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박수현 "日, 조선인 강제노역 시설 또다시 세계유산 등재 추진"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앙근 106.♡.214.34
작성일 2024.10.07 11:01
714 조회
5 추천
글쓰기

본문


일본 정부가 사도 광산에 이어 또 다른 조선인 강제노역 시설에 대해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7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수현(공주·부여·청양) 의원이 국가유산청과 국회 입법조사처에서 받은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시설에 대한 유네스코 등재 추진현황' 자료에 따르면 아시오 광산과 구로베 댐이 일본 '세계유산 잠정일람표 후보 자산'에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오 광산은 도치기현 가미쓰카군에 있던 구리 광산이고, 구로베 댐은 도야마현 니카니카와군 구로베강에 건설된 수력발전 전용 댐이다.

세계유산 등재는 잠정일람표 후보 자산 기재와 잠정목록 등재를 순차적으로 거쳐야 하므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움직임으로 파악된다.

사정이 이런데도 국가유산청(이하 국유청)은 해당 시설의 강제노역 동원 규모 등 기본적인 현황 파악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박 의원 측은 "후보 자산에 포함된 시기와 배경 등을 묻는 의원실 질문에 '일본 문화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라'는 황당한 서면 답변을 보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앞서 일본 정부가 등재 신청한 사도 광산이 지난 7월 유네스코 회의에서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며 사회적 공분이 일었는데도 정부가 안이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와....굥시절에 다 등록할기세군요

댓글 3 / 1 페이지

다시머리에꽃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다시머리에꽃을 (106.♡.69.27)
작성일 11:04
강제노역 여부를 떠나.. 도대체 광산이 인류 문화에 얼마나 가치있는 유산이라고 유네스코에 등재되고 또한 등재하려고 하는지 의문입니다

유네스코는 일본에서 돈주면 대충 등재해 주는건가요?

케이건님의 댓글

작성자 케이건 (168.♡.154.14)
작성일 11:33
이때 다 싶어서 다 등재할 기세군요.. 박정희처럼 일본한테 돈이나 받고 등재 동의해 주던가...
머저리 호구 한놈 때문에 기분 진짜 엿 같네요

luqu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luqu (218.♡.215.30)
작성일 11:36
지금이 절호의 기회이니까요 일본에겐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