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물풍선에 대한 생각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블랙맘바 203.♡.136.57
작성일 2024.07.24 14:22
231 조회
3 추천
글쓰기

본문

북에서 보내는 오물풍선 때문에 긴급 재난문자를 받아 설픈 잠에서 깬지도 이제 두 달이 지나갑니다.

어제는 용산에 떨어졌다죠.


북은 사전에 남에서 보내는 풍선을 자제하라는 메세지를 보냈고, 우린 그 메세지를 자유권을 보장한다는 명분으로 무시하고 풍선을 보내는 단체를 제지 하지 않았죠.


그리고 북은 경고대로 우리에게 풍선을 보냅니다.

일부에서는 우리가 보내는 건 북한 주민에게 그들의 실상을 알리는 목적이라 악이 아닌 선이라 생각하나 봅니다.

북에서 본다면 어떨까요? 

우리가 보내는 풍선, 그건 또 하나의 오물에 불과합니다. 그러니 오물 보내지 말라는 메세지를 우리에게 보냈습니다.


저는 이번 북한 오물풍선 원인이 실제로 우리가 풍선을 보내는 단체를 저지하지 못함에서 기인했다고 봅니다.


북한동포 해방 등.. 그들이 풍선을 보내는 이유를 전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남북이 대치하고 서로 으르렁거리며 싸우길 원하고 그로 인해 반사이익을 얻는 집단이 획책하는 계략이란 생각이 듭니다.

평화가 전쟁보다 낫다는 건 다 아는 사실인데 그 평화가 싫은 집단이 이를 사주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로 안하면 되는게 평화인데 그게 싫은가 봅니다. 


우리가 풍선을 안보내면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우리가 안보내는데 북한이 우리에게 오물풍선을 보내면 그건 정말 북한이 나쁜겁니다.


오고가는 풍선이 가까운 지역에 살다보니 문득 이런생각이 들어 몇 자 적었습니다.


댓글 2 / 1 페이지

콘헤드님의 댓글

작성자 콘헤드 (124.♡.160.8)
작성일 07.24 14:28
서로 전쟁중이라도 상호간에 존중하는 룰... 이른바 신사협정이란게 존재합니다. 서로간에 체제에 대한 비판을 자제하기로 했으면 그 룰을 존중해야 합니다. 민간의 일이니 규제 못한다? 용산구 버스정류장에 윤김 비판하는 낙서나 찌라시 뿌려도 민간인이 한 일이니 표현의 자유를 존중하는 대한민국에서는 공권력이 나서지 못한다고 방치할건가요?  북한에 풍선보내건 우리가 먼저 룰을 어기고 선빵을 날린 셈이고... 북이 그에 대해 팃포탯으로 대응한거라 우리가 명분에서 밀리는 구도입니다. 아무 대책도 없이 상대를 자극하는 멍청한 짓... 한숨 나옵니다. 일본에게는 설설 기면서 ㅂㅅ같은 놈들...

hailote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hailote (223.♡.192.209)
작성일 07.24 15:26
개인적인 생각으로 북한 주민들이 선전물 보고 남조선은 좋은 나라구나 라고 생각할까요?? 선전용이라고 생각하지.. 차라리 대중 정책에 집중해 한류가 중국과 소련에 퍼지고 알음알음 북한 다중에게 자유 대한민국(?)을 간접 체험하게 하는게 방법이죠... 아니면 메이드인 코리아 제품을 뷱한 국경 근처에 엄청 뿌리거나 인도적 지원을 핑계로 북한에 유입시키거나..(개성공단이 이런 용도였습니다만.. 누가 날려먹었죠..)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