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세운 불멸의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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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_profile alchemy 27.♡.242.71
작성일 2024.09.04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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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코드는 15일만에 게임 접음.. 

다시 나오기 어려운 기록일듯 합니다.

서든어택2도 80여일은 버텼는데..



댓글 12 / 1 페이지

제리아스님의 댓글

작성자 제리아스 (118.♡.13.34)
작성일 09.04 10:59
서든2는 오버워치만 없었어도 지금도 서비스 했을지 모릅니다.

파도파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파도파도 (119.♡.16.226)
작성일 09.04 11:02
인디 게임에서야 더 짧은 기간도 있겠지만 AAA게임이 2주만에 서비스 종료하는 기록은... 깨지기 힘들듯 하네요.

개같은냥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개같은냥이 (59.♡.79.112)
작성일 09.04 11:03
섭종에 2주 걸렸지요~

JamesvondRyu님의 댓글

작성자 JamesvondRyu (110.♡.223.10)
작성일 09.04 11:05
다수의 게이머들은 나왔는지도 모르고 없어진 게임이 되겠네요.

산다는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산다는건 (218.♡.216.130)
작성일 09.04 11:06
차라리 이렇게 빨리 결정해서 접어 버리는 게 덜 손해일 것 같습니다.

보수주의자님의 댓글

작성자 보수주의자 (218.♡.42.109)
작성일 09.04 11:08
Since the summer of last year, when we began preparing for G-STAR, through CBT and up until today as we get ready for the official launch, I've rarely seen my family awake in the evenings during weekdays.

Now, with just two days left until the official launch, the sound of wind and the eerie rain hitting the office window fills the air.

The calm before the storm.

I didn't bother responding to those on Blind who mocked Sudden Attack 2, and even now, those who continue to mock us. Whether you're incompetent or we are, the results will speak for themselves.


혹시 개발자가 게임 출시 전 저 글 올렸는지 궁금합니다.

파도파도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파도파도 (119.♡.16.226)
작성일 09.04 11:11
@보수주의자님에게 답글 회사 직원이 비슷한 이야기를 하기는 했습니다.

"에, 별 신경 안 써요. 재능 가득한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멋진 게임을 만드느라 크나큰 힘이 들었는데, 재능도 없는 병신들이 이 게임을 싫어하는 것에 대해 제가 왜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까? 전 이 게임 플레이하는데 완전 재미있어요. 그리고 전 그걸 그 무엇과도 바꾸지 않을 거니까요."

https://namu.wiki/w/Concord(게임)#s-7

보수주의자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보수주의자 (218.♡.42.109)
작성일 09.04 11:42
@파도파도님에게 답글 왜 꼭 pc주의자들은 자의식이 과잉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닐 드럭만 생각나네요.

kissing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kissing (121.♡.79.213)
작성일 09.04 11:49
@파도파도님에게 답글 우와 마블 캡틴마블2 폭망할때랑 거의 같은 뉘앙스네요 ㅋㅋㅋ

DRJang님의 댓글

작성자 DRJang (211.♡.185.254)
작성일 09.04 11:17
게임 개발이 7~8년, 회사 규모, 회사 위치 생각하면 연간 운영비는 1천만달러 이상, 그러면서 소모한 금액은 1억달러 부근 까지 갈거고요.
그 기간동안 쌓인 부채나 이런거 다 따져보면 소니가 해당 회사 인수하는데는 2~3억달러를 사용 했을걸로 추정인데....
진짜 역사를 새로 쓴거죠.

김링크님의 댓글

작성자 김링크 (210.♡.105.1)
작성일 09.04 11:35
소니가 비슷한 짓을 벌인게 처음은 아니고
원래 AAA급 게임으로 투자해서 풀프라이스 받기로 했던 게임이 혹평을 받을 기미가 보이자
발매 한달전에 급하게 연기하고 2달간 PS+가입자들에게 무료로 풀었던적이 있었죠. (멀티겜이라 어차피 PS+가입 필요)
https://blog.playstation.com/2020/10/26/destruction-allstars-coming-to-playstation-plus-in-february/
이번에도 저런식으로 수습했으면 욕을 덜 먹었을텐데 발매를 강행해버렸네요.

왜나를불렀지님의 댓글

작성자 왜나를불렀지 (203.♡.43.193)
작성일 09.04 11:45
저 정도 개발비와 자원이 들어갔는데, 그냥 접지는 않을 거에요.
어떤 방식이 되더라도 수정해서 다시 가지고 나오겠죠.
그게 게이머 한테 먹히느냐 하는 것도 관전 포인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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