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캐나다 외교갈등으로 상호 외교관 추방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던진도넛 211.♡.96.205
작성일 2024.10.15 09:56
1,023 조회
1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m.yna.co.kr/view/AKR20241015009800072


한동안 잠잠했던 인도와 캐나다간 외교 갈등이 최근 다시 촉발되며 인도와 캐나다가 각각 자국 주재 상대국 외교관 6명을 추방조치 했습니다.

사태는 작년 6월 캐나다에서 캐나다 국적 인도 시크교 분리독립주의 단체 수장인 하디프 신 나자르가 괴한의 총에 맞아 숨지며 시작되었는데요,

캐나다 트뤼도 총리는 해당 사건의 배후에 인도 정보당국이 개입되어있다고 밝히며, 중국과 인도를 '민주주의의 위협'으로 규정하는 등의 발언을 했고, 인도측은 캐나다가 근거도 없이 이러한 주장을 한다며 반발, 캐나다인 비자발급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하기도 했습니다.

그 후 한동안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가, 지난 일요일 캐나다가 해당 사건과 연관되었다고 의심되는 캐나다 주재 인도 고등판무관 등의 면책특권 해제를 요청하면서 다시 갈등에 불이 붙었습니다.

인도측은 즉각 반발하며 해당 고등판무관을 귀국조치 했고(정부 차원에서 커리어 띄워주기는 덤), 캐나다는 이에 반발해 인도 외교관 6명에 대한 추방 조치를 내렸습니다.

인도도 이에 맞대응하여 캐나다 외교관 6명에 대한 추방 조치를 선언했고, 더불어 캐나다와 진행되중이던 각종 국방-경제-사회 협력에 대한 재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 9 / 1 페이지

니파님의 댓글

작성자 니파 (59.♡.42.240)
작성일 09:59
그래도 얘네 둘은 무슨 일이 발생해도 전쟁을 할 여력은 서로 안되니 말이에요.

UQAM님의 댓글

작성자 UQAM (24.♡.121.180)
작성일 10:11
캐나다에 이민법도 이번에 바뀌었습니다. 인도사람이 너무 많아요...

Winnipeg님의 댓글

작성자 Winnipeg (218.♡.232.83)
작성일 10:17
영주권 가진 사람들도 아니고 그냥 머무르면서 캐나다 문화에 동화될 생각 없이 인도에서 하던 짓거리 고대로 하는 임시 거주자들이 너무 많아요 지금. 같은 이민자의 입장에서 욕하면 안된다고 하는 캐나다 친구들도 있는데 이미 도를 넘어선 상태라... 제발 갈등이 좀 더 커졌으면 좋겠습니다.

가사라님의 댓글

작성자 가사라 (112.♡.211.243)
작성일 10:22
과거 사례를 봐도 다른 문화를 가진 집단이 평화적으로 섞인 사례는 없지 싶네요.
환웅도 곰족을 흡수하고 호랑이족은 흡수실패했고, 우리나라 신석기시대 유적을 봐도 동그란 움집을 짓던 집단과 네모난 움집을 짓던 집단이 한쪽을 멸망시켜서 접수한 흔적들도 있고 말이죠.

이민정책이란거 저는 인간에 대한 몰이해적인 정책이라고 봅니다.
저라면 AI 와 로보틱스의 생산성에 기대를 걸어보겠습니다.

읍읍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읍읍 (172.♡.186.199)
작성일 10:32
캐나다 내 인도인들에대한 반감정서가 상당합니다. 코로나 전후로 많아도 너무 많이 들어왔어요. 그래서 캐나다 정부입장에선 저런 사건이 오히려 꿀일수도있어요. 안그래도 정부 인기가 안좋은게 상당부분 너무많은 인도인들 유입때문이기도 한데, 저러면 더욱 강하게 인도인들을 못들어오게 막을 명분이 될수도 있으니까요. 각종 SNS에서 캐나다인들의 인도인들에 대한 혐오성 컨텐츠는 이제 딱히 인종차별로 여겨지지도 않는 분위기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민법을 크게 수정하고 있는데, 대놓고 말은 안해도 사실상 인도인 막는 정책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인도인들이 주로 들어온 경로가 학생비자로 들어와서 취업후 영주권 받는 경로였는데 이걸 거의 막다시피 했습니다. 반면, 한국인이나 일본인, 우크라이나인 등 타국 이민자들에겐 혜택을 상당히 늘렸어요. 한국인 워킹홀리데이를..나이제한을 30인가 에서 35로... 기존 1년에서 2년 기본+ 연장 ...이전에 LMIA 라는 노예계약없인 영주권이 불가능했던거에 비하면 엄청난 혜택인거죠. 일본인들도 비슷한 혜택을 받고있고, 우크라인들은 그냥 조건없이 3년 워킹비자 연장해주고 있고요.

읍읍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읍읍 (172.♡.186.199)
작성일 10:52
추가로.. 학생비자 축소로 위기에 처한 대학생들이 모여서 시위를 하고 있는데, 시위자들이 죄다 인도인들이다보니 딱히 캐나다 사람들에게 공감도 못사고 있는 실정은 개인적으로 좀 웃기더군요.

ninja7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ninja7 (211.♡.163.13)
작성일 10:58
@읍읍님에게 답글 캐나다도 사실상 이민자의 나라인데 거부하면 물가는 오르고, 인구에서 나오는 역량은 줄어드는거죠. 잘 관리하는게 중요하지 토론토 밴쿠버의 10%가 넘는 인구가 인도계 이민자인데 반감을 가지게 만들수록 이득은 정치질로만 존재하는 정치인에게만 좋은일 시키는거죠.

읍읍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읍읍 (172.♡.186.199)
작성일 11:08
@ninja7님에게 답글 캐나다 정부도 이민자가 필요하단 사실은 분명히 알아요. 다만 그게 필요 인원을 기존처럼 또 인도인으로 채우게 되면 정권뺏길건 거의 백프로인 상황이라, 나름 인도인빼고 다 들어오라고 이리저리 이민법을 수정하고 있긴 한데.. 과연 의도대로 잘 될지는 의문이예요. 딴것보다 영주권 과정에 영어점수를 필요로 하는데 여기서 영어가 공용어격인 인도인들이 너무 유리하거든요. 그리고 들어온 외국인들 절대다수가 이미 자리잡은 인도인들에 밀려 직업도 못구하고 본국으로 돌아가는게 대다수고요. 팀홀튼은 이미 거의 인도인만 뽑는 사실상 인도 브랜드인것마냥 인식되는 현실입니다.(얼마전 직원의 폭로 기사도 났고요. 인도인만 뽑는다고...)

돈쥬앙님의 댓글

작성자 돈쥬앙 (251.♡.48.137)
작성일 13:33
인도막으면 나머지 중국이 먹을텐데요.
나라별 인구수로 제한해야죠.
캐나다란 나라에 캐네디언은 커녕 흑인조차도 잘 안보이고 중국 인도애들만 보이고,
이민법도 ㅂㅅ같이 바뀌어서 가족제 점수를 줘버리면 인도나 중국애들은 점수 먹고 들어가는거고요
제가 아는 동네 인도인들이 잠식까지 6개월 정도 걸렸는데 공포영화가 따로 없더라구요.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