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코글루 감독 경기 후 기자회견 전문.txt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나이불패 221.♡.7.94
작성일 2024.08.04 03:22
2,513 조회
4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news/every-ange-postecoglou-said-tottenham-29672051



-오늘 경기의 전반적인 소감은 어떠셨나요?

오늘 경기는 우리에게 힘든 경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0일 동안 열심히 훈련한 탓에 선수들이 피로를 느끼고 있었고 특히 전반전에서 날카롭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이 열심히 노력했으며 이번 캠프에서 얻은 이점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했던 훈련의 대가를 조금 치른 것 같습니다.


-후반전에서 루카스 베리발과 알피 디바인의 중원에서의 플레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후반전은 더 나아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들도 적은 시간을 뛰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전체적으로 피곤해 보였고 이는 선수들이 열심히 훈련해왔고 강한 상대와 맞붙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경기에서의 퍼포먼스만으로 선수들을 평가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후반전은 더 활기찼습니다. 교체로 들어온 선수들이 에너지를 불어넣었고 루카스, 알피, 그리고 에메르송도 공격적인 면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후반전은 더 나아졌지만 상대의 강도가 떨어진 것도 우리에게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본래의 포지션이 아닌 곳에서 뛰어야 하는 선수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예를 들어 미드필더들이 수비를 대신해야 했던 상황 말이지요.

그건 중요했습니다. 이 부분이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 중 하나였는데, 포지션이 다른 선수들을 기용하는 것은 경기를 조금 비현실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투어 동안 대신 뛰어야 했던 선수들이 정말 잘 해주었습니다. 스킵, 제이미 돈리, 에메르송이 센터백으로 뛰어준 덕분에 경기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을 최대한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 포지션들이 잘 맞지 않았더라면 분석하기 힘들었을 겁니다. 하지만 이 선수들 모두가 이번 캠프에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최대한을 얻기 위해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투어 이후로 시즌 시작 전에 개선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요?

제가 말씀드렸듯이 이번 10일 동안 정말 좋은 훈련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수들은 우리가 여기서 한 경험의 혜택을 돌아가면 느낄 것입니다. 이런 날씨에서 매일 열심히 훈련하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굉장히 피곤할 수 있지만 선수들은 대부분 이를 극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번 10일간의 훈련과 경기에서 얻은 신체적인 이점이 클 것입니다.

우리가 잘한 부분도 있지만 여전히 개선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체력적인 면에서 좋은 기초를 다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돌아가면 몇 명의 선수를 추가로 통합하고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2주간의 리드인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시즌 첫 경기를 앞두고 주요 수비수들이 빠진 것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까?

아닙니다. 프리시즌은 시즌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데스티니 우도기도 없었고 주전 수비수 4명 중에 세 명이 빠졌습니다. 이는 우리가 알고 있었던 사실입니다. 중요한 것은 10일간 열심히 훈련을 했다는 것이며 프리시즌 경기에서 승점을 얻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10일을 활용해 돌아가서 첫 리그 경기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한국 선수들을 지도해 오셨는데 이 선수들에 대해 특별히 생각하는 점이 있나요?

이쪽 세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 만큼 저는 한국 선수들을 매우 높이 평가합니다. 제가 함께 일했던 모든 선수들은 강한 멘탈과 높은 규율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적이고 육체적으로 최고 수준에서 뛰기에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지역을 더 잘 이해하는 덕분에 아시아 선수들과 잘 협력해왔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지역 출신의 선수들이 톱 리그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을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프리미어 리그와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있고, 미래 세대의 젊은 한국 선수들에게도 길이 열려 있다고 봅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1 / 1 페이지

부릎뜨니숲이어쓰님의 댓글

작성자 부릎뜨니숲이어쓰 (119.♡.48.246)
작성일 08.04 03:26
밑에 짤 ㅋㅋㅋㅋㅋㅋㅋ빵터지네요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