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생'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Picards 218.♡.6.125
작성일 2024.07.16 15:59
379 조회
4 추천
글쓰기

본문

저는 굉장히 부적절하고 모순된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태어남의 기준을 부모, 특히 엄마가 아니라 아이 입장에서 봐야 한다고 저출생이란 단어를 사용하자는데

아이가 자기가 태어나고 싶다고 태어납니까? 부모의 선택이지.

한편으로는 여권신장을 위해 낙태를 허용하자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가 태어나는 것은 부모의 책임이 아니라는 이 단어는 그 자체로 모순이라고 봅니다.

천지간의 조화로 아이가 안태어나는게 아니라 부모의 선택으로 아이를 낳지 않는 것입니다.

저출생이 아니라 저출산이 맞다고 봅니다.

댓글 13 / 1 페이지

케이건님의 댓글

작성자 케이건 (168.♡.154.90)
작성일 07.16 16:02
ㅈㄴ 싫어합니다. 저출산이 맞습니다.
저는 저출생이라고 안해요 절대로.

피뎅이님의 댓글

작성자 피뎅이 (61.♡.246.17)
작성일 07.16 16:02
이런 사연이 있었군요.

왁스천사님의 댓글

작성자 왁스천사 (125.♡.210.135)
작성일 07.16 16:05
네 저도 동의합니다.
물론 아이는 그 자체로 고귀한 생명이지만, 이 주제를 다루는게 아니죠.
아이가 그냥 땅에서 스스로 자라서 올라오는게 아니라, 부모를 통해 출생하는건데
이 '부모의 출산' 을 왜 꺼리게 되었는지 대책을 세우자는 포인트를 자꾸 훼손하는 단어 같습니다.
혹시 진짜 땅에 거름주고 물 주듯 하면 아이가 알아서 태어난다고 생각해서 이러는건 아니겠죠? ㅎㅎㅎ

AREA49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AREA49 (58.♡.212.234)
작성일 07.16 16:05
저출산이 여자 책임이 아니다 라는 의미로 저출생 쓴다고 들은것 같은데...
지금 그 누구에게 물어봐도 저출산의 책임은 여자다 라는 사람은 없습니다.
있다면 2찍 ?

뱃살마왕님의 댓글

작성자 뱃살마왕 (210.♡.107.100)
작성일 07.16 16:08
어감을 떠나서 출생율과 출산율은 애초에 있던 단어이고 저출생이라고 하면 뜻이 달라져요.
출생율은 남녀 전체 인원을 기준으로 한 수치일겁니다. 남녀노소 모두요.
출산율은 가임기 여성을 기준으로 한거고요.

즉, 출생율은 전쟁 같은 상황이 생기지 않는한 무조건 낮아질 수 밖에 없는 수치예요.

Java님의 댓글

작성자 Java (116.♡.66.77)
작성일 07.16 16:08
저도 동의합니다.

Beambob님의 댓글

작성자 Beambob (13.♡.43.195)
작성일 07.16 16:09
원래 쓰던게 저출생이었으면
아니 낳는건 여자인데 왜 출생이야 출산이어야지 했을겁니다

그냥 뭘해도 불만이었을꺼에요

위례소년코난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위례소년코난 (223.♡.241.231)
작성일 07.16 16:10
이상한 주장을 펼쳐도
혹시나 자기한테 불똥이 튈까봐
크게 문제가 될 일이 아니면 니가 원하는대로 해줄께.. 

이런게 사회 전반적으로 퍼져서 이상한 나라가 되어가는중인거 같아요.

피뎅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피뎅이 (61.♡.246.17)
작성일 07.16 16:20
@위례소년코난님에게 답글 맞습니다. 1000원(님) 나오십니다. 같은거지요.

이상한거지만 니가 원하니 원하는 대로 해줄게.

선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선율 (130.♡.11.24)
작성일 07.16 17:58
@위례소년코난님에게 답글 호불호나 취향, 머릿수에 따라 결정하는 게 아니라 올바른 걸 추구하고 따르는 세상을 만들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ThinkMoon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ThinkMoon (211.♡.204.10)
작성일 07.16 16:11
저출산이나 저출생이나 한자 뜻이 낳다 생, 낳다 산인데 저출생은 쓰지 말라고 하는 것 자체가 이상합니다. 둘 다 쓰면 됩니다.

리바이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리바이스 (125.♡.96.78)
작성일 07.16 18:19
페미 용어아닌가요?

운하영웅전설A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운하영웅전설A (86.♡.71.58)
작성일 07.16 19:01
출생은 능동일 수가 없는데 ㅋ.... 적게 나오고 싶어서 낮아진거군요 ㅋㅋㅋ

상식이 바뀌어야 할 때도 있지만 멍청이들이 비트는 상식에 따라가면 가스라이팅 되게 마련입니다.
모든 것은 적합한 명칭이 있습니다. 친일파보다는 매국노 부역노 같은게 어울리듯 말이죠.
피습범 같은 거 보면 피가 거꾸로 솟아야 되는 것과 동일한건데 '여성 인권' 같은거 붙여서 말도 못 꺼내게 만들었죠.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