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역사박물관 책인데‥독도는 없고 "경제발전에 일본 중요 역할"
페이지 정보
본문
공공기관인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이 우리 근현대사에 대한 역사책을 냈는데, 책 속에 있는 지도마다 독도가 죄다 빠져있습니다.
또 일본이 우리 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적는가 하면, 헌법이 정통성을 인정한 임시정부에 대한 내용은 아예 건너뛰었는데요.
'건국절' 추진 논란이 있던 옛 정부기구 출신인 저자는, 자신은 '뉴라이트'가 아니고 책 내용은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7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이 발간한 '대한민국 100년 통사'입니다.
시작을 1948년으로 삼았습니다.
책을 펼쳐봤습니다.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위치가 불리하다며, 지도에 일본의 점령구역을 표현했는데 독도가 빠져있습니다.
지도 출처는 '저자 작성'이라고 적혔습니다.
신문이 출처인 지도 한 장을 제외하곤, 한반도가 크게 나온 지도들까지 모두 독도는 없었고, 상당수 출처는 '저자 작성'이었습니다.
책 내용도 살펴봤습니다.
'한국의 초고속 경제성장의 기반에는 일본이라는 변압기의 존재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승만과 4·19, 박정희는 민주사회 기반 구축기로 재평가할 수 있다'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해선, 그 '후과', 즉 좋지 않은 결과로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되고 문재인 대통령이 등장했다', '대한민국 부정까지 서슴지 않는 좌파 부활의 싹'이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저자는 노태우 정부 당시 과학기술처 장관 출신인 김진현 세계평화포럼 이사장.
지난 2008년 이명박 정부 당시 '건국절' 논란을 일으켰던 '대한민국 건국 60주년 기념사업위원회'의 집행위원장이었습니다.
https://youtu.be/crnCCLaZcWM?si=d-TDPziRQfg6deD7
나라꼴이... 나라꼴이....
다묘앙님의 댓글의 댓글
아브람님의 댓글
식민사관이 한국의 근간에 스며있다보니 파생된 물건이 뉴라이트라고 하더군요.
저나이에 저런책 펴내면 지랑스러울까요.
네이버 극우 역사카페에 모르고 가입한적이 있는데 지금은 국사책에서도 없애버린 낙랑국의 평양비정을 비판했다가 온갖 쌍욕을 먹은적이 있습니다.
이완용의 조카사위 이병도 조선사편수회 근무,초대 문부장관, 서울대 역사학회장으로부터의 식민사관은 뿌리가 깊더군요.
스톰스매시님의 댓글
하늘기억님의 댓글
애당초 필요없는 조잡한 박물관이죠.
역사왜곡을 위해 만든곳인데, 공공기관이군요.
일단 여기부터 없애야 합니다.
왁스천사님의 댓글
JohnPark님의 댓글
화성밧데리님의 댓글
친일을 해도 아무런 타격이 없는게 문제죠.
카브릴로님의 댓글
대대손손 끗발 있는 집안이라고
네질러님의 댓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이 MB 가 만든 기관인가요. 없애야 겠네요.
sdfsdfsdf님의 댓글
법을 바꿔서 '내가 이렇게 하면 진짜 엿되는구나'를 알게 하지 않는 이상은 이딴 미친짓은 계속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시범케이스로 진짜 한두명만 목을 매달면 이런 짓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