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독도' 표시했다고 日수출 막혔는데…이번엔 대놓고 '독도 사진' 넣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독도가 표시된 한반도 지도가 그려진 포장으로 잘 알려진 ‘지도표 성경김’이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한 특별 에디션을 출시했다.
최근 독도사랑운동본부는 공식후원기업인 성경김에서 독도의 날을 앞두고 ‘독도의 날 리미티드 독도김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10월 25일은 ‘독도의 날’이다. 대한제국 고종황제는 1900년 10월 25일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천명하기 위해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제정하고 27일 반포했다”며 “이에 10월 25일은 칙령 제정기념일을 기념하고 독도 수호의지 표명 및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천명하는 중요한 날”이라고 전했다.
이어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는 ‘1025 독도의 날’을 알리기 위해 독도사랑운동본부와 대한민국 1등김 지도표 성경김이 손잡고 ‘1025 독도 김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수익금 일부는 독도에 다시 기부된다”고 덧붙였다.
독도 에디션은 다음 달 1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한다.
한편 성경식품의 주력 상품인 ‘성경김’ 포장지에는 한반도와 울릉도, 독도, 제주도가 모두 포함된 지도가 그려져 있다. 성경김은 2021년 한창 김 열풍이 일었던 일본에 제품을 수출하지 못했다. 일본 수입사가 포장지에서 독도를 지워줄 것을 요청했지만 성경식품이 이를 거절했기 때문이다.
임영청 대표는 지난 2021년 한 언론 인터뷰에서 “대한민국 지도라면 당연히 독도가 표기돼야 한다”며 “대한민국 지도를 브랜드로 내걸은 것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일본 수출에는 제약이 따르지만, 지도표에 대한 정체성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멋지네요
FlyCathay님의 댓글
어펄마캐피탈은 성경식품의 자회사인 개미식품의 경영권 매각 절차를 완료했다. 개미식품은 지난달 일본의 식품회사인 닛씬을 새 주인으로 맞았다....................개미식품은 일본에 매각 ㅎ
일리어스님의 댓글의 댓글
성경식품 자회사로 합쳐버린 모양새 같던데요.
매각은 따로 따로 하는 모양입니다
그아이디가알고싶다님의 댓글
초보아찌님의 댓글의 댓글
김의 품질이 나쁜것도 아니고,
저렇게 대놓고 독도 홍보하는데, 좋은건 좋은대로 흥한다면 많은 업체가 따라가겠죠.
마을이님의 댓글
독도를 딱 집어넣은 건 팩트니까 좋네요.
기부를 이용하는 연예인이 욕을 먹을 때도 있지만
어쨌든 아무것도 안하는 사람들보단 100배 낫죠. (^_^)
지혜아범님의 댓글
힘을 내야 할 정부 ***들은 손 놓고 일본 눈치 보고 이걸 민간쪽에서 오히려 힘을 내고 있다는 것이요
옆집파브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