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코글루감독 기자회견(손흥민이 레전드가 될 수 있을까요?).txt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나이불패 221.♡.7.94
작성일 2024.08.25 03:19
3,619 조회
16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news/every-word-ange-postecoglou-said-29805522



-최근 팀이 보여준 퍼포먼스가 감독님이 오랫동안 기대해왔던 것인가요?


네, 오늘의 퍼포먼스는 훌륭했습니다. 지난주 경기가 끝나고도 퍼포먼스가 좋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지배적인 퍼포먼스를 결과로 연결해야 합니다. 오늘은 그걸 해냈고 공격적으로 항상 위협적이었습니다 다양한 찬스를 만들어냈으며 세트 피스나 롱볼에서 여전히 위협적인 상대를 잘 막아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게임의 두 측면에서 모두 경기를 잘 통제했다고 봅니다.



-이브 비수마를 다시 선발로 내보내셨고 그에게 친선 경기에서만 골을 넣었다고 하셨었습니다. 실제 경기에서도 그런 모습을 보고 싶으신 것이 아니신가요?


맞아요, 비수마는 잘했으며 좋은 선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그가 자신의 최상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고, 그가 그렇게 되기 위해선 몇 번 이야기한 것처럼 규율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규율 있는 경기를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골을 넣었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역할을 해줬습니다. 상대가 직선적으로 공격할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세컨 볼을 처리하고 차단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오늘 윌슨 오도베르의 데뷔는 어떻게 보셨나요?


흥미로웠습니다. 그가 다른 윙어들과는 다르다고 말했듯이 그는 상대를 과감하게 공략합니다.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시 도전하는 모습이 좋았고 그것이 그를 영입한 이유입니다. 19살에 새로운 클럽에서의 첫 경기인데 60,000명의 홈 관중 앞에서 뛰었습니다. 정말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손흥민이 중앙에서 뛰면서 두 골을 넣었습니다. 팀이 상황에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에 대해 기쁘신가요?


그것이 우리가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모습이고 여전히 그 과정에 있습니다. 오늘은 쿨루셉스키가 미드필더로 뛰었는데 정말 잘 해줬습니다. 손흥민은 중앙에서도 골을 넣었고 윙에서도 골을 넣었습니다. 오늘 다양한 지역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고 세트 피스에서도 그랬습니다. 일관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공격 루트가 필요합니다. 오늘 그 점을 잘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손흥민의 두 번째 골을 돕기 위한 미키 반 데 벤의 돌파가 오늘 경기에서 가장 큰 환호를 받았는데요?


네, 정말 뛰어났습니다. 그는 정말 특별한 선수입니다. 작년에 우리가 그 백 포 라인을 완성했을 때 우리는 상당히 강력한 팀이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그 선수들만 내보낼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로메로, 미키, 데스티니 모두 아직 최상의 컨디션은 아니며 모두 프리시즌을 놓쳤습니다. 그래서 지난주 경기에서도 60분쯤부터 피로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그들을 조심스럽게 관리해야 합니다.


A매치 기간을 무사히 넘기고 주중 경기가 시작되면 로테이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그렇게 되면 그들은 뛰어난 선수들입니다.



-데스티니 우도기가 교체될 때 무슨 문제가 있었나요?


아니요, 그냥 조금 뻐근했습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약간 뭉쳤던것 같습니다. 지난주에도 정말 피로한 상태였기 때문에 이번 초반에 최대한 많은 경기 시간을 주어서 체력을 끌어올리고자 했습니다. 의료팀과는 아직 얘기하지 않았지만 저와 이야기를 나눴을때 그가 피곤하다고만 말했습니다.



-미키 반 데 벤이 쓰러졌을 때 걱정되셨나요?


네, 물론 걱정됐습니다. 모든 선수들이 저에게 소중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특히 불편한 모습이 보이면 정말 두려운 순간입니다. 다행히 그가 잘 대처했고 몇 분 후에는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요한 선수지만 모든 선수들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매주 출전시키지 않는 팀을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손흥민은 이 클럽에서 레전드가 되고 싶어 합니다, 오늘 같은 날이 그를 그렇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런 것에 대한 정해진 기준은 없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이 경력을 마무리할 때쯤에는 그가 이 클럽에서 아주 존경받는 인물이 될 것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가 아직도 더 많은 것을 이루려는 동기부여가 있다는 사실이 마음에 듭니다. 오늘 정말 잘해줬습니다. 그를 중앙에 배치한 이유는 우리가 상대팀의 조던(픽포드 골키퍼)이 빌드업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손흥민은 우리 팀에서 전방 압박을 가장 잘하는 선수라서 그 역할을 맡겼고 정말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잘해줬습니다. 그리고 왼쪽 윙으로 나갔을 때도 멋진 마무리로 그의 위협을 다시 한번 보여줬습니다.



-비수마가 56경기 동안 골을 넣지 못했는데, 로켓처럼 터진 골이 놀랍지는 않으셨나요?


네, 정말 대단했습니다. 하지만 놀라지는 않았습니다. 그가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는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는 선수입니다. 다만 그는 온전히 자신의 잠재력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경기장 안팎에서 모든 것을 제대로 해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를 믿고 있고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 전에 말했듯이 그 기회는 끝없이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어느 시점에서는 그 기회를 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그가 계속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 월요일에는 찬스를 살리지 못해 답답했는데 오늘은 팀이 좀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올 시즌에는 이런 무자비함이 중요할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저는 여전히 경기력 자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두 경기에서 보여준 것처럼 계속해서 다수의 찬스를 만들어 낸다면, 대부분의 경우 경기를 이기게 될 겁니다. 결과에만 집중하기보다는 경기력에 집중해야 합니다. 오늘도 정말 많은 기회를 만들어냈으며 더 많은 골을 넣을 수도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경기력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입니다.


지난주 경기 후에 골을 찾기 위해 접근 방식을 바꾸는 것을 원치 않았습니다. 우리는 접근 방식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지난주와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했고 오늘은 공격에 조금 더 다양성이 있었다고 느꼈습니다. 측면에서, 중앙에서, 그리고 직선적인 돌파로 멋진 공격을 만들어냈습니다. 매디슨도 몇 번의 일대일 기회를 가졌습니다. 한 가지 방식에만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위협을 가할 수 있는 팀이 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트 피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쿠티(로메로)는 공중에서 믿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하며 우리는 항상 좋은 크로스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 요소들이 도움이 됩니다.



-제임스 매디슨이 다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 드시나요? 오늘 정말 좋았었죠?


네, 매디슨은 정말 잘해줬고 다시 한 번 정말 규율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에버튼 같은 팀을 상대로 경기를 할 때는 전방에서 많은 공간이 생기지 않을 거라는 걸 알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쉽지 않은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수비적으로도 잘해줬고 세컨드 볼을 잘 처리해줬습니다. 몇 차례 상대가 롱볼을 보냈을 때 잘 대처해주었으며 공을 유지해줬습니다. 매디슨은 윌슨과 초반에 정말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었고 좋은 움직임을 만들어냈습니다.


매디슨에게 중요한 것은 비수마와는 다른 각도에서, 신체적으로 좋고 100% 컨디션일 때 그런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훈련을 매일 열심히 하고 정말 강한 프리시즌을 보냈기 때문에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지금은 매일 훈련을 하고 100% 컨디션이기 때문에 '이제 나가서 내가 할 수 있는 걸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겁니다.



---------------------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2 / 1 페이지

곡마단곰탱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곡마단곰탱이 (14.♡.2.77)
작성일 08.25 07:09
사나이 불패님의 좋은 인터뷰 기사 소개, 늘 고맙습니다.

wallace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wallace (175.♡.229.33)
작성일 08.25 08:12
나와 다른 경기를 본것인가? 피치에 서서 보면 잘 안보이나?

손홍민이 픽포드의 기를 꺽어놓은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였는데 한 경기만에 뭐 대단한 전술이라도 세워 나온듯한 저 당당함은 뭐지?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