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상가건물도 지하주차장 전기차 주차금지 예정인데 하이브리드차량이 애매하네요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마음가는대로 1.♡.198.183
작성일 2024.08.05 17:09
991 조회
1 추천
글쓰기

본문

번호판 파란색 전기자동차 주차금지로 상가회에서 결정내렸는데 

다행히 상가입주자는 전기차가 없는데 

2대정도 하이브리드차량이 있다네요

이것도 전기차 범주에 들어가는지

좀 애매하네요 

어떻게 봐야 할까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25 / 1 페이지

전투사슴님의 댓글

작성자 전투사슴 (112.♡.243.110)
작성일 08.05 17:10
청라 사고처럼 전기차 범주는 아니져

전기차 범주에 넣으려면 최소한 전기차 플랫폼에 ncm811 들어가있는거어야하는거같아욤

하드리셋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하드리셋 (223.♡.22.212)
작성일 08.05 17:10
지하에 충전시설이 없으면 상관없겠죠.. 어차피 번호판도 하얀색일꺼고...
8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AChan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AChan (118.♡.11.179)
작성일 08.05 17:10
말그대로 파란번호판만 안받을거 같은데요

dupari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dupari (210.♡.67.100)
작성일 08.05 17:12
@AChan님에게 답글 파랑 번호판이 생기기 전에 등록된 전기차는 흰색 번호판입니다.
번호판으로 구분하기엔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

아잉훗님의 댓글

작성자 아잉훗 (210.♡.225.123)
작성일 08.05 17:12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715671?cds=news_edit
하브도 포함되어야되지않나요?
애초에 전기차 출입금지시키기엔 하이브리드도 포함되어야해서
걸림돌이 많을겁니다.
하이브리드는 흰색번호판인데 어떻게 구분하시려구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만하더라도 배터리가 생각보다 크게 들어가있습니다.

Estere님의 댓글

작성자 Estere (58.♡.170.185)
작성일 08.05 17:14
일단 하이브리드 차량도 배터리는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화재를 진압하기 어려워서 금지시키는 거라면, 하이브리드 차량도 포함되어야 할 것 같긴 합니다.

미옹이님의 댓글

작성자 미옹이
작성일 08.05 17:16
[삭제된 댓글입니다]

프레이어로드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프레이어로드 (125.♡.11.204)
작성일 08.05 18:21
@미옹이님에게 답글 이번 사고 차량은 리튬이온이 아닌 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라고 합니다.
==========================
https://v.daum.net/v/yXIO2Ij4zA
==========================
5일 국토부 등 정부 부처에 따르면 지난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화재가 발생한 벤츠의 전기차 'EQE 350'은 패러시스의 88.8㎾h 용량의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탑재했다.

미옹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미옹이
작성일 08.05 19:50
@프레이어로드님에게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복슬복실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복슬복실 (117.♡.14.213)
작성일 08.05 21:07
@프레이어로드님에게 답글 리튬이온 배터리 맞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중 음극의 재료에 따라 분류하는겁니다.

1    NCA 리튬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산화물 배터리
2 LFP 리튬 철 인산염 배터리
3 LCO 리튬 코발트 산화물 배터리
4 LMO 리튬 망간 산화물 배터리
5 NMC 리튬 니켈 망간 코발트 산화물 배터리
6 LTO.        티탄산 리튬 배터리

결론적으로 리튬이온 배터리가 맞습니다
이번에 사고난 전기차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 중 위에서 5번째 리튬이온 배터리인 거죠

고슷케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고슷케이 (222.♡.111.59)
작성일 08.05 22:00
@복슬복실님에게 답글 오호~ 덕분에 알아갑니다~

미옹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미옹이
작성일 08.05 22:09
@복슬복실님에게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프레이어로드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프레이어로드 (106.♡.68.230)
작성일 08.05 23:30
@복슬복실님에게 답글 덕분에 배워가네요. 감사합니다.

복슬복실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복슬복실 (117.♡.14.213)
작성일 08.05 21:13
@미옹이님에게 답글 그렇죠.. 2021년 이전 토요타 및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리튬이온 아닌 NiMH 배터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옹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미옹이
작성일 08.05 22:01
@복슬복실님에게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복슬복실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복슬복실 (211.♡.183.208)
작성일 08.05 22:11
@미옹이님에게 답글 토요타 까페 글들에 따르면 24-30만km 주행후 배터리 문제 생겨 교환을 해야하는 사례가 종종 생기는것 같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그것보다 더 주행해도 교체를 요하는 경우가 더 적은걸 보면, 니켈금속 배터리의 메모리 효과가 없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보통 20만 또는 10년정도 내에서는 문제 없는것 같아요

미옹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미옹이
작성일 08.05 22:18
@복슬복실님에게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복슬복실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복슬복실 (211.♡.183.208)
작성일 08.05 22:32
@미옹이님에게 답글 단점이 매우 무겁습니다..아무래도 가벼운 리튬이 아닌 니켈금속을 쓰다보니까요..
그래서 토요타나 렉서스가 21년 이후로 리튬이온 배터리를 쓰면서 연비도 좋아졌고요..

또, 토요타가 아닌 다른 회사가 니켈금속배터리를 못쓰는 이유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특허 때문입니다.
토요타가 최초로 하이브리드 도입하면서 관련 특허를 잔뜩 내놓았습니다.
무겁고 큰 니켈금속 배터리를 쓰면서도 효율이 아주 좋은 방식이었죠.

혼다나 현대, 기아는 토요타의 특허를 우회하는 방식으로 하이브리드를 개발했는데요..
처음에는 도저히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특허를 피해가며 성능좋은 하이브리드를 만들수없었습니다.
공간이 안나와요.
작고 가벼우면서 베터리 효율이 좋은 리튬이온배터리가 본격적으로 보급되면서, 후발주자들이
토요타 하이브리드 특허를 우회하면서 연비나 성능도 뒤떨어지지 않는 하이브리드를 개발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현대, 기아나 다른 회사 하이브리드 연비가 아주 좋잖아요.

니켈금속배터리로 회귀하면 토요타나 테슬라 같은 업체만 살아남게 될겁니다.

이젠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닌 차세대 배터리.. 토요타에서 고체형배터리 개발중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런 차세대 배터리를 개발하면서, 그 때까지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전성을 확보하거나 화재시 대처법을 강구하는데 열중해야 할 겁니다.

돌아가기엔, 배터리 성능이 너무 차이가 나서요..

미옹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미옹이
작성일 08.05 22:43
@미옹이님에게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복슬복실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복슬복실 (211.♡.183.208)
작성일 08.05 22:56
@미옹이님에게 답글 아.. 맞습니다 ㅎㅎ 전고체 배터리요
네.. 당분간은 좋든 싫든 리튬이온 배터리를 쓸 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마음가는대로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마음가는대로 (1.♡.198.183)
작성일 08.05 17:18
하이브리드는 번호판도 그렇고
양심에 맡겨야 할까요??  ㅜ.ㅜ

steelydan님의 댓글

작성자 steelydan (121.♡.68.99)
작성일 08.05 17:18
아니 하이브리드차까지 불똥이 튀는건가요 ㄷㄷ

gar201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gar201 (210.♡.10.129)
작성일 08.05 17:19
PHEV하고 HEV하고는 다르니까요

ModoriHo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ModoriHo (118.♡.82.176)
작성일 08.05 17:24
하브하고 전기차 하고 배터리 사이즈가 다른데..차안에 휴대폰 배터리 있어도 지하 주차 금지 하자고 할판ㅋㅋ

아잉훗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아잉훗 (210.♡.225.123)
작성일 08.05 17:30
@ModoriHo님에게 답글 x5 50e 배터리 29.5kWh
레이ev 배터리 35.2kWh
금지시켜야죠

Jaekky님의 댓글

작성자 Jaekky (106.♡.69.118)
작성일 08.05 17:28
배터리 자연발화에 의한 화재가 걱정되서 전기차 금지시키는거면 하이브리드나 phev 다 금지해야죠.
이런식이면 예전 bmw 520d 화재 났을때 디젤차량 더 나아가서는 내연기관차 모두 금지하자는 거랑 같은거잖아요. 일단 해당 차량만 금지 시킨후 현장검증 결과라도 나온후 어떤 조치를 취해도 취해야 하는거 아닌가 합니다.

타오름달열어드레님의 댓글

작성자 타오름달열어드레 (106.♡.128.76)
작성일 08.05 18:14
하브가 전기차 보다 화재 발생률은 높습니다

민주당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민주당 (211.♡.203.168)
작성일 08.05 19:25
@타오름달열어드레님에게 답글 대신 절대적인 배터리 용량이 작으니 청라건 수준의 대형 참사까진 발생하지가 않죠....

메카니컬데미지님의 댓글

작성자 메카니컬데미지 (211.♡.138.253)
작성일 08.05 18:23
그냥 지하주차장을 없애는 쪽으로 가는 게 맞겠네요ㄷㄷㄷㄷ

브라이언9님의 댓글

작성자 브라이언9 (211.♡.243.160)
작성일 08.05 19:52
전기차도 초기엔 하얀 번호판이었죠.
번호판 색이 아니라 차종으로 구분해야 할겁니다.
그리고 저라면 이제 그 상가는 안갑니다.
전기차 차주라서요.

무지개발자님의 댓글

작성자 무지개발자 (125.♡.213.35)
작성일 08.10 01:09
천안아파트 화재로 뉴스 검색해보세요
진짜 화재 대비를 해야합니다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