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예전 게임기 용량의 속임수(?).jp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02 23:32
본문
당시 컴퓨터에서 많이 쓰이던 Byte(바이트)가 아니라 바이트의 1/8 용량인 Bit(비트) 였습니다.
100메가 비트 해봤자 바이트로는 12.5 메가 바이트입니다.
아마 마케팅 때문에 비트 단위를 사용한듯 싶어요.
댓글 10
/ 1 페이지
솔고래님의 댓글
쳇..
그래도 네오지오 로고는 먼가 멋이 났습니다
마치 요새 돌비영화관 들어가면 돌비시스템 설명하는 데모 영상처럼요
그래도 네오지오 로고는 먼가 멋이 났습니다
마치 요새 돌비영화관 들어가면 돌비시스템 설명하는 데모 영상처럼요
외선이님의 댓글의 댓글
@칼쓰뎅님에게 답글
게임들은 다 비트 단위였지요.
나중에 알기는 했습니다. ㅎㅎ
나중에 알기는 했습니다. ㅎㅎ
FFMPEG님의 댓글
그당시 머신도 8비트, 16비트 머신으로 표현했고 비트 중심으로 많이들 이야기 하던 시절일걸요.
그런 의도는 아니었을 것 같습니다. 현재도 비트단위는 여전히 쓰이고 있고, 원래대로면 bit 단위가 자연스러운 단위이긴 합니다.
aes-128, aes-256 도 뭔가 겁나 복잡하게 암호화 하는 것 처럼 보이게 암호화하는 마케팅 전략일리는 없겟죠. ㅋㅋ
그런 의도는 아니었을 것 같습니다. 현재도 비트단위는 여전히 쓰이고 있고, 원래대로면 bit 단위가 자연스러운 단위이긴 합니다.
aes-128, aes-256 도 뭔가 겁나 복잡하게 암호화 하는 것 처럼 보이게 암호화하는 마케팅 전략일리는 없겟죠. ㅋㅋ
칼쓰뎅님의 댓글의 댓글
@FFMPEG님에게 답글
사실... 4Mbit 의 게임도 존재하고 해서말이죠. ㅎㅎㅎ
256KB!! 라고 붙여놓기는 애매하기도하고 없어보이기도하고 해서 그렇지않았을까 싶기도합니다.
256KB!! 라고 붙여놓기는 애매하기도하고 없어보이기도하고 해서 그렇지않았을까 싶기도합니다.
corhydrae님의 댓글
애초에 저 시절은 1 byte != 8 bit 일 수도 있었던 시절이라서요.
PINECASTLE님의 댓글
그렇다고 그래픽이나 게임의 크기가 그렇게 큰 것들도 아니었는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