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다모앙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잊으셨군요.
삼
삼사라 (210.♡.1.33)
2024년 10월 7일 AM 01:16 · 수정됨(14:16)
조회 3,402 공감 0
위와 같은 글이 클리앙 추천글에 올라왔네요...
클리앙 빈댓글 문화의 본질은... 완장차고 자경단 노릇하던 유저들 하던 짓거리라 하는글이 추천글에...
그래놓고 지금은 일베 설자리 없다고... 나중에 일베 나타나면 그때 다시 댓글 달면된다고?? 무슨 논리도 앞뒤도 안맞는말을... 클리앙 많이 망가졌습니다 씁쓸하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815234?type=recommend
댓글 (26)
-
SSapphire
24.10.07 · 211.♡.91.6
솔직히 신규유입자들에게 그런건 의미 없다고 생각되지 않을까요.. -
까까만콤
24.10.07 · 14.♡.180.7
뭐 당연한 수순이죠.
클리앙 운영자는 자경단 역할을 하는 유저들을 고깝게 생각했고
자경단없이 운영자 역량으로 어그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면 지금 자경단이라고 지칭하는 사람들이 빠져나간 클리앙은 어떻게 될지는
저런글이 추천글로 올라간걸 보면 알수있죠.
뭐 클리앙 운영자분이 한가지 실수하는게 일베포밍 끝나면 2찍 일베애들도 점령당한 곳에 떡밥을 더이상 주지 않습니다.
사이트는 일베 근거지로 찍혀서 정상적인 유저들은 도망가고 바퀴벌레들 소굴에서 그렇게 쇠퇴해 가는거죠. -
하하늘걷기
24.10.07 · 121.♡.94.37
예상된 일이죠.
관리에 손 놓은 운영자가 있는 사이트에 건강 한 유저들이 빠져나가고
분탕들이 신규 유입 유저들에게 기억 조작을 시도하면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는 사람 나오고
다시 또 악화되고 그러다 보면 테라포밍 완료입니다. -
밀밀스타인
24.10.07 · 59.♡.69.215
그래도 댓글의 반응은 대부분 참착하게 정상적이네요 - 삼
삼사라
→ 밀스타인 작성자
24.10.07 · 211.♡.50.4
네 정상적인 댓글이 있는게 그래도 다행이지만... 예전에는 저런 쓰레기 같은 글자체가 등장할틈도 없었죠... 그런데 저런글과 댓글들이 점점 늘어나는게 느껴집니다... -
밀밀스타인
→ 삼사라
24.10.07 · 59.♡.69.215
예전에는 저런 쓰레기 같은 글자체가 등장할틈도 없었죠... 그런데 저런글과 댓글들이 점점 늘어나는게 느껴집니다...
네 말씀에 공감합니다. 테라포밍의 과정이겠죠. -
55호라
24.10.07 · 175.♡.154.96
슬슬 일베한테 넘어가는 게 눈에 보이는 현실이져.. -
KKenia
24.10.07 · 175.♡.100.133
숨어있던 계정들 대거 등장했군요.
예전이였으면 한번에 청소하기 좋다고 생각했을텐데
지금은 저런거 신고한다고 운영진이 처리는 할까란
생각이 스쳐갑니다. -
밤밤페이
24.10.07 · 220.♡.103.127
심적으로는 가끔가서 화력이라도 보태주고 싶은 맘이네요..
그리고 2찍이들은 구라를 섞지 않으면 논리가 서지 않는다는걸 다시한번 느낍니다..
네임드 단톡방은 개뿔이죠..
저거 클리앙 샷다 내릴때용으로 만들어진
레딧 대피소에요..단톡방은 개뿔..ㅋㅋ -
Ddiynbetterlife
→ 밤페이
24.10.07 · 220.♡.37.28
엌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2찍이들은 구라를 섞지 않으면 논리가 서지 않는다는걸 다시한번 느낍니다..“
이 부분에서 공감을 안 누를 수가 없네요.
클리앙 방역하기가 점점 힘에 부치는 건 사실이지만, 버틸 수 있을까 .. 싶을 때 조용하던 분들이 나서주시기도 해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