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가장 쉬우면서 효과 좋은데 좀 무시당하는 불교 수행법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9.20 13:33
본문
https://youtu.be/J1-vJ4nwgm0?si=Yyu0svv5IBAMhpTS
염불 수행 입문 | 대한불교조계종교육원불학연구소 - 교보문고 ( (제휴) kyobobook.co.kr (제휴) )
염불수행입니다.
일단 여러 불경에서도 가장 하근기, 즉 수준이 낮은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염불을 외다보면 알아서 마음이 가라앉고 잡념이 들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야, 기왕이면 좀 더 어렵고 확실한 거 하지 하며 무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장 쉽고 기본적인 것은 달리 말하면 가장 많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죠.
뭐 능력이나 여유가 되면 염불수행에 다른 걸 더해도 되겠고요..
댓글 7
/ 1 페이지
코지73님의 댓글의 댓글
@코미님에게 답글
예 반야심경은 이제 거의 한글로만 하더라구요. 염불을 주력으로 하는 수좌 분들이 점점 없어져서 걱정입니다.. 아니다 수좌분들 전체가 다 사라지고 있구나.
통만두님의 댓글
이 말씀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정통 명상을 해야 되는 거 아닌가 해서 따라해보았으나 지속하기도 쉽지 않고 이게 맞나 싶더라고요 모든 종교마다 왜 의미 없이 기도문 같은 걸 중얼거리나 했는데 결국 가장 접근하기 쉬운 명상법인 것 같습니다
코미님의 댓글의 댓글
@통만두님에게 답글
염불은 무의미한 헛소리가 아닌 집중하고 호흡을 가다듬으면서 그 속뜻을 생각하고 집중하며 고민하고 탐구하는 복합적인 과정이죠. 노래이자 명상이기도 해요.
코미님의 댓글의 댓글
@알로에비어님에게 답글
전 누군가에게 그런 걸 가르칠 능력이 없고.. 다른 좋은 분에게 양보하고 싶네요.
코지73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