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름 유행이 점점 심해집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우선 오늘 CDC 데이터 트랙커 결과를 보시면요,
확진자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입원자와 사망자도 슬금슬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도 벌써 3명이 확진되어 집에서 쉬고 있습니다. 다음 주에 더 많은 감염자가 나오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지금 확산되는 변이는 FLiRT변이라고 하는데요, 작년 겨울에 미국에서 유행했던 JN.1과 비슷한 변이입니다. 이것들은 그 이전에 유행했던 XBB 계통의 변이에서 온 것들입니다.
올 여름에 이렇게 유행하는 것은 아마도, 작년에 있었던 XBB 대응 백신 접종율이 너무 낮은 것이 원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미국에서 접종율이 20%도 안되었었거든요.
현재 유행하는 변이가 증상이 심각한 것 같지는 않구요, 사망자가 많이 나오거나 그러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고 해서 안심하기 어려운 것이, 이렇게 특정 변이가 대유행을 하게 되면, 여기에 기반한 새로운 변이가 다양하게 발생하게 되고, 그러면 위험한 변이가 등장할 확률도 같이 증가합니다. 그래서 올 겨울 유행이 심상치 않을 수도 있습니다. 2가 백신이나 XBB 백신을 접종하지 않으신 분이 계시면, 새로운 JN.1 업데이트 백신을 지금이라도 맞아 두시는 것이 좋구요, 아니면, 적어도 이번 겨울이 되기 전에 공급될 예정인 코로나 백신은 꼭 맞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제 괜찮겠지, 아무렇지도 않잖아? 이렇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마시고, 대유행 이후에 발생할 수도 있는 위험한 변이의 발생을 고려하셔서, 이번 겨울 전에는 꼭 새로운 코로나 백신 접종 부탁드립니다.
당분간 개인 위생 수칙을 잘 지켜주시고, 퀘르세틴을 유행하는 기간 동안만이라도 드시고 계시는 것도 예방 차원에서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나 아마존 같은 곳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구하기 쉬우신 걸로 골라서 드시면 예방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100% 막아 주는 것은 아니니, 과신하진 마시고, 도움을 받는다면 그래도 과학적으로 효과가 어느 정도 검증된 것을 권해드리는 것입니다. 예방 목적으로 드실 때는 퀘르세틴 400~500mg 하루 1번 드시면 됩니다.
JerryLife님의 댓글
BLUEnLIVE님의 댓글
이 글은 더욱 더 감사합니다. 뭔가 긴장되네요...
아스라희님의 댓글
MoEn님의 댓글
안올드강님의 댓글
코로나때 정말 마스크없는 삶이 그리웠는데;
마스크 없이 계속 지낼수 있기위해 마스크를 해야하는...걸까요@@
쪽빛아람님의 댓글
자가키트 두 번 해봤는데 두 번 다 양성이네요.
다행이 증상 자체가 심하진 않은데...
올 가을에 맞을 수 있으면 백신 맞으려구요.
다크메시아님의 댓글
정작 정부는 다 손 놓고 나 몰라라 하는군요.
아무런 것도 안할거면
민간이 하는 일들마저 방해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Winnipeg님의 댓글
퀘르세틴 상비약처럼 매일 두알씩 꼭 챙겨 먹고 있습니다.
Crane님의 댓글
열만 안나면 그냥 나돌아 댕겨도 된다는 지침이라더군요.
회사서도 별다른 제약 없이 그냥 출근....
귀가부부부장님의 댓글
고약상자님의 댓글의 댓글
리메님의 댓글
한국사람들은 유행 지나면 다들 손노아 버려서...
북명곤님의 댓글
최소한 밀집공간에서는 마스크 꼭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