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NHK 방송서 “센카쿠는 중국땅” “위안부 잊지마” 발언한 중국인.gisa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니파 59.♡.42.240
작성일 2024.08.27 12:24
1,464 조회
2 추천
글쓰기

본문


일본 공영방송 NHK 라디오에서 중국인 남성이 “센카쿠 열도는 중국 땅”이라고 발언한 사건에 대해, NHK가 26일 “극히 심각한 사건이며, 깊이 사죄드린다”고 5분에 걸쳐 사과 방송을 내보냈다.

이같은 사건은 지난 19일 라디오 국제방송의 중국어 뉴스 프로그램에서 발생했다. 일본어 원고를 중국어로 번역해 읽는 일을 하는 40대 중국인 남성이 도쿄 야스쿠니신사 낙서와 관련된 뉴스를 읽은 뒤 약 20초 동안 원고에 나오지 않는 돌발 발언을 했다. 이 남성은 중국어로 “댜오위다오(센카쿠열도의 중국명)와 부속 섬은 예부터 중국 땅이다. NHK 역사수정주의와 전문적이지 않은 업무에 항의한다”고 발언했다. “난징대학살을 잊지 말라. 위안부를 잊지 말라. 그녀들은 전시 성노예였다. 731부대를 잊지 말라”고도 했다.



이 남성은 2002년부터 NHK는 외부 위탁 계약을 통해 NHK에서 원고를 받아 중국어로 번역해 읽는 업무를 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NHK는 이 남성을 해당 업무에서 즉시 배제시켰고, 해당 업체에 항의해 업체가 남성과의 근로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사건 다음날부터 NHK는 라디오의 외국어 뉴스를 녹음 후 송출 방식으로 바꿨다.


日NHK 방송서 “센카쿠는 중국땅” “위안부 잊지마” 발언한 중국인 (msn.com)


/////////////


저런거 하나 발생할때 마다 다른 관련 있는 사람들만 힘들어질뿐입죠.


댓글 8 / 1 페이지

밤페이님의 댓글

작성자 밤페이 (210.♡.70.162)
작성일 08.27 12:29
약과네요..우리나라 자칭 공영방송 kbs에서는

광복절날 기미가요도 틀어주는데요..

풍사재하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풍사재하 (112.♡.81.89)
작성일 08.27 12:48
@밤페이님에게 답글 나라 대X리와 그 밑에 시다바리가 더 문제죠
불법 강제 합병 역사에 찍소리도 못하고
투탁 왜구 국민이 되고 싶어 안달났으니
21C 이게 뭔 꼬라지인지

쭈쭈엉아님의 댓글

작성자 쭈쭈엉아 (125.♡.134.176)
작성일 08.27 13:09
'저런거 하나 발생할때 마다 다른 관련 있는 사람들만 힘들어질뿐입죠.'
무슨 의미인가요?
저런 옳은 말을 했다고 관련분야든 다른분야든간에 일본,일본인들이 괴롭히거나 감시,간섭검열하거나 불이익을 줘서 피해보는 사람들이 생긴다?? 만약 일본이 그렇게한다면 일본,일본인들이 잘못하는거죠
소수 피해를 감수하더라도 자꾸 저런 일이 생겨야 무지하거나 관심없는 일본자국민들도 관심을가지고 찾아보거나 알아보는 사람이 조금씩이라도 생겨서 자국의 역사수정에 대한 비판의식이 생길 여지가 있는거죠
저는 저런 사람들이 계속 생겨나고 저런 일이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은 절대 스스로 자정하지 않을 것이니 저렇게라도 자꾸 일을 만들어 일본국민들에게 환기를 시켰으면 합니다

니파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니파 (59.♡.42.240)
작성일 08.27 13:31
@쭈쭈엉아님에게 답글 센카쿠 열도는 중국땅인가 보군요?
그리고 프로의 세계인데 왜 사전에 합의되지 않은 것을 용납해야 되는걸까요.
생방송에서 바지 깐 사건이나, 시나리오 속여서 군대 협조 받은 영화랑 같은 맥락에서 봐야 되는 사건이죠.

입틀막클리앙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입틀막클리앙 (58.♡.88.112)
작성일 08.27 15:46
@니파님에게 답글 위에 글에서 중국어가 아니라 한국어이고, 센카쿠 열도가 아니라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했어도 이게 생방송에서 바지 내린 사건하고 비교해야 할 일인가요?

니파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니파 (59.♡.42.240)
작성일 08.27 15:50
@입틀막클리앙님에게 답글 그렇죠. 생방송에서 합의 안된 내용을 말할 이유가 전혀 없잖아요. 기본이 방송사고 취급이니까요. 본인이 수상소감을 말하는 자리나 인터뷰 대상 뭐 이런거라면 또 모를까요.

입틀막클리앙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입틀막클리앙 (58.♡.88.112)
작성일 08.27 16:04
@니파님에게 답글 이게 요즘 말하는 뉴라이트 하고 뭐가 다릅니까? 일본이 한국을 강제로 점령하고 이제부터 한국인은 일본 국적이고 일본인이다라고 했으니 그때부터는 한국은 망했으니 그냥 일본인이라고 인정해야 한다는 논리잖아요. 일본이 강제로 한국을 점령한 것부터가 논리가 성립이 안되는 건데 말이죠.

독도가 한국땅인데, 일본은 계속 일본땅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의하는 차원에서 얼마든지 생방송에서 말하던, 올림픽/월드컵 같은 국제대회에서 갑자기 시위할 수 있죠.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자기 땅을 빼앗기니까 또 세상 누구도 도와주지 않으니 올림픽 같은 국제무대에서 갑자기 나와서 시위를 할 수 있죠. 억울함을 알리고 국제사회에 도움을 구하기 위해서요. 방송이라는 큰 힘을 이용하는 거지요.

이걸 방송사 인원이 피곤해 할 일이라던지, 방송에서 합의 안된 얘기를 한다는 이유로 폄훼하고 깍아 내릴 일이 아닙니다.

니파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니파 (39.♡.28.207)
작성일 08.27 17:09
@입틀막클리앙님에게 답글 당사자는 만족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로 인해서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거죠. 당장 저기만 해도 생방송이 아닌 녹화로 돌렸다고 하죠?
바지 까서 인디밴드가 방송 출연이 한동안 없었어요. 또 계약과 다르게 내용 중간에 변경해서 국방부 대상으로 사기친 영화 감독은, 본인은 고발 영화 만들어서 좋아했겠지만, 다른 영화 감독들은 그 이후로 국방부 협조 받는게 매우 힘들어졌죠. 자기와 같은 업종의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거죠.
내용을 알리고 싶으면 본인 유튜브던 광고를 내던 그런 방식이 맞지 않을까요?
돈 받고 계약한 사람들이면 최소한 작업물에 영향이 없게 하는건 당연하지 않나 싶습니다.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