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뻘글러] 노벨상의 공정함은 누가 정하는가라는 글을 보고 느끼는 혐오감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Badman 61.♡.10.118
작성일 2024.10.12 18:29
470 조회
0 추천
글쓰기

본문

가끔 눈팅을 하는 사이트에서 아래 같은 내용의 글을 봤습니다.


'이번 노벨평화상은 일본의 원폭 피해자 지원단체가 받았다. 근데 일본은 애초 전범 아닌가? 전범에게 평화상이라니? 개나소나 받는게 노벨평화상이라면 김대중의 수상은 타당한가? 노벨상이 공정하다면 일본의 수상은 어떻게 설명할것이며 공정하지 않다면 김대중의 수상은 무슨 의미인가? 애초 지들 ㄲ리는대로 주는 상따위에 무슨 의미가 있나? 한강의 노벨문학상 역시 마찬가지다.'


대충 이런 내용이었어요. ㅡㅡ


보면서 참 새삼 다시 인간에 대한 혐오감이 커집니다.

참 어떻게든 필사적으로 자국민을 깎아내리려는 모습이란...


일본은 이번 노벨평화상 수상에 어마어마한 의미부여를 하면서 자찬한다죠.

그건 어떻게든 자신들의 모습을 전범가해자가 아닌 원폭피해자로 규정하려는 지금까지의 그들의 모습이기도 할겁니다.


일본은 비록 그것이 옳은게 아니지만 나라가 나서서 어떻게든 자신들에게 유리한 쪽으로 역사를 다듬으려고 저렇게 노력을 하는데...우리는 어떻게든 우리를 깎아내리면서 심지어 시민단체에 대한 지원마저 끊어버리면서 매국에 혈안이 되어있으니... ㅡㅡ


하루이틀 보는 모습이 아니긴 하지만, 새삼스레 입맛이 더러워지더군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3 / 1 페이지

코미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코미 (2001:e60.♡.66.8d50.♡.5.2dcf:d7cd:d017)
작성일 어제 18:31
그냥 자기 생각, 결론에 맞춰 세상을 해석하는 거죠.

Badma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Badman (61.♡.10.118)
작성일 어제 18:34
@코미님에게 답글 원래 그건 인간의 본성이긴하지만, 참 사람들 더럽다는 생각이에요. ㅡㅡ

밝은계절님의 댓글

작성자 밝은계절 (248.♡.107.69)
작성일 어제 19:55
제 생각인데,
일본에 면죄부를 주려 평화상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핵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꾸준히 주장해온것에 대한 부여라고 생각이듭니다.
일본의 잘못보다는 일본 지도층의 잘못과, 전쟁을 쉽게 끝내려고 선택한 결과의 경종이 아닐까라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일본에 대해서는 핵을 세방, 네방도 전혀 아끼지 말았어야 한다고 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사고를 가졌으면, 자신의 지도자들이 했던 과오에 대해서 먼저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하는데, 적반하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도대체 얼마나 두드려 패야 저런 주장을 그만두고 반성을 할까라는 의문마저 생깁니다.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