는데 백날 열심히 선별해봐야 뭐합니까
자원재생공사도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에서 철수 한지  오래되었습니다
12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도저히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도저히 (222.♡.190.225)
작성일 06.29 09:20
이거 진짜 큰 문제죠. 대체 어느 공무원 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인지
26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kmaster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kmaster (1.♡.134.156)
작성일 06.29 09:25
@도저히님에게 답글 어맹부의 유산이죠

날자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날자 (121.♡.164.212)
작성일 06.29 10:37
분리수거 할 때마다 저는 시쳇말로 현타가 옵니다
이럼 뭐하나 결국 후쿠시마 핵 오염수는 콸콸인데
37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