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정청래, 추경호에 "윤 대통령 '탄핵반대 청원' 청문회도 열자"
페이지 정보
본문
윤석열 대통령 탄핵 추진에 반대한다는 내용의 국회 청원이 동의자 5만명을 돌파해 관할 상임위원회인 법제사법위원회에 회부된 가운데 정청래 법사위원장이 국민의힘에 "탄핵 반대 청문회도 열자"고 제안했다.
정 위원장은 11일 오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은 이미 국회법 절차에 따라 오는 19일, 26일 청문회가 개최될 예정"이라며 "윤 대통령 탄핵 반대 청원 역시 국회법 제125조5항에 따라 90일 이내에 심사를 마쳐야 한다"고 했다.
이어 "국회법 제65조1항은 중요한 안건의 심사와 국정감사 및 국정조사에 필요한 경우 증인, 감정인, 참고인으로부터 증언, 진술을 청취하고 증거를 채택하기 위해 위원회 의결로 청문회를 열수 있다고 돼있다"며 "따라서 탄핵반대 청원도 청문회를 개최해 조사하고 심사할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했다.
또한 "저는 찬성 청문회를 개최하는 만큼 반대 청문회도 공평하게 개최할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며 "왜 반대하는지 증인, 참고인을 채택해 심사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탄핵소추 발의에 대한 국회 청문회에 대해 국민의힘이 위헌·위법적이라며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하겠다고 한 데에 대해 "청문회 열차는 이미 출발했다. 그런다고 국회에서의 의결이 뒤바뀌지 않는다"며 "헛고생하지 말고 건설적이고 생산적인 '윤 대통령 탄핵반대 청원 청문회'를 8월 중에 개최하자"고 했다.
이어 "왜 빨리 탄핵해야 하는지도 들어보고, 왜 탄핵하면 안 되는지도 들어보자"며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답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
머 두번부르면 좋죠 반대도열고 거니 자주 부르죠뭐
거니는 싫어할걸요
humanitas님의 댓글의 댓글
자료 요청하고, 증인 채택하면서...
탄핵 반대 청원 내용과는 다르게
반헌법적 정책과 행위, 실정 등을 또 한 번 드러낼 수 있게 되겠죠.
갈매동아재님의 댓글
불교쪽 분인데, 교게에서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탄핵반대청원 링크와 헛소리를 보내주길래....그 사람과는 연락 끊었습니다.
달리는치타님의 댓글
푸르른날엔님의 댓글의 댓글
일리악님의 댓글
검은반도체님의 댓글
https://m.khan.co.kr/politics/politics-general/article/202407111024001
NewJeans님의 댓글의 댓글
;;;
지금 나라가 죽게 생겼다고요 시의원 님아..
외국인노동자의현실님의 댓글의 댓글
김정숙 여사건도 그럴걸요
검은반도체님의 댓글의 댓글
네질러님의 댓글
최고 시청률 방송 콘텐츠가 되겠네요.
함 해봅시다.!!!
뿌리깊은나무님의 댓글
푸르른날엔님의 댓글
뎅이닷님의 댓글
미피키티님의 댓글
미물들 지네들이 어떤 짓을 했는지 이번에 한번 미물들 덕분에 멧돼지를 처단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을지...^^;
보수주의자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