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씬크리드제작진 결국 일본 유저들에게 사과...
페이지 정보
본문
…가 아니라 불난 민심에 오히려 기름을 들이부은것은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ㄷㄷㄷ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 개발팀에서 먼저, 약 20년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사랑해주신 일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 역사 속에서 제3차 십자군 원정대의 어쌔신부터, 9세기 영국의 바이킹을 비롯해 다양한 무대와 시대 배경, 캐릭터를 등장시켜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 개발진에게는 전국시대의 일본을 배경으로 한 '어쌔신 크리드'를 만드는 것이 오랜 꿈이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 발표 이후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일본 플레이어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지적과 의견도 받았습니다.
역사 표현에 열정을 쏟고 있는 저희로서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충실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여러분의 의견을 깊이 존중하며, 일본 여러분께 우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본 작품에 대한 개발 의도와 개발 관련 결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충실성에 대한 전반적인 노력
우리는 몰입감을 구현하는 동시에, 일본 전국시대의 일본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표현하는 데 주력해왔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를 포함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게임은 역사적 사실이나 역사적 인물을 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우리가 영감을 얻은 역사적 배경을 탐구하고 알아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는 일본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매력적인 역사 소설을 그린 엔터테인먼트 게임으로 개발 중입니다.
이를 위해 외부 컨설턴트부터 역사가, 연구자, 유비소프트 재팬의 사내 구성원까지 다양한 관계자들의 협업을 통해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부 홍보물에 대한 감독 미흡으로 인해 일본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게임 영상은 모두 개발 중인 게임 영상입니다.
게임 본편 내용에 대해서는 여러분께서 주신 건설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을 여러분께 선보일 때까지, 그리고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제작 과정에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지만 게임 플레이와 엔터테인먼트성을 고려한 게임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개발팀에게만 있으며 도움을 주신 관계자 분들께는 어떠한 책임이 없습니다.
사내외를 막론하고 협력해주신 분들에 대한 비판은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창의적 표현과 역사에서 얻은 영감
우리는 모든 장면에서 충실한 묘사에 노력하고 있지만 '어쌔신 크리드'시리즈의 게임은 어디까지나 역사상의 실재의 사건이나 인물에게 영감을 받은 픽션 작품입니다.
매력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임 체험을 만들기 위해 '어쌔신 크리드'는 시리즈 초기부터 창작 표현의 자유를 활용해 판타지 요소를 도입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내에서의 야스케(弥助)는 그러한 창작 표현의 한 예입니다. 수수께끼에 싸인 희귀한 존재인 야스케라는 인물은 전국시대의 일본이라는 매력적인 무대를 배경으로 '어쌔신 크리드'의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데 이상적인 등장인물 후보가 되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에 등장하는 야스케(弥助)는 사무라이로 묘사됩니다만, 이 점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은 우리도 인식하고 있습니다.
단지 또 다른 주인공인 나오에(일본인의 시노부)도 마찬가지로 중요 인물이며 그들 두 주인공이 각각 다른 게임 스타일과 스토리, 그리고 함께 만들어 내는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소중한 의견과 감상평을 보내주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귀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가능한 한 여러분의 희망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4년 11월 15일 '어쌔신 크리드 쉐도우즈'가 발매된 새벽에는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 플레이어 여러분께 우리가 이 작품에 쏟은 열정과 노력과 사랑이 여러분께 전해지고, 계속해서 당사의 게임을 사랑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어쌔신 크리드 쉐도우즈' 개발팀으로부터-
그동안 어크시리즈를 발매할 때마다 역사적 사실의 충실한 고증을 그렇게 강조하더니 이제와서는 아니라고 부정하는군요;;;
그리고 동양인 남성 캐릭터에 감정 이입을 할 수 없다고 직접적으로 차별을 했던 ceo의 발언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의 언급조차 없군요.
잘가요 유비~
BARCAS님의 댓글
제대로 된 자국역사도 모르고 관심없으면서 전국시대고증에 발끈하다니..
그런데 유비소프트가 우리나라엔 잘했지 싶은데요..
IKnowNothing님의 댓글의 댓글
애초에 인터뷰에서 "서양권 플레이어들은 동양 남성에게 몰입 할 수 없기에 흑인 덩치 남성을 모델로 했다"라고까지 발언한게 밝혀진 상황이라서요;;;;
pc를 위해서 흑인을 주인공으로 설정하기 위해 역사왜곡까지 하고 있는데 막상 동양 남성은 차별 하고 있는거라서
만약 조선시대 배경 어크였다면 당시 흑인 용병이었던 '해귀'를 주인공으로 설정했을 상황입니다
BARCAS님의 댓글의 댓글
우리나라 유저는 일어나지않은 일까지 가정해가며 일본편을 들어주는데
정작 일본사람들은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하는 현실이...
IKnowNothing님의 댓글의 댓글
어이가없네요;;;;;;;
패왕상후권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