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원석 '사과'에 불쾌한 용산…"총장이 정치적 발언"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앙근 116.♡.148.249
작성일 2024.07.23 14:30
797 조회
4 추천
글쓰기

본문



이원석 검찰총장이 김건희 여사 비공개 출장조사 및 보고누락 논란과 관련해 전날 국민에게 사과한 것에 대해 대통령실은 23일에도 공식 입장을 내지 않았다. 그러나 대통령실 내부에서는 이 총장이 ‘정치적 발언을 했다’는 반응을 보이며 불쾌해하는 분위기다.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명품 가방 수수에 대한 김 여사 검찰 조사 관련한 여러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현재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서는 어제와 똑같은 입장이고, 저희가 추가로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했다. 김 여사 조사 관련해 언급을 하지 않겠다는 기조를 일관되게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과 검찰이 충돌하는 모습으로 비칠 수 있는 상황을 경계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총장의 발언으로 불거진 ‘검찰총장 보고 누락’ 논란에는 대통령실 내부에서 불쾌해하는 반응이 터져 나온다. 이 총장은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청사에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 부인 조사 과정에서 원칙이 지켜지지 않았고, 국민과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며 “국민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23일 통화에서 “정치적 발언을 주저하지 않고 했다. 검찰총장이 정치화된 것 아닌가”라며 “검찰 (김 여사) 수사 담당자는 자기 역할을 했을 뿐”이라고 불편한 감정을 표출했다. 대통령실 다른 관계자도 “검찰총장으로서 적절치 않은 행동 같다”고 했다. 이는 이 총장의 발언과 함께 김 여사의 검찰 조사가 특혜라는 야당의 공격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것에 대한 불편한 시각이 깔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그 소심한 발언도 용납이 않되나 보네요

바로 두들겨 맞는거 보니까요

댓글 3 / 1 페이지

Castle님의 댓글

작성자 Castle (211.♡.113.188)
작성일 07.23 14:33
깨갱하겠군요.

나름 나 기분 나빠 하면 다독거려 줄줄 알았을려나요?
한번 반항해 봤는데 당근도 안주니 바로 숙이겠군요

Kenia님의 댓글

작성자 Kenia (175.♡.100.133)
작성일 07.23 14:38
그 선례를 대놓고 보여준게 현 대통령일텐데
누가 누구보고 뭐라하는건지 웃기지도 않네요.

그아이디가알고싶다님의 댓글

작성자 그아이디가알고싶다 (50.♡.69.59)
작성일 07.23 14:50
짜고 치는 거라고 봅니다. 역할 분담해서 하는 롤플레잉 - 역할극이죠.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