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의 성(性)문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07 13:15
본문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330598?cds=news_media_pc
[매경]수감자와 성관계 영상 촬영후 체포된 女교도관…속속 드러나는 진실
예전에 리우 카니발에 관한 다큐멘타리를 본 적이 있는데, 부모들이 리우 카니발 기간에는 우리나라로 따지면 중,고등학생 정도 나이의 자식(아들, 딸 구별 없이)들에게 콘돔을 필히 쓰라는 교육을 한다고 하더군요.
그 기간에는 관공서와 지자체에서 콘돔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하구요.
리우 카니발 이후 여성들의 임신이 엄청나게 증가하는데 많은 미성년 미혼모들이 자살하는 문제도 심각하다고 들었습니다.
워낙 성문화가 개방적인가보다 할 수 있는데, 또 보면 대부분의 종교는 카톨릭이라 낙태는 죄악시되고 있구요.
기사처럼 비상식적인 성적 관련 사건들이 브라질이나 남미에선 간혹 보입니다. 물론 저 나라에서도 저게 특이한 일이니까 기사화되겠지만, 대한민국을 포함한 아시아권에서는 사실 상상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죠.
지구는 하나라고는 하지만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면 정말 이해하기 힘든 문화들이 너무 많긴 해요.
(추가) '성문화'에 착각할 수 있는 요소가 있어서 '성(性)문화'로 바꿨습니다.
댓글 8
/ 1 페이지
lache님의 댓글의 댓글
@커피믹스는에스프레소의꿈을꾸는가님에게 답글
아.. 담부턴 그 성도 준비하겠습니다. ㅎㅎ
RPhF님의 댓글
뭐, 한국 성문화도 나름대로 요상하죠. 조금이라도 성에 관련된 건 겉으로 터부시하면서 돈 있고 힘 있는 것들은 희한하게 즐기죠.
pOOq님의 댓글의 댓글
@RPhF님에게 답글
술멧돼지, 김학의, 양재택 등 한국 검새들의 행태만 봐도 정말 상상 초월이죠
Vforvendetta님의 댓글
미국 흑인문제가 점점 심각하게된게 미혼모 편부 편모가정 증가가 인한 가정교육의 부재가 주원인이라는 주장을 보면 성교육 강화는 필수입니다 근래 방송하던 고딩엄마아빠만 봐도 준비안된 나이와 경제환경에서는 정상적인 육아가 힘들다는걸 알아야하는데말입니다
커피믹스는에스프레소의꿈을꾸는가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