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코글루 감독 경기 후 기자회견 전문.txt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나이불패 221.♡.7.94
작성일 2024.09.16 04:13
1,554 조회
3 댓글
0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news/every-word-ange-postecoglou-said-29941007



-오늘도 점유율은 높았지만 결정적인 득점 찬스를 많이 만들지 못한 경기였나요?


네, 어느 정도는 그렇습니다. 좋은 기회들이 있었지만, 훨씬 더 많은 것들을 만들어 내고도 우리의 좋은 플레이를 제대로 살리지 못했습니다. 이전 경기들과 비슷하게 우리가 전방에서 결단력을 가지지 못해 득점 기회를 놓쳤습니다. 공을 다시 얻거나 전방 3선까지 들어갔지만 거기서 끝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런 식으로 하면 상대팀을 경기 안에 계속 머물게 합니다.



-세트피스 수비에 대해 얼마나 실망하셨나요?


대부분의 경우 잘 처리했습니다. 한 번 실수했고, 그 대가를 치렀죠.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겁니다. 언제나 팽팽한 경기였고, 작은 차이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이 결정적이었습니다.



-이번 시즌 세트피스에서 전반적으로 개선된 점이 있습니까?


세트피스를 괜찮게 처리해왔습니다. 아스널은 분명 세트피스에서 매우 큰 위협적인 팀입니다. (그들에게는)단 한 번이면 충분하죠. 로메로만의 문제는 아니었고, 몇몇 다른 선수들도 실수를 했습니다. 크로스는 완벽했고 가브리엘은 그런 상황에서 항상 위협적인 선수입니다. 우리는 그 대가를 치렀습니다.



-도미닉 솔랑케가 홈 데뷔전에서 보여준 경기력은 어떻게 보셨나요?


도미닉은 열심히 뛰었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린 것처럼 한 달 넘게 경기를 뛰지 않았으며 올해 두 번째 경기입니다. 전반적으로 우리가 전방에서 조금 더 믿음과 결단력을 가졌다면 훨씬 더 많은 기회를 만들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만든 기회들도 결단력 있는 마무리가 부족해서 제대로 살리지 못했습니다.



-그 결단력 부족을 전에 언급하셨었는데, 그것이 변화할 것이라고 믿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계속 노력해야 합니다. 그게 제 일입니다. 계속해서 선수들에게 피드백을 주고 그들에게 올바른 길을 제시해줘야 합니다. 경기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려면 그런 중요한 순간에 냉정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도록 돕는게 제 역할입니다.



-아스널은 세트피스에서 최고 중 하나인데, 이번 주에 그 부분을 더 신경을 쓰셨나요?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제가 세트피스를 신경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 내러티브는 오래전부터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걸 이해합니다. 말했듯이 우리는 다른 팀과 마찬가지로 세트피스에 대해 항상 준비합니다. 그들이 위협적인 걸 알지만 대부분의 경우 오늘 잘 막았습니다. 그러나 한 번 실수를 했고, 그 대가를 치렀습니다. 그 대가를 통해 배우고 앞으로 나아가면 됩니다.


하지만 뭐, 어쩔 수 없죠. 이건 제가 짊어져야 할 짐이고, 기꺼이 그렇게 할 겁니다. 항상 말했듯이 저에게는 우리가 원하는 곳에 도달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큰 그림이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축구를 더 의미있는 무언가로 바꾸는 것이 우리가 나아갈 길입니다.



-지난번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로메로가 ‘뛰어난 선수’(outstanding)라고 하셨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그런 부분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그런 모습을 더 보셨나요?


어느 정도는요. 우리는 여러 면에서 발전하고 있는 팀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새로운 도전과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즐비합니다. 올 시즌 치른 네 경기를 지난 시즌의 첫 네 경기와 비교해보면, 축구 내용에서 아마 더 일관되고 설득력이 있었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몇몇 부분에서는 진전을 이뤄냈지만 여전히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남아 있다고 생각하며 그것을 빠르게 메우는 것이 제 임무입니다.



--------------------


단지 한 번의 실수요.....?????



EFL컵



댓글 3 / 1 페이지

wallace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wallace (125.♡.3.141)
작성일 09.16 04:37
스포티비 구독 이번달 까지로 경기 보자마자 해지했어요. 감독 짤리기 전까진 안볼래요.

돼지도살자님의 댓글

작성자 돼지도살자 (221.♡.213.96)
작성일 09.16 04:49
이제 많이 하신것같은데., 고마 내려오이소

흑미님의 댓글

작성자 흑미 (59.♡.95.65)
작성일 09.17 07:11
첫 시즌 본인만의 확고한 철학 있어서 보기 좋았음
두번째 시즌 알고보니 똥고집이였음 결과부터 내고
입털자 요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