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800만 장 팔렸다…'오공' 열풍에 한국은 참담, 왜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9.16 11:37
본문
댓글 14
/ 1 페이지
커피믹스는에스프레소의꿈을꾸는가님의 댓글의 댓글
@kissing님에게 답글
두 게임이 저정도로 흥행하진 않았고요...
문제는 어차피 오공 성공을 봐도 우리나라 게임업계는 또니지 또가챠 할거라는ㅋㅋ
문제는 어차피 오공 성공을 봐도 우리나라 게임업계는 또니지 또가챠 할거라는ㅋㅋ
kissing님의 댓글의 댓글
@커피믹스는에스프레소의꿈을꾸는가님에게 답글
성공적인 흥행이라고 하기 뭐한게 중국에서만 1천500만 카피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상황과 애초에 다르다고 봐야죠.
썸머이즈커밍님의 댓글의 댓글
@kissing님에게 답글
어쩐지… 다른 외국에서는 그렇게 까지
인기가 많은건 아닌거 같아서 좀 의아했는데 중국내 인기가 높았던거군요
인기가 많은건 아닌거 같아서 좀 의아했는데 중국내 인기가 높았던거군요
건강한전립선님의 댓글의 댓글
@kissing님에게 답글
얼마 못팔았군요 자국에서 1500만장팔았으면... 해외에서는 ?
뉴턴님의 댓글
저거 딱 한개인데 ..
그리고 자국 판매비율이 너무 높구요.
그런 상황은 안보고,
저게 틀림없는 정답인것 처럼 말하는 것 도 너무 가볍긴하죠.
그전에는 대만게임 원신 (가챠) 정도 있었을 텐데 ..
그리고 자국 판매비율이 너무 높구요.
그런 상황은 안보고,
저게 틀림없는 정답인것 처럼 말하는 것 도 너무 가볍긴하죠.
그전에는 대만게임 원신 (가챠) 정도 있었을 텐데 ..
심이님의 댓글
오공은 몇년전부터 기대작이었고
뚜껑여니 잘 나와서 역대급 성공을 한 거긴 합니다.
글로벌 추이를 봐야겠지만.
한국이 참담 수준은 아닙니다.
진짜 참담 수준은 베그 나오기 전이죠
트리플A 게임 하나 못 내고
글로벌에 먹히는 게임도 없고
리니지 원툴이
지금은 베그, 데더다, 스텔라 블레이드, 피의거짓 더 다양한 시도가 나오고 있죠
앞으로 나올 게임 중 기대작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오공 나오기전 중국 게임 매출 1위는 넥슨의 던파였습니다
뚜껑여니 잘 나와서 역대급 성공을 한 거긴 합니다.
글로벌 추이를 봐야겠지만.
한국이 참담 수준은 아닙니다.
진짜 참담 수준은 베그 나오기 전이죠
트리플A 게임 하나 못 내고
글로벌에 먹히는 게임도 없고
리니지 원툴이
지금은 베그, 데더다, 스텔라 블레이드, 피의거짓 더 다양한 시도가 나오고 있죠
앞으로 나올 게임 중 기대작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오공 나오기전 중국 게임 매출 1위는 넥슨의 던파였습니다
달랑님의 댓글
Simon Carless
@simoncarless
How China-specific is interest in Black Myth: Wukong? A lot:
@GameDiscoverCo's current estimate of its Steam country split for players is 88.1% China, 3% U.S., 1.6% Hong Kong, 1% Japan.
거의 중국 내 매출이네요.
@simoncarless
How China-specific is interest in Black Myth: Wukong? A lot:
@GameDiscoverCo's current estimate of its Steam country split for players is 88.1% China, 3% U.S., 1.6% Hong Kong, 1% Japan.
거의 중국 내 매출이네요.
BARCAS님의 댓글
우리나라의 리니지도 참담하긴 합니다만
중국의 저질 양산형 게임들도 참담하긴 마찬가지 아니던가요?
중국의 저질 양산형 게임들도 참담하긴 마찬가지 아니던가요?
kissing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