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롤러코스터.m4v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DINKIssTyle 61.♡.73.102
작성일 2024.10.02 09:07
213 조회
0 추천
글쓰기

본문



1960년대 필립 보노의 인상적인 단일 단계 궤도 진입(SSTO) 개념 설계인 "하이퍼리온"은 수평 이륙 방식으로 항공우주 산업을 매료시켰습니다.


---


실제 실험했는지 찾아보니..


필립 보노의 **하이퍼리온(Hyperion)**은 1960년대에 제안된 단일단 재사용 우주 발사체(SSTO) 개념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수직 이착륙을 통해 우주로 화물을 운반하고 지구로 돌아오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러나 하이퍼리온은 실제로 제작되거나 실험 단계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실험에 성공한 적은 없으며, 개념적인 설계로 남아 있습니다.



출처:

Philip Bono의 논문 "Lifting Vehicle Boosters and Ballistic Recovery Techniques" (AIAA, 1963): 이 논문에서 보노는 하이퍼리온과 같은 단일단 재사용 발사체(SSTO) 개념을 제시하고 그 기술적 가능성을 논의합니다.

책 "Stages to Saturn: A Technological History of the Apollo/Saturn Launch Vehicles" (NASA SP-4206, 1980): 이 책은 NASA의 역사적 발사체 개발 과정을 다루며, 보노의 SSTO 개념과 그 영향에 대해 언급합니다.

NASA 역사 아카이브 및 기술 보고서 서버(NTRS): 필립 보노의 연구 및 하이퍼리온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기술 보고서와 문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고 채찍피티o1이 말해주었습니다.


다른 관련 글

http://www.astronautix.com/h/hyperionssto.html








댓글 0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