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대표의 호소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생여러컷 220.♡.182.66
작성일 2024.10.01 00:29
1,053 조회
33 추천
글쓰기

본문



처음으로 조국혁신당과 민주당, 크게는 민주진영의 지지자분들께 개인적인 호소의 글을 올립니다.


민주당원으로 10년 넘게 지내왔고, 조국혁신당이 창당한 이후 이들에게 어떻게든 힘을 실어줘야한다는 판단으로 당적을 옮겼습니다.


그 이후 총선을 거쳐오면서, 활동하던 커뮤니티등에서 그동안 몸담았던 민주당원 (인지, 민주당원을 빙자한 갈라치기 알바들인지, 그들에게 휘둘린 진짜 당원들인지는 파악할 방법이 없었지만)들의 폭력적인 언사들을 참 셀 수 없이 겪었지만, 그 와중에도 조국혁신당을 함께 응원하고 함께 가고자 하는, 그들보다 더 많은 다수의 민주진영 분들을 보면서 민주당에 쓴 소리 한 번 한 적 없었습니다.


갈라치기를 하거나 그에 동참하는 사람들보다 조국혁신당의 진정성을 믿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데 대한 확신, 그리고 그런 분들과 뜻을 함께 해야만 이 폭압적인 정권을 끝낼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었습니다.


그런 제가 여기에 처음이자 아마도 마지막으로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결국 최근 들어 당 대표가 직접 나서서 그에 대한 하소연을 수차례 했기 때문일 겁니다.


정말...갈라치기들은 원래 온갖 꼬투리를 잡아 어떻게든 민주진영을 분열시키려고 그런 것들이었다고 해도, 그걸 들었을 때 거기에 쉽사리 동조해서 결국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루게 하는 바보짓은 더이상 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지난 대선 패배의 원인이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저는 이재명과 문재인을 갈라치던 그 세력이 소기의 성과를 이룬, 더러운 선거판의 결과물이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 세력이 고스란히 이재명과 조국을 갈라치기 위해 모여있습니다.


이번 재보궐 선거에 대해 민주진영 커뮤니티와 포털 댓글들에 횡행하는 분위기를 보면서, 그 심증은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부디 예의 그 전철을 더이상 밟지 마시길..

현혹되지 마시길..


민주 진영 지지자들에게 간절히 호소합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7 / 1 페이지

lache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lache (218.♡.103.95)
작성일 00:39
갈라치기, 분열만큼 쉽고 가성비 좋은 전략/전술이 없죠. 그걸 방어하기란 거의 불가능하구요.
갈라치기에 대항하는 방법은 신뢰와 믿음밖에 없는데 신뢰와 믿음만큼 얻기 힘든게 없고 그걸 깨뜨리는것처럼 쉬운게 없죠.

그래서 인류의 역사 이래로 계속 사용되어온 유서깊은 전략/전술이 된거죠.

결국은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이재명, 조국으로 이어지는 기나긴 스토리와 그 스토리에 놓여진 개연성을 파악한 이들의 연대 외에는 이 갈라치기를 막을 방법이 없죠. 진짜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일입니다.

인생여러컷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인생여러컷 (220.♡.182.66)
작성일 00:44
@lache님에게 답글 특히 지난 대선을 통해 유입된 새로운 지지세력들 중에서 그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서 쉽사리 갈라치기에 넘어가는 현상을 매우 심각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그게 바로 총선에서 보이기 시작했다고 저는 판단했구요.
문제는 그런 현상에 대해, 영향력 있는 그 누구도 문제제기를 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민주진영이 이기기 위해선 반드시 정리하고 나아가야할 부분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만...
참으로 답답합니다.

팡파파팡님의 댓글

작성자 팡파파팡 (211.♡.235.47)
작성일 01:08
전라도 지역이 민주당만 뽑으라고 있는 지역도 아니고

후보들 잡음 문제는 차치해야 성립될 얘기긴 합니다만

건전한 경쟁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인생여러컷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인생여러컷 (220.♡.182.66)
작성일 01:17
@팡파파팡님에게 답글 그 건전한 경쟁의 분위기를 어떻게든 진흙탕 싸움으로 몰아가야 하니까요.

그래서 총선 구호인 '지민비조'를 재보궐 선거판에 끌어들여 '너희가 후보를 왜 내냐' 비난하고,
민주진영 커뮤니티에서 나오는 조국혁신당 비토의 논리를 마침 민주당에 충성심을 보여야하는 몇몇 의원들이 '옳다꾸나 이거다' 자의반 타의반 스피커 노릇을 하게 만들고.

문제는 저 갈라치기 세력들의 액션에 대한 리액션인데.

저것들이 하나를 던졌을 때 그것에 반응하는 게 같은 세력이 아닌 우리 민주 진영의 약한 고리들이란 게 문제.

이 글의 첫 댓글에 말씀하셨던 저게 바로 그런 이유죠.

참 막기 힘든 바로 그 '약한 고리'...

더 정확히 하자면, 민주 진영의 역사를 모르고 오로지 특정 인물 지지를 참칭하는 팬클럽들....

Freedaemon님의 댓글

작성자 Freedaemon (110.♡.219.122)
작성일 01:18
여수에있는 민주당원으로서 항상 바라는 오직 한가지다 있다면,
호남의 민주당 개혁입니다.
스스로 개혁이 어렵고 힘들다 판단될때
조국혁신당의 호남 보궐 참여는 한줄기 빛입니다.

당선이 누가 되던 낡은 인물로는 앞으로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 된게 기쁩니다.

조국혁신당 더 파이팅 하길...

마군자님의 댓글

작성자 마군자 (223.♡.55.115)
작성일 01:18
무슨 쇠밥그릇인줄 아네요.

희희희희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희희희희 (221.♡.238.21)
작성일 01:36
전 건전한 경쟁이라고 봅니다. 어차피 국짐당 될거 아니잖아요?ㅋㅋㅋㅋ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